혼돈! '서른한살 고독사?/ 정치/인권/공정?/ 거리두기/백신?' '뇌/뉴런/기억의 오류?' -무지역무득/이무소득고/자아도취vs깨달음?
서른한살 젊은이의 고독사...
원룸에서 발견된 150여장의 이력서....
어린딸 폭행 살해 엄마의 모정???
정치, 사회, 경제, 문화, 오락, 스포츠... 나훈아의 인생론? 테스형의 인생론...
대체, 무엇을 '인권'이라고 부르는 것일까?
대체, 인간에게 무슨 권리가 있는 것이며, 무슨 능력이 있는것일까?
서른한살의 젊은이의 고독사는 누구의 탓일까?
운명일까?
민주주의가 옳은것일까?
공산주의가 옳은 것일까?
과학이 옳은것일까?
종교가 옳은 것일까?
철학이 옳은것일까?
미신이 옳은것일까?
전직 대통령이라는...
노무현의 고독사와 서른한살 젊은이의 고독사의 차이는 무엇일까?
헛 참, 자신에 대해서 스스로 모르기 때문애, 스스로 목숨을 끊은 노무현의 정신은... 올바른 정신일까?
저기 저, 야비한 웃음을 흘리는... 이재명의 정신은 올바른 정신일까?
이낙연은 올바른 정신을 가진자일까?
대체, 어떤 놈들의 정신이... 올바른 정신일까?
추미애가 올바른 정신일까?
'조국'이 올바른 정신일까?
'진중권'이 올바른 정신일까?
대체, 어떤 놈들이... 서른한살 젊은이를 죽게 만든 것일까?
트럼프가 옳을까? 바이든이 옳을까? 김정은이 옳을까? 시진핑이 옳을까?
문재인이 옳을까? 이명박이 옳을까? 박근혜가 옳을까? 김영삼, 김대중, 전두환, 박정희가 옳을까?
세상을.. 그들을 판단하는 그대가 옳은 인간인가?
그대가 옳은 인간이 아니라면, 세상에 어떤 인간이... 진실로 옳은 인간일까?
자, 지금 이 글을 보는 그대는 누구인가?
자신을 위해서 살아갈 수 있는 권리나 능력이 있는 인간인가?
아니면, 남들을 위해서 살아갈 수 있는 권능이 있는 인간인가?
인간세상....
수 십억 현생인류들 중에..
진실로 자신의 건강만큼이라도 스스로 책임질 수 있는 인간이 있기는 있는 것일까?
현생인간류들 중에... 진실로 '코로나감염병'의 원인을 아는자가 있을까?
현생인류들 중에.. 진실로 '치매의 원인이나, 암의 원인이나, 당뇨병의 원인이나...
또는 '입속세균'의 원인을 아는자가 있는 것일까?
인간세상에.. '마음이 무엇인지, 마음의 출처를 아는자'가 있기는 있는 것일까?
인간세상에.. '인간이 무엇인지, 생명이 무엇인지' 등.. '인간생명의 근원을 아는자가 단 하나라도 있는 것일까?
인간세상에.. '삶이 무엇인지, 죽음이 무엇인지' 올바르게 아는자가 단 하나라도 있기는 있는 것일까?
인간세상에.. '영혼'이 무엇인지 올바르게 아는자가 단 하나라도... 있기는 있는 것일까?
자, 지금 이 글을 보는 그대는...
무엇을 아는 것이며, 무엇을 모르는 것이며, 삶이 있다면, 그 목적이 무엇인가를 묻는 것이다.
그렇다.
이와 같이... "사람들은 아무것도 모르면서, 모든 것을 다 아는체한다"며....
"자신이라는 존재의 원인과 결과에 대해서 스스로 모른다면, 살아갈 가치도 없노라"던.... 깨달은자가 '소크라테스'이다.
그렇다. "너 자신을 알라"는 말이며, 자신에게 주어진 삶이 있다면, 자신에 대해서만큼은, 자신이 스스로 알아야한다"는 뜻이며... 자신이라는 존재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르면서, 남들에게 하는체하는자들은 모두 다 "짚으로만든 개처럼 취급하라"는 말이다.
자신에 대해서 모르면서, 남들에게 아는체하는자들에 대해서..
'소여물통에 누워서 잠자는 개와 같다'던... 예수의 진실된 말 또한..
소크라테스의 말과 같다고 본다면... 이시대의 현자일까만은...
'소여물통의 여물을 먹지 않을 거면서, 소도 못먹게 하는 못된 개'들이... 세상 모든 '정치가'들이며... 세상 모든 '학문연구자'들이며.. 세상 모든 '종교나부랭이'들이라는 뜻으로 본다면... 올바르게 보는 것이며, 이시대의 현자이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친다"는 속담과 같이...
참으로 어리석은자들이... '거리두기' 하라며.. '백신 맞으라'며.. 사방에서 마구 지껄여대고, 그 말을 믿는자들 또한 똑 같은 어리석은자들이라고 본다면, 이시대의 현자일까만은...
자, '세상에 나와 비견할 자는 없다'던... 깨달은자가 '석가모니'이며...
이와 같은 뜻으로, '나는 나가 아니라, 나는 진리, 빛, 만유, 새생명'이라던 깨달은자가 나사롓 예수이며,
이와 같은 뜻으로... '인간세'에 대해서 여러 방편을 들어 자세히 설명한 '깨달은자'들이... '노자, 장자'이다.
이 이야기... 이곳의 모든 이야기들 또한...
현시대의 보편적인 언어로, 그들 깨달은자들, 진리자들.. 인간이상의 존재들의 진실된 뜻에 대해서 설명하는 것이며, 귀하고 귀한 거룩한 인물들을 위해서 설명하는 것이다.
#자아도취 라는 말과 같이..
인간들은 모두가 다 독 같이.. '자아'에 취해 있는 것이다.
인간들은 모두 다 똑 같이.. '육체가 나'라는 생각'에 취해 있는 것이다.
인간들 모두가 다 똑 같이... '육체=나"라는 원리전도몽상, 즉 원리가 뒤바뀐 꿈과 같은 생각에 취해 있는 것이다.
무슨소리냐 하면..
인간들의 '인생'이라는 것은 모두가 다 똑 같이 '사실이나, 진실'이 아니라, '악몽'이 아닐 수 없다는 뜻이며, 악몽에서 깨어나라던 깨달은자들.. 즉 '악몽에서 깨어난자'들이... 옛 성인들이며, 노자, 장자, 석가모니, 예수, 소크라테스 이다.
명제의... "기억의 오류"라는 말에 대해서는... 이미 다 자세히 설명한 것 같다.
왜냐하면, 예수의 '너희가 어린아이시절을 기억할 수 없기 때문에.. '라는 말과 같은 뜻이기 때문이며,
석가모니의 '12연기법' 또한... 이름도 모르고, 나이도 모르고, 성별도 모르던 어린아이들이, 실체없는 인간들로부터 말을 배우고 익힘으로써, 다시 또 '실체 없는 인간'으로 환생.. 재생.. 창조되는 악순환이 반복되는 것이기 때문이다.
어린아이들에게는...
'아상, 인상, 중생상, 수자상'이 없다는 뜻이며, 먼저 인간이라는 환상에 취한, 자아도취에서 벗어날 수 없는 인간들로부터 그런 사고방식으로 세뇌당한 거라는 뜻이다.
그대가 누구든지...
인간들 모두가 다 똑 같이... 원리가 뒤바뀐 꿈과 같은 생각에 취해 있다는 뜻이다.
그렇다.
너희가 어린아이와 같이, 순수하게 하기 위해서는.. '뇌에 저장된 지식들.. 기억들.. 기억(=뉴런.시넵스)에 바탕을 두고 찰나지간으로 일어나는 모든 생각들이... 모두 다 소멸되어 사라져야만 '여래'를 볼 수 있다는 말이며, '불성, 성령, 부처, 하나님나라, 하나님 마음, 부처를 볼 수 있다'는 말이... '아상, 인상, 중생상, 수장상 불능견여래'라는.. '경구의 진실된 뜻'으로 본다면... 이시대의 현자일까만은..
그렇다.
반야심경.. 즉 '반야바라밀다심경'의 여러 구절들에 대한 해석과 같이...
보는자가 있기 때문에.. 세상, 대상이 있는 것일 뿐, 보는자가 없다면, 세상, 우주, 자연... 대상들 또한 있을 수 없다는 말이며...
원리전도몽상에 취한 자아가 있기 때문에.. 삶.. 죽음이 있을 뿐, '본래무아'라는 구절에 대한 설명과 같이, 자아'가 소멸되어 사라진다면... 우주, 세상, 천지만물들 또한... '허망한 것'들로서, '실체가 없는 것들'이라는 뜻으로 본다면, 올바르게 보는 것이며.... 이시대의 현자이다.
사실, 진리는 단순한 것이다.
왜냐하면...
대체, 언제부터 언제까지를 '과거'라고 부를 것인지, 부르는 것인지...
이 한구절에 대해서만이라도... 올바르게 사유할 수 있는 권능이 있다면, '시공간'이 있다는 인간동물들의 관념들은 모두 다 허구적인 것들로서.. "사람들은 모두 다 거짓되다"는.. 예수의 진실된 뜻을 발견 할 수 있는 것이며....
더 중요한 사실은...
지적으로나마 '시공간'이 허구라는 사실에 대해서 올바르게 이해 할 때에 비로소.....
세상 모든 '정치가'들... 세상 모든 분야의.. 모든 '과학자'들... 세상 모든 '광신자.맹신자'들... 세상 모든 '의학자'들이나, 세상 모든 '철학자'들이나... 세상 모든 '전문가'라는자들 등의....
세상에서 서로 아는체하는자들 모두가 다 '미친놈'들이거나... '정신병자'들로 아니 볼 수 없는 것이며.... 하늘에서 보니, 짐승보다 더 뛰어난 인간이 단 하나도 없다는... 예수의 진시된 뜻을 발견 할 수 있는 것이며.... 이와 같이 올바른 앎이 겨자씨 만큼만 생겨난다면... 개돼지만도 못한 인간들로부터 스트레스를 받는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며, 여러 불치병 난치병에 걸린다는 것 또한 있을 수 없는 일이며....
더 나아가 '일념법명상의집 도가'의 진실된 일념법구도자들과 같이... 치매든, 암이든, 코로나감염병이든... 뇌심혈관질환이든... 모든... 모든.. 모든 병마로부터 벗어날 수 있는 것이며, 설령 암에 걸리더라도.. 스스로 치료할 수 있는 권능을 얻게 되는 것이다.
사실은...
반야심경이든.. 금강경이든.. 화엄경이든... 그들, 진리자들의 진실된 말들이 무수히 많지만, '불경'이라는 경구들에 대해서 인간관념으로 이해 하거나, 납득 할 수 있다는 것은 불가능한 일이다. 만약에 인간들이 불경의 어느 구절이든 단 한구절만이라도 올바르게 이해, 해석할 수 있다면.... '이름과 형상으로는 여래를 볼 수 없다'는.. '석가모니'의 이름과 형상을 숭배한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기 때문이다.
사실 그대로 올바르게 본다면.... 인간세상에서 가장 어리석은 동물들...
인간세상에서 가장 '무식해서 용감한자'들이... '불교'를 믿는 광신자 맹신자들이라고 본다면, 올바르게 보는 것이며...
이와 같이... '예수를 믿는자'들 또한... 석가모니를 믿는자들과 같이...
세상에서 가장 어리석은자들이라고 본다면, 이시대의 현자이다.
'주기도문'이나 또는 불경을 염불하거나 또는 '신비한 주문'을 외우라는 뜻이 아니라,
일념법명상의집 도가의 화원선생의 일념법강좌에서의 설명과 같이... '뇌에서 일어나는... 생각의 속성과 아치에 대한 설명을 통해서... '생각의 생멸원리'에 대해서 지적으로나마 이해가 가능할 때에 비로소... '일념법명상, 일념법수행'을 통해서... 그들, 진리자들의 진실된 뜻을 발견 할 수 있는 것이며.... '답이 없는.. 무지몽매한 지식 너머 진리를 위한 진리의 길을 갈 수 있는 것이며... 그들과 같이.. 무위자연의 자유를 누릴 수 있는 것이며.. 죽음 또한 기쁨으로 맞이할 수 있는 것이다.
자, 이미 다 설명한 이야기들이지만...
반야심경의 여러 구절들에 대해서 이미 다 설명한 것과 같이...
만약에...
'무고집멸도, 무지역무득.. 이무소득고' 등의 여러 경구에 대해서 아는체하거나,
불경을 연구하거나, 불교를 믿거나, 예수교를 믿는자들은 모두 다 '석가모니와 예수'를 모둑하는자들로서... 짐승만도 못한자들이며... 인간들을 현혹하여 농단하는자들로서... '인간들을 해치고, 자기도 해치는... 인간쓰레기'들이라고 본다면, 올바르게 보는 것이며, 이시대의 현자이다.
왜냐하면... 원리전도몽상에 취한 인간들에게, 삶, 죽음이 있다고 믿는 인간들에게 설명하는 말이, 일체중생 일체개고, 고집멸도'라는 구절로서... 인간들에게 삶이 있다고 하더라도 결국 모두 가 죽을 수밖에 없는 운명이기 때문에... 인간들의 삶들 모두가 다 '고통'이라는 뜻으로서, 모든 고통의 소멸을 위한 법이 있다는 뜻이... '고집멸도'라는 말이기 때문이며...
#무고집멸도... #무지역무득... #이무소득고 라는 경구의 진실된 뜻은...
모두 같은 뜻의 다른 표현들로써.. '아직 태어나지 않아서 없는자'들이거나 또는 '이미 죽어서 없는자'들에게는... 고통의 소멸법이 필요치 않다는 뜻이며... 무지도 없고, 무지가 없음도 없고... 얻을 것이 없다는 뜻으로서, 올바르게 깨달은자들 또한 '죽은자'와 같이... '생노병상의 고통'이 없고... 인간세상의 지식들 또한 '무용지물'이라는 뜻으로 본다면... 올바르게 보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인간들의... 인간세상의 모든 학문.지식들은.... 오직, 진리를 깨닫기 위해서 필요한 것일 뿐, 인간세상의 모든 지식들은.. 인간들을 서로 해치고, 자연까지도 해치는 "쓰레기"라는 뜻으로 본다면... 올바르게 보는 것이며, 이시대의 현자이다.
인간종들의... 무분별한 발전의 결과들이....
치매.. 암을 비롯하여 모든 불치병.난치병들의 원인인 것이며, '코로나감염병'의 원인 또한... 무분별한 발전에 의한 스트레스, 즉 '편안할 수 없는 마음'이... 모든 질병의 원인이며, 모든 고통의 원인이기 때문이다.
헛 참... 신문방송들에서 쏟아져 나오는... 건강식품들이거나, 보약들이거나, 영양제들이 무수히 많은 것을 보면, 콜라겐이 좋다거나, 오메가 3가 좋다거나... '한의학박사'라는 중생들의 '보약'에 대한 광고들이거나... '유명 연예인'이라는 중생들의 여러 무수히 많은 광고들을 보면...
여러 불치병.난치병에 걸리는 인간들은 단 하나도 없을 것 같은데....
과학자들이거나, 의학자들이거나, 한의학자들을 비롯하여.. 병들지 않은 인간들을 찾아 보기 더 어려운 시대가... 과거에 비추어 가장 발전된 현시대지만.... 더 발전을 이루어야 된다는... 참으로 무지몽매한 동물들이 '명색이 인간동물'들이라고 본다면... 이시대의 현자이다.
자, 더 더 더 중요한 것은...
인간동물들은 어떤 상황에서도 결코 만족하여 평화로울 수 없다는 것이다.
인간들이 어떤 상황에서도 결코 만족하여 평화로울 수 없는 이유는... '죽음'에 대한 두려움과 공포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는 일이기 때문이다.
그렇지 아니한가?
그렇기 때문에.. 삶과 죽음이 본래 없는 이치를 깨달아 알라던... '선각자?' 들이...
'테스 형'이 아니라, 인간이상의 존재, 소크라테스이며, 노자, 장자이며, 에수, 석가모니 이다.
자, 그대가 누구든지, 이와 같은 여러 방편설명(방언)들에 대해서... 지적으로나마 이해 조차 불가능하다면...
그대의 운명은... '마음이 무엇인지'도 모르면서 서로 아는체하는... '인간쓰레기'들의 손에, 그대의 운명이 달려 있는 것이다.
그렇지 아니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