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진실을 말하자면..
인간류에게.. 현생인류에게 백해무익한 것이 있다면...
미세먼지나 발암물질이나 또는.. '술, 담배'가 아니라, 소금이나 설탕에 대한 논란과 같은.. 인간류의 근거 없는 '학문.. 지식'이라고 본다면.. 이시대의 현자이다.
사실은.. 개개인 인간류 저마다의 '마음'이라는 것 또는 습관, 습, 버릇,, 감정들 또한 '지식'이 아닐 수 없는 것이며.. 그렇기 때문에... '지식의 저주를 끊으라던 옛 진실된 일념법구도자가 '나사롓 예수이며... '불경'에 기록으로 전해지는... '파식망상필부득'이라는 구절 또한.. 올바르게 본다면, '망상으로 이루어진 지식을 파괴하라'는 뜻으로서.. 인간류의 '모든 학문.. 학설들.. 모두가 다 무지몽매한 것으로서 사람을 해치는 흉기라는 뜻으로 본다면.. 이시대의 현자이다.
say-the-truth '진실된 말은 꾸밈이 없고, 꾸며진 말은 진실이 없다'
사실.. '지식'은 쓰고 버려야하는 "쓰레기"라고 천명햇던 인물들.. 지식은 무지몽매한것으로서 사람을 서로 해치는 흉기라고 천명했던 인물들... 그들이 곧 인류의 '성인'으로 알려져 있는.. 아는자들이며, 알려진지들이며.. 자아와 자연과의 분별이 사라진... 인간 이상의 존재들이며.. 도, 진리를 깨달은자들이며.. 도 진리와 하나된 거룩한 인물들이라고 본다면.. 이시대의 현자이다.
참고. 하근기는.. 그들을 우상으로 숭배하는 어리석은자들이라는 것..
중근기는.. 반신반의 의심이 끝이 없고.. 알아듣지 못하는 어리석은자들이라는 것..
모두 다 짐승보다 더 뛰어날 것이 없는.. 하근기 중생들이라는 것..
상근기는.. 성인들의 말의 진실된 뜻을 이해??? 하고.. 더 나아가 일념법명상.. 일념법수행을 통해서.. 진리에 눈 뜨는.. 이시대의 현자들이라는 것..
say-the-truth '진실된 말은 꾸밈이 없고, 꾸며진 말은 진실이 없다'
아래의 신문기사의 내용들.. 하근기 중생들의 헛소리라고 본다면.. 이시대의 현자이다.
--- 아 래 ---
[달콤한 사이언스]하루 소금 섭취량이 가장 많은 나라, 알고보니..
유용하 입력 2019.07.13. 15:01
"좋은 음식이라도 소금으로 간을 맞추지 않으면 그 맛을 잃고 만다"라는 말이 있듯이 16~17세기 대항해시대를 거쳐 동양의 향신료가 발견되기 전까지 서양에서는 소금이 유일한 조미료였다.
최근 예방의학자들이 전 세계 국가들의 소금섭취량을 분석한 결과 중국인들 소금섭취량이 가장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서울신문]
“좋은 음식이라도 소금으로 간을 맞추지 않으면 그 맛을 잃고 만다”라는 말이 있듯이 16~17세기 대항해시대를 거쳐 동양의 향신료가 발견되기 전까지 서양에서는 소금이 유일한 조미료였다. 수많은 조미료들이 있지만 소금은 여전히 많은 음식에 조미료로 쓰이면서 음식의 맛을 더해주는 주방의 핵심 식재료이다.
적당량의 소금은 음식의 풍미를 더해주고 입맛을 돋우지만 지나치게 많이 섭취할 경우는 각종 성인병의 원인이 된다. 이 때문에 세계보건기구(WHO)에서는 소금의 적정 섭취량을 정해 권고하고 있다. 최근 예방의학자들이 전 세계 국가들의 소금섭취량을 분석한 결과 중국인들 소금섭취량이 가장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영국 퀸메리 런던대 의대 울프슨 예방의학연구소 연구팀은 중국인들의 일일 소금 섭취량이 권장량의 두 배 이상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높다는 연구결과를 미국의학회에서 발행하는 의학분야 국제학술지 ‘미국심장의학회지’ 12일자에 실렸다.
연구팀은 중국 전역의 어린이 900명과 2만 6000명의 성인을 대상으로 한 소금섭취량 관련 국가통계 조사자료와 EMBASE, MEDLINE, Scopus와 같은 의학연구데이터베이스에서 관련 연구들을 추출해 메타분석을 통해 비교분석을 실시했다.
그 결과 중국 성인들은 하루 10g 이상의 소금을 섭취하고 있으며 3~6세 아이들은 5g 이상, 청소년들은 9g 넘는 소금을 섭취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WHO는 성인 기준 하루 5g 이상의 소금을 섭취하는 것을 금지하도록 권고하고 있다. 이와 함께 최근 40년 동안 중국인들의 소금 섭취량은 꾸준히 증가했으며 계속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을 유지해온 것으로 확인됐으며 남부지방과 북부지방의 차이도 확인됐다.
중국 북부지방의 경우는 하루 11.2g의 소금을 섭취해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염분섭취 지역으로 확인됐지만 1980년대 일일 12.8g보다는 줄었으며 계속 줄어가는 추세라고 연구팀은 설명했다. 이는 염분 섭취와 관련한 정부의 식습관 교육과 함께 절임음식에 대한 의존도가 낮아지고 사철 채소 섭취가 늘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반면 중국 남부지방은 1980년대 하루 8.8g에서 2010년대 10.2g으로 염분 섭취가 오히려 늘었다. 이는 가공식품 소비 증가와 외식의 증가 때문으로 보고 있다.
소금의 과다 섭취는 뇌졸중과 심장질환의 주요 원인인 혈압을 상승시키는데 중국의 연간사망자 중 40%가 고혈압 때문에 직간접적으로 사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연구팀은 혈압을 낮추는 효과를 가진 칼륨 섭취량도 함께 관찰했다. 분석 결과 중국인들은 지난 40년간 칼륨섭취량은 지속적으로 줄어들었으며 모든 연령대에서 권장량의 절반 이하를 섭취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중국 다음으로 소금 섭취가 많은 나라는 몬테네그로(10.7g), 포르투갈(10.5g), 베넹(9.9g), 이탈리아(9.7g), 인도(9.1g), 미국, 오스트리아(9.0g) 등으로 나타났다.
펭 허 퀸메리 런던대 의대 교수(환경·예방의학)는 “소금 섭취를 줄이고 칼륨 섭취를 늘리기 위해서는 정부에서 제대로 된 식습관 교육과 홍보가 필요하다”라면서 “어린 시절부터 소금 섭취가 많으면 이른 나이에 혈압이 높아질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중국인들의 미래 건강에 심각한 영향을 미쳐 막대한 사회적 비용이 들 수 있다”라고 경고했다.
유용하 기자 edmondy@seoul.co.kr
say-the-truth '진실된 말은 꾸밈이 없고, 꾸며진 말은 진실이 없다'
'세살버릇 여든 간다'는 속담과 같이..
사실은.. 인간들의 습관 버릇이라는 것은.. '업'이라는 말과 같이... '업장소멸'을 원하는 것과 같이.. 쉽게 고쳐질 수 없는 것이지만.. 종교가 없던 사람들이.. 종교에 세뇌당하면 광신자 맹신자로 돌변하는 것과 같이...
사실은.. 인간들 또한 모두가 다 똑 같이.. 강아지가 길들여지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다른 람들에게 길들여진 것이며.. 사람들은 그렇게 길들여진 것을.. '나' 라고 부르는 것이며, 마음라고 부르는 것이며.. 성격, 성질, 감정이라고 부르거나.. 느낌이라고 부르는 것이다.
사실, 올바르게 본다면.. 소금과 혈압과는 아무런 상관이 없고, 담배와 폐암 또한 아무런 관게가 없고.. 단지... 그런 무분별한 지식이.. 모든 고통의 원인이기 때문에.. '지식의 저주를 끊으라'며.. 여러 방편을 들어 설명했던 옛 성인들이... '소크라테스'이며.. 노자, 장자, 석가모니, 예수.. 까비르, 달마'이다.
-건강상식-
1. 소금.. 옛날사람들이.. 김치 담그고, 젓갈을 먹던 것과 같이.. 짜게 먹고.. 짜게 먹는 만큼..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건강을 위한 하나의 좋은 방법이라는 것.. (이미 자세히 설명한 이야기들이니.. 간략하게 요악하는 것이며... '도가의 단식법.. 도가의 약식법.. 참고' )
2. 소식해야만 건강할 수 있다는 것..
3. 가장 중요한 것은... 올바른 지식으로서 스트레스가 없어야만 한다는 것..
참으로 어리석은자들이..
음식에 집착하는 것이며, 병 들면.. 보약을 먹거나, 약초를 찾거나, 의약품에 의존하거나.. 건강식품을 찾는다는 것..
정신병이든.. 신체적질병이든.. 영적질병이든.. 귀신에 씌웠든...
도가의 일념법을 안다면.. 진리에 눈 뜬다면... 문제는 모두 다 소멸되어 사라진다는 것..
같은 뜻의 다른 표현이지만..
어떤 상항에서도.. 화를 내거나, 불평불만이 없어야 한다는 것..
사실은... 일념법강좌와 일념법명상 일념법수행을 통해서.. '마음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올바르게 이해 할 때에 비로소.. 올바른 앎이 생겨나는 것이며, 올바른 앎이 겨자씨 한 알 만큼만 생겨난다면.. 근심.. 걱정.. 두려움과 공포.. 슬픔.. 환상은 사라질 수밖에 없다는 것..
say-the-truth '진실된 말은 꾸밈이 없고, 꾸며진 말은 진실이 없다'
참으로 어리석은자들은..
설탕을 줄이려는 게 아니라, 소금을 줄여야 된다고 주장한다는 것..
소금은.. 인위적인 것이 아니라..
자연적인 것으로서.. 문제가 될 수 없다는 것..
하지만.. '설탕'은.. 인위적인것이라서.. 이익 되는 게 아니라, 건강에 해롭다는 것..
'당뇨' 또한.. 몸에 축적된 당분이 과다하여.. 몸이 알아서 스스로 당분을 버리게 되는.. 자연의 원리와 같다는 것..
명심하라..
모든 질병.. 모든 고통의 원인은... '무분별한 지식.. '생명의 원인'을 모르는.. 인간의 근원을 모르는... 무분별한 지식이 '원인'이라는 사실..
그렇기 때문에... '지식의 저주를 끊으라' 한다는 것..
이 비밀의 언어의 해석을 발견하는자.. 죽음을 면할것이니..
진리를 알라
진리, 오직 그것이 너희를 자유하게 할 것이니..
say-the-truth '진실된 말은 꾸밈이 없고, 꾸며진 말은 진실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