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은 아무것도 모르면서.. 다 아는체 한다"
"사람들은 아무것도 모르면서.. 다 아는체 한다."
"사람들은 아무것도 모르면서.. 모든 것을 다 아는체한다"
"사람들은 아무것도 모르면서.. 모든 것을 다 아는체 한다" -소크라테스-
이 '비밀의 언어'의 해석을 발견하는자..
인간세상이 지옥(아귀지옥)이라는 사실을 발견할 것이며, 종교나부랭이들이 떠드는 '천국'을 삶 속에서 볼 것이며.. '새로운 세상'을 볼 것이며.. 진정한 자유와 평화를.. 즉 '무위자연의 자유'를 누릴 것이다.
'100분토론, 끝장토론'이라는 말과 같이..
인간들은 서로가 더 잘난체,아는체.. 자기를 주장하지만, 그런 자신의 지식들이 본래 자신만의 고유한 지식이라는 착각, 망상, 몽상에서 벗어날 수 없다. 인간들 모두가 다 똑 같이, 자신만의 고유한 마음이 있다고 믿는 것과 같은.. 무지와 어리석음의 소산이다.
왜냐하면.. 인간들 누구나 다 똑 같이.. 자신의 뇌에 저장된 지식은, 본래 자신의 지식이 아니라, 여러 남들.. 타인들의 지식을 듣고 배우고 익힌 것들로써.. 엄밀히 본다면, 본래 자신의 자식이 아니라, 어린아이시절부터 부모라는 이름의 타인들로부터 지식을 배우기 시작하는 것과 같이.. 개개인 인간들의 지식들 모두가 다 똑 같이.. 남들, 타인들로부터 듣고 보고 배운.. 남들의 지식이기 때문이다.
물론, 그대의 '마음이 있다'는 지식 또한..
남들.. 타인들로부터 듣고 보고 배운 지식으로써, 인간류 중생들.. 모두가 다 똑 같이.. "본래 자신의 지식이 있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지식'이 아닌, 남들의 지식으로 이루어진 "자기(자신, 마음, 자아, 나)"를 주장하는 자들에 대해서... '아마 사탄, 독사의 새끼들'이라고 비난? 했던 인물이 '나사롓 예수'이며.. "너희의 지식이 본래 너희의 지식이 아니라, 본래부터 남들의 지식이기 때문에... 남들에 의해서 변해가는.. 남들을 의식하지 않을 수 없는... "남들의 나"가 아니라.. 남들과는 상관없는.. 진실된 "자신의 나"로.. 거듭나라며.. 그런 뜻에서 "너 자신을 알라"던 옛 진실된 일념법구도자가.. '소크라테스'이다.
say-the-truth "지식은 무지몽매한것으로서 사람을 서로 해치는 흉기이다"
사실, 알고보면 참으로 무지몽매한 것이.. 인간들의 지식으로 이루어진 세상이다.
끝장토론으로서 뭔가 해답이 있을 것 같지만, 해답이 있을 수 없는 이유는.. '누가누가 잘하나'라는 어린아이들의 말장난들과 같이.. 서로가 그럴듯한 거짓말을 견주는 짓들이 아닐 수 없기 때문이다.
'끝장토론'이라는 말에 대해서.. 참으로 무식해서 용감한자들이라고 본다면, 이시대의 현자이다. 왜냐하면.. '기독교와 천주교와 불교' 등.. 무수히 많은 종교나부랭이들이.. 서로가 진리라는 방식으로 세뇌당한 것과 같이.. 정치가들 또한.. 그런 사고방식으로 세뇌당한 무뇌아들이기 때문이다. 그러니... 끝장토론을 해 본들.. 서로 갈등만 더 할 뿐, 답을 찾을 수 있다는 것은 불가능한 일인 것과 같이.. 서로 다른 사상으로 스스로 세뇌당하여서.. 서로가 자신의 뇌에 저장된 기억의 감옥에서 벗어날 수 있다는 것은.. 영원히 불가능한 일이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그런 편협하고 옹졸한 사고방식.. 그런 무지몽매한 지식의 저주를 끊고.. 진실된 지식으로.. 영원불변의 진리로 거듭나라고 설명, 선언하는 것이다.
say-the-truth "지식은 무지몽매한것으로서 사람을 서로 해치는 흉기이다"
사실은.. 인간들은... "입만 벙끗하면.. 즉 입만 열면 모두 다 거짓말"이라고 선언? 선포? 광고? 선전? 으로 표현되는 것과 같이.. 여러 방편을 들어 자세히 설명했던 인물이.. "나사롓 예수"이며.. "석가모니"이며.. "노자, 장자"이며.. "소크라테스"이다.
사실, 이나라의 현시국... '조국'이라는자에 의한 논란, 논쟁, 투쟁들에서 보는 것과 같이..., "조국, 입만 열면 거짓말"이라는 말과 같이.. 사실은, 인간들 모두가 다 "조국"과 같이.. 똑 같이.. '입만 열면 거짓말'이라며... '도.. 진리'에 대해서 자세히 여러 방편을 들어 설명했던 옛 진실된 일념법구도자들 중의 하나가.. '장자'이다.
왜냐하면.. "득언망상.. 득의망언"이라는 말이 곧... 인간들 모두 다 똑 같이..
'조국'이라는 인간과 같이... "입만 열면 모두 다 거짓말"이라는 뜻으로서... '어린아이가 언어를 득하므로서 망상이 생겨나는 것이며.. 말을 배우는 아이들이.. 언어의 뜻을 알면서부터 모두 다 '망언'이라는 말과 같이... 종교든 철학이든 과학이든.. 의학이든, 한의학이든.. 인간세상 모든 지식들은.. 모두 다 망상망언으로서.. "사람들은 모두 다 거짓되다"는 예수의 말과 같이.. "생노병사의 모든 고통의 원인은 그런 '무지몽매한 지식'이라는.. 석가모니의 말과 같이.. 인간들은 모두가 다 '무지'의 감옥에 갇혀 있다고 본다면.. 이시대의 현자이다.
참고.
그대의 두뇌에 저장된 모든 지식들.. 언어들.. 생각들.. 또한 모두 다 본래 그대의 지식이 아니라, 본래, 남들.. 타인들에 의해서 주입되거나, 남들에 의해서 세뇌된 '남들의 지식'이라는 사실... 그렇기 때문에.. 그대의 '나' 또한.. 본래 "자신의 나"가 아니라.. "남들의 나"라는 사실..
이 비밀의 언어의 해석을 발견하는자... 불생불멸의 여래, 나(=진리)를 볼 것이니..
say-the-truth "지식은 무지몽매한것으로서 사람을 서로 해치는 흉기이다"
사실, 학문.지식이란.. 한 국가에 한정되어 있는 것과 같다.
예를 든다면.. '한국'이라는 나라에는 수 많은 '전쟁기념관'이 있는 것과 같이.. '충신'이 있는 것과 같이.. '훌륭한 사람'이 있다며, 훌륭한 사람이 되라고 가르친다는 것이다. 그 결과 하나를 예로 든다면.. "나는 공산당이 싫어요"라는 말로.. 간첩에게 목숨을 잃은 어린아이의 '동상'이.. 어린아이들의 훌륭?한 교육자료로 활용된 것과 같이.. 인간들은 '전쟁영웅'을 선호한다는 것이다.
사실, 세상 모든 인간들을.. 하나의 '인간가족'으로 본다면.. 각 나라들마나 영웅으로 묘사되는.. '전쟁영웅'들은.. 모두 다 악락한 '살인자'가 아닐 수 없다'는 뜻으로 본다면.. 이시대의 현자일까만은..
say-the-truth "지식은 무지몽매한것으로서 사람을 서로 해치는 흉기이다"
"범소유상개시허망"이라는 구절은.. 석가모니의 깨달음을 증거하는 가장 중요한 말들 중의 하나다. 왜냐하면.. 인간들이 "있다"고 여겨지는 모든 것들은 올바르게 본다면, 모두 다 허망한 것들로서, 실체가 없는 '환상, 몽상'이라는 뜻이기 때문이다.
무릇 凡... 바 所.. 있을 有.. 형상 狀.. 다 皆.. 바를 是.. 빌 虛.. 망할 亡.. 으로서
무릇, 어느 장소에나 있는 모든 형상들은.. 모두 다.. 올바르게 본다면.. 깨달아 알고 본다면.. 허공과 같이 텅 비어 있는 것.. 또는 '멸망하여 소멸된 것'이라는 뜻으로서... 인간들의 뇌에 저장된 모든 생각들.. 모두가 다 '꿈과 같은 환상'이라는 뜻이며, 이렇게 생각하든, 저렇게 생각하든, 다르게 생각하든, 생각하지 않은, 더 생각하든.. 모두가 다 '망상망념'이라는 뜻으로 본다면.. "너희에게 올바른 앎이 겨자씨 한 알 만킄만 생겨난다면.. 기적을 행 할 수 있다'는 예수의 진언과 같이...
미국을.. 세계를 시끄럽게 하는 '트럼프'나.. 일본의 아베나.. 북한의 김정은이나.. 남한의 문제인이나.. 모두 다 세상을 시끄럽게 하는 무뇌아들로서.. 참으로 어리석은 중생들이라고 본다면, 이시대의 현자이다.
say-the-truth "지식은 무지몽매한것으로서 사람을 서로 해치는 흉기이다"
사실은.. 무지몽매한 인간들.. 참으로 아둔한 인간들이..
인간세상의 자유 또는 평화를 위해서 지식으로 개발한 가장 훌륭한 법, 법칙이 하나 있다면.. '다수결의 원칙'이라는 법인 것 같다. 하지만, 지들이 만들어 놓은 "다수결의 원칙"이라는 법 또한 지키지 못하는 무지몽매한 것이 '인간'이기 때문에..
인간류의 역사가 전쟁의 악순환이 반복되는 것과 같이... 인간류의 존재라는 것은.. 우주, 자연.. 지구를 위해서도 쓸모 없는 것이 아닐 수 없는 것이며.. 개개인 인간들을 위해서 쓸모 없는 것이며.. 인간류의 진정한 자유와 평화를 위해서도 전혀 쓸모 없는 것들이.. 인간들의 무지몽매한 지식이라고 본다면.. 이시대의 현자이다.
say-the-truth "지식은 무지몽매한것으로서 사람을 서로 해치는 흉기이다"
사실, 세상에서 가장 어리석은자들이.. 정치, 권력에 눈 먼자들이다.
왜냐하면.. 이 나라의 역대 대통령들의 비참한 노후를 보면서도.. 권력을 유지하기 위해서 온갖 술수를 다 쓰며.. 더 어리석은 국민들.. 민중들을 농단.. 농락하는자들이 권력과 명예에 눈 먼 자들이기 때문이다.
광신자 맹신자들로 이루어진 여러 수많은 종교무리들이.. 더 어리석은자들에게 그럴듯한 거짓말로.. 십일조를 받거나, 보시라며.. 여러 명분으로, 그럴듯한 거짓말로.. 돈을 울궈내고.. 그런 돈으로 호의호식하며.. 거짓말을 더 연구하는 짓들과 같이... 정권, 권력자들.. 과학자들, 철학자들.. 교수들.. 또한.. 국민의 혈세로.. 호의호식하며.. 하는 짓들이.. 국민들을 편가르게 하고.. 평등해야 한다며.. 그럴듯한 거짓말로.. 국민들을 농단, 농락하는 짓들을 당연하게 여기는 참으로 어리석은것들이.. 명색이 정치인, 정치가들이기 때문이다.
헛 참... '재주는 곰이 부리고, 돈을 버는 것은 인간'이라는 말과 같이..
'대학 교수들이나.. 정치. 권력에 연류된자들.. 소위 이나라의 '지도층'이라는 자들 모두가 다 '국민들의 혈세로 먹고 살며.. 국민들을 농단, 농락하는.. '악마, 사탄 독사의 새끼들'이라고 본다면.. 이시대의 현자이다.
허헛 참. '조커'라는 영화가 대박?이라는데..
인간세상이 그렇게 변화되어 갈 수밖에 없는 일이기 때문에.. 어리석은자들은 그런 영화에 열광하지 않을 수 없는 것이며... 그런 짓들을 흉내 낼 수밖에 없는 것이며.. 사실은, 현 세상 또한 그런 유사한 짓들이 조금씩 반복되고 있지만.. '영화'와 같은 사건은.. 현 시대 또한 상황만 조금 다를 뿐.. 그런 식으로 변해갈 수밖에 없다고 본다면, 이시대의 현자이다.
say-the-truth "지식은 무지몽매한것으로서 사람을 서로 해치는 흉기이다"
대기오염의 주범도 과학이고..
발암물질의 주범도.. 과학이고..
살상무기를 만드는 것들 또한 과학이고..
여러 질병을 만드는 것들 또한 과학이지만..
암의 원인이나, 치매이 원인을 모르는 것과 같이..
인간에 관해서.. 질병에 관해서.. 그 원인은 모르는.. 무지몽매한 것아.. '과학'이라는 지식이다.
만약에 일념법명상, 일념법수행으로서..
'생각의 원리'를 발견한다면.. 그런 사람들이 치매에 걸린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며, 그런 사람들의 암 등의 여러 불치병 난치병에 걸린다는 것 또한 있을 수 없는 일이다.
만약에 어떤사람이.. 일념법명상을 의지하여, '생각의 원리'를 발건한다면..
그런 사람들은.. 치매환자를 치료할 수 있는 권능을 얻는 것이며,
암환자 또한 치료할 수 있는 권능을 얻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무지몽매한 지식의 저주를 끊고, 진리로 거듭나라 하는 것다.
나는 모든 것을 다 알았다.
나는 진리이며, 빛이며, 만유이며, 새생명이다.
그렇기 때문에.. 무거운 짐진자들 모두 다 내게 오라 하는 것이다.
무거운 짐잔자여 모두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에게 진리를 줄 것이니..
나를 먹고, 나를 마시고..
지식 너머, 진리로 거듭나라.
진리, 오직 그것이 너희를 생.노.병.사의 모든 고통으로부터 자유하게 할 것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