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비극! 몽상!! 대륙으로 번진 '신천지 논란' '코로나 논란? /중생의 무지.. '이념?' vs '사상?' /파식망상필부득 & 지식의 저주 /'진리의 길?'

일념법진원 2020. 2. 28. 08:54

인류.. 어디서 와서 어디로 가는것일까?

코로나19는 어디서 와서 어디로 가는 것일까? 

신은 어디에 있는 것일까? 


"신은 죽었다"며.. 뛰어난 언술로 사람들을 현혹하는자가 있는 것과 같이.. 

"신은 있다"며.. "살아있는 하나님"이라며.. 사람들을 속이는자가 있는 것과 같이.. 

"신은 없다"며.. 진실인냥 자기를 주장하는 얼이석은자들과 같이..  


사실, "인간이 무엇인지" 모르는 무지몽매한 것이.. '명색'이 인간이다. 


이와 같이.. "인간의 근본원인"을 모르다 보니... "신"만이 인간을 창조할 수 있다고 주장할 수밖에 없는.. 무지몽매한 것이.. "인간"이라고 본다면, 이시대의 현자일까만은...


say-the-truth "진실된 말은 꾸밈이 없고, 꾸며진 말은 진실이 없다"  


"신천지 예수교"와 "코로나19 바이러스"와는 무슨 관계일까? 

"이념"과 "사상"은 어떤 차이가 있는 것일까? 


민주주의가 옳을까? 

공산주의가 옳을까? 


기독교가 옳을까? 

천주교가 옳을까?  

불교가 옳을까? 

미신이 옳을까? 

음양오행설이 옳을까? 


아니면, 신천지를 비롯하여.. 이나라에.. 세상에 난무하는 수많은 종교무리들이 더 옳을까?


아니면, 철학이 더 옳을까? 

아니면, 과학.. 의학이 더 옳을까? 


그대는 어찌 생각하는가?  


say-the-truth "진실된 말은 꾸밈이 없고, 꾸며진 말은 진실이 없다"


의학이 옳을까? 

한의학이 옳을까? 

민간의학이 옳을까? 


과학이 옳을까? 

철학이 옳을까? 

종교가 옳을까? 


say-the-truth "진실된 말은 꾸밈이 없고, 꾸며진 말은 진실이 없다"


명제의.. 아래의 뉴스


대륙으로 번진 신천지에 대한 중국 정부의 이야기... 


지금 이 글을 보는 그대는.. 어찌 생각하는가? 


--- 아  래 ---   



JTBC  

대륙으로 번진 '신천지 논란'..중국 정부, 신도 추적

박성훈 기자 입력 2020.02.27. 21:42  

[앵커]

중국 당국도 신천지 신도들에 대한 추적 조사를 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베이징 바로 연결하죠.

박성훈 특파원, 신천지 신도 문제가 중국까지 번졌죠?

[기자]

중국 현지에서도 한국의 신천지 문제가 연일 비중 있게 보도되고 있는데요.

코로나19 감염 확산 문제와 연관된 만큼 중국 당국의 조사가 불가피한 상황이 됐습니다.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는 신천지를 추적해온 중국 연구원을 인용해 "당국이 후베이성을 포함해 전역의 신천지 신도에 대한 검역 조사를 벌이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특히 한국을 방문한 신천지 신도들을 찾아 조사하고 있다고도 전했는데요.

신천지 교주인 이만희 형 장례식에 참여했을 가능성이 있는 신도들도 조사 대상에 포함됐습니다.

[앵커]

그건 우리 입장에서도 가장 관심 아니겠습니까?

[기자]

중국 정부뿐만 아니라 베이징에 있는 한국대사관에서도 신천지에 대한 조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중국 신천지 신도들 가운데 한국에 입국한 사람이 있는지가 초점입니다.

대사관 관계자에 따르면 중국 정부는 2018년 8월 중국 내 신천지 신도가 가장 많았던 다롄 지역 교인 2천 명을 대상으로 조사를 벌인 바 있습니다.

질병관리본부 역시 중국 정부와 공조 조사를 천명하는 등 조사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앵커]

그리고 저희가 아까 중국에서 집에 갇혀 있는 분 한 분을 연결하기도 했는데 이렇게 중국 각지에서 격리되는 한국 교민 수가 2백 명이 넘는다면서요?

[기자]

주중한국대사관이 오늘(27일) 낮 12시를 기준으로 집계한 걸 보면요.

장쑤성이 65명으로 가장 많고 산둥성이 62명, 랴오닝성 49명 등 총 226명에 이릅니다.

어제부터 웨이하이 호텔에서 격리 중인 한 교민은 공항에서 한국인들만 별도로 데려갔다며 황당할 뿐이라고 말했습니다.

공항에서부터 격리하는 지역이 계속 늘고 있는 점도 문제인데요.

베이징과 인접한 톈진 역시 탑승객 전원을 곧바로 호텔로 격리하기로 했습니다.

[앵커]

마지막으로 강경화 장관이 중국 왕이 외교부장에게 유감의 뜻을 표했지만 별로 개선될 조짐은 안 보인다면서요?

[기자]

중국 외교부가 전한 왕이 외교부장의 발언을 보면 "한국의 도움을 마음에 새기겠다"면서도 "이동을 통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는데요.

현재 기조를 유지하겠다는 메시지로 읽힙니다.

중국인 입국금지를 자제해온 우리 정부로서는 다소 난감할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앵커]

잘 들었습니다. 베이징에서 박성훈 특파원이 전해드렸습니다.


say-the-truth "진실된 말은 꾸밈이 없고, 꾸며진 말은 진실이 없다"


"사람들은 아무것도 모르면서.. 모든 것을 다 아는체 한다"며.. "너 자신을 알라"는 말로 알려져 있는... '아는자, 알려진자'들 중의 하나가.. '인류의 스승? 성인?으로 전해져 오는 "소크라테스"이다. 


젊은이들에게.. "진정한 정의가 무엇이냐"며... 

"평화를 위한 전쟁이라는 말이.. 과연 합당한 말이며, 똑 같은 인간들끼리 서로 죽고 죽이는 짓들에 대해서.. 과연 올바른 일인지, 아닌지에 대해서.. 한번쯤 곰곰히 생각해보라며.. 젊은이들에게 '진정한 정의'가 무엇인지.. 생각해보라던 인물이다. 


"이념"이든.. "사상"이든... 모두 다 언술이 뛰어난자들의 자기 주장으로서, 서로 다른 생각이 아닐 수 없다는 것을 모르는자 있겠는가만은... 이와 같이.. 세상 모든 종교나부랭이들 도한 '신천지'와 같거나 유사한 방식으로.. 성장?한 집단들로서.. 예수와 석기모니, 노자, 장자, 소크라테스의 가르침이 진실이라면... "사람들은 모두 다 거짓되다"던 예수의 말과 같이... 인간세상 인간들.. 세상 모든 종교들.. 세상 모든 철학자들.. 세상 모든 과학자들... 모두 다 "거짓말"이 아닐 수 없다고 본다면.. 이시대의 현자일까만은... 



say-the-truth "진실된 말은 꾸밈이 없고, 꾸며진 말은 진실이 없다"


인류.. 전 세계 인간들...  

'신종바이러스'라는 '코로나19 사태'를 통해서.. 과연 어떤 교훈을 얻을 수 있는 것일까? 


자, 지금 이 글을 보는 그대는.. 코로나19 사태에 대해서 어덯게 생각하느냐를 묻는 것이다. 


헛 참. 코로나19 전염에 대해서... 남들이 두려워하니, 나도 따라 두려워서.. 마스크를 사러 다니거나, 손을 씻으라는 말을 믿는다면... 도의 이야기를 들으면, 하근기는 박장대소하고, 중근기는 반신반의한다는 '노자의 도의 이야기'와 같이... 하근기 중생이 아닐 수 없고... 그런 중생들에 대해서.. "너희는 짐승보다 더 뛰어난 것이 전혀 없다"며... 그런 어리석은 인간무리들에게... "지식의 저주를 끊고, 진리로 거듭나라"던 인물이... '나사롓 예수'이다. 


예수의 말이 옳다면... 예수교들은 모두 다 희대의 사기꾼들이거나, 아니면 바보멍텅구리들이거나, 그것도 아니라면.. 정신병자들이거나, 과대망상증 환자들이 아닐 수 없다는 사실... 


종교나부랭이들이 옳다면.. 예수가 미친놈일까?  


사실, 예수의... 

"지식의 저주를 끊으라"는 말과 같은 뜻의 다른 표현이.. '한자'로 전해지는 "파식망상필부득"이라는 구절로서.. "불경"으로 전해지는.. 석가모니의 진실된 말이며, 진실된 뜻으로서... 인간세상.. 중생들의 종교와 과학, 철학 등의 모든 지식들이... '망상으로 이루어져 있다'는 뜻으로서.. "망상으로 이루어진 지식을 파괴하지 않으면 결코 진실된 지식을 얻을 수 없다"는 뜻이... "파식망상필부득"이라는 구절의 진실된 뜻이라고 본다면... 이시대의 현자이겠지만.. 


사실은 세상에 오직, 오직... '일념삼매'를 경험. 체험한.. 진실된 일념법구도자들만이 올바르게 이해, 해석할 수 있는.. '비밀의 언어'이다. 



say-the-truth "진실된 말은 꾸밈이 없고, 꾸며진 말은 진실이 없다"


사실, 지극히 아둔한자가 아니라면.... 이번 코로나19 사태로서... 세상 모든 박사라는자들.. 교수라는자들.. 의학자, 과학자라는 인간들 모두가 다 '바이러스의 원인'도 모르는자들로서... "사람들은 아무것도 모르면서 모든 것을 다 아는체 한다"던 소크라테스의 말과 같이... "아무것도 모르면서 설치는자들이.. 세상에 유명하다는 과학자. 의학자'들이며.. 정치가들이라고 본다면... 이시대의 현자일까만은... 


자, 지금 그대가 원하는 것은 무엇인가? 

경제발전.. 문명발전을 추구하는 인간들이.. 진실로 원하는 것은 무엇일까? 


감기바이러스와 같이.. 코로나 바이러스 또한.. 사스 메르스 등과 같이.. 소멸되어 사라지거나, 까맣게 잊혀지거나.. 만성이 되거나.. 세월 가다 보면.. 누구나 다 암에 걸리는 것과 같이, 사고로 죽는 사람들과 같이.. 코로나 또한 사소한 질병으로 남겨질 수밖에 없는 일이니, 


여러 보험에 드는 것과 같이.. 코로나 또한 암보험에 드는 것과 같이.. 보험으로 답을 찾았다고 생각하는 것과 같이... 치매에 걸려도 국가에서 책임져 줄 수 있다고 믿는 것과 같이... 인간들은.. 국가를 믿거나, 의학자들을 믿거나.. 남들의 말에 이리 저리 이끌려 다니다가 결국.. 비참하게 콧 줄 단 채 생을 마감할 수밖에.. 인간세상에서 다른 도리를 발견할 수 있다는 것은.. 영원히.. 영원히.. 불가능한 일이다. 


그렇지 아니한가? 



say-the-truth "진실된 말은 꾸밈이 없고, 꾸며진 말은 진실이 없다"


헛 참. 이런 마당에.. 세상에 어느 누가 "나는 행복하다"고 말 할 수 있겠는가 말이다. 

하찮은 코로나19에 세상이 시끄러운데.. 헛 참. 마스크가 부족하다는 마당에.. 세상에 과연 행복한자, 자유로운자.. 평화로운자 누구인가 말이다. 


그대가 추구하는 것이.. 행복, 자유, 평화라면... "꿈깨라"는 말이며, 예수의 "깨어나라"는 말 또한 같은 의미라고 본다면.. 이시대의 현자일까만은... 


자, 예수를 믿어서 병들지 않을 수 있다면.. 믿어야만 하는 것이며.. 하나님을 믿어서 코로나에 감염되지 않을 수 있다면.. 하나님이나 부처님을 믿어야 마땅한 것이며, 이와 같이.. 석가모니를 믿어서 감기에 걸리지 않을 수 있거나, 암에 걸리지 않을 수 있거나.. 코로나에 감염되지 않을 수 있다면.. 종교를 믿어야만 하는 것이며.. 의학을 믿어야만 하는 것이며.. 누군가를 믿어서 바이러스에 감염되지 않을 수 있다면... 누군가를 믿어야만 하는 것이다. 


그렇지 아니한가? 


say-the-truth "진실된 말은 꾸밈이 없고, 꾸며진 말은 진실이 없다"


자, 이런 설명으로서.. 

그들, 진리자들의 진실된 뜻을 발견할할 수 있다면.. 이시대의 현자이다. 


헛 참. 뉴스를 보니, 

코로나 바이러스 덕분에 돈벌기에 바쁜 사람들이 있는데.. 누구나 다 아는 것과 같이, '마스크'를 만들어 파는 사람들들이 있는가 하면... '건강식품' 즉 '면역력'에 좋다는 여러 건강보조식품을 만들어 파는 사람들 또한.. 돈벌기에 바쁘다는 것이다. 


그러니, 코로나 바이러스의 덕을 보는 사람들도 있으니, 그들은 행복한 사람일까? 


헛 참. 그만두자. 


중요한 것은... 예수, 석가모니, 노자, 장자, 소크라테스의 진실된 뜻은... "너 자신을 알라"는 말과 같이... 남들에 의존하여, 남들에 의해서 행위되어지는 나가 아니라... '자신이 스스로 아는 나'를 발견하라는 뜻으로서 비유를 든다면... "자신을 섬으로 삼고, 자신이 아는 자신을 믿고, 자신이 아는 자신을 의지하는 삶이라야만.. 진실로 가치 있는 삶"이라는 말이다. 


물론, '일념삼매'를 경험한 진실된 일념법구도자들만이.. 올바르게 알아들을 수 있는 진실된 지식이지만.. 누구나 다 "일념법'을 의존하여 깨달아 알 수 있는 일이기 때문에.. 여러 방편을 들어 설명하는 것이다. 



say-the-truth "진실된 말은 꾸밈이 없고, 꾸며진 말은 진실이 없다"


물론, 예수의... '거룩한 것은 개에게 주지말라'는 말과 같이. "돼지에게 진주를 주지말라"는 말과 같이... 세상에 난무하는 종교나부랭랭이들... 광신자맹신자들에게는 '진리'를 전하지 말라는 뜻이며.. 과학을 믿거나.. 정부를 믿거나.. 보험을 믿거나... 이와 같이, 세간의 학문.지식에 세뇌당한 어리석자들에게는.. '진리'를 전하지 말라는 말이지만... 


진실로 아둔한자가 아니라면... 누구나 다 알아들을 수 있는 말이.. '진실된 지식'이기 때문에.. 현시대의 보편적인 언어로.. 그들의 진실된 뜻에 대해서, 여러 방편을 들어 설명하는 것이다. 


자, 지극히 아둔한자가 아니라면.. 

누구나 다 똑 같이, 코라나19 바이러스 또한 '면역력'의 문제라는 것을 모른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다. 


참으로 어리석은자들은... 면역력을 위해서 건강식품이나 건강보조식품이나, 체식을 해야 한다며.. 사방에서 마구 지껄여대겠지만.. 심지어 '잇몸약'을 광고하거나.. 치질약을 광고하거나.. 변비약을 광고하는 것과 같이.. 참으로 어리석은자들은 그런 말에 속수무책으로 속지 않을 수 없는 일이지만만... 


"사람들은 모두 다 거짓되다"는.. 예수의 진실된 뜻에 대해서 지적으로나마 이해가 가능한 거룩한 인물들이라면... 신문.방송광고들... 건강식품이든, 보조식품이든.. 모든 건겅에 대한 '약물'광고에 현혹된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며.. "5대 필수 양양소"가 있다는 말 또한.. 참으로 무식해서 용감한자들.. 참으로 어리석은자들로서.. 희대의 사기꾼들의 그럴듯한 거짓말이라고 본다면... 이시대의 현자이다. 


세상이 있다면... 태앙. 즉 '빛'이 만물의 근원이기 때문이며, 천지만물, 산천초목.. 자연과 동물들, 인간들 또한... 모두 다 똑 같이 '빛'에 의해서 나타나고 사라지는 것으로서.. 본질은 하나로서 똑 같은 것들이기 때문이며, 좋은 것이 있거나 나쁜 것이 있다는.. 무분별한 지식이 모든 고통의 원인이라는 뜻이다.  



say-the-truth "진실된 말은 꾸밈이 없고, 꾸며진 말은 진실이 없다"


사실, '진리자'들의 진실된 뜻은... 

근본원인이 없는 것이, 인간이며. 지식이기 때문에... 이 이야기 또한... 이미 왜곡된 인간세상의 모든, 모든, 모든... 지식.정보들이 모두 다 "거짓말"이라는 설명이기 때문에, 인간관념으로 이해 한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한 일이다. 


그렇기 때문에... 중구난방 사방에서 마구 지껄여대는 소리들을 일일이 다 막을 수는 없는 일이라고 설명한 것과 같이.. 


이미 다 설명된 이야기들이기 때문에... 여기서 설명하고자 하는 말은, 건강한 몸과 건강한 마음, 건강한 정신에 대한.. 옛 성인들의 이야기이다. 


소크라테스의... "범인, 즉 중생은.. 먹고 마시기 위해서 살지만, 성인은.. 살기 위해서 먹고 마신다는 말과 같이... '개가 본능에 의해서 밥을 많이 주더라도, 절대로 더 많이 먹지 않는 것과 같이... 건강을 위해서라면... 완전하게 소화될 수 있을 만큼만 먹어야 한다는 뜻이며... 무엇을 먹든지, 완전하게 소화될 수 있을 만큼 소식한다면.. 면역력 또한 '야생동물'들과 같이... 완전하게 되살아 난다는 뜻이며... 올바른 앎이 겨자씨 만큼만 생겨난다면... '도가의 단식법'이나 '도가의 약식법'으로서... 암 또한 완전하게 치료될 수 있다는 뜻이다.  


이와 같은 뜻의 다른 표현이 노자, 장자의 도의 이야기들 중에도 있는데... 

'도와 간격이 사라진자' 즉 '진리자'들은.. "목이 가늘다"는 말이다. 


"목이 가늘다"는 말은... "살찐 돼지보다는 고뇌하는 인간이 더 낫다"는 소크라테스의 말과 같이... 배부르지 않은자를 뜻하는 말과 같고, 예수의 '가난한자에게 복이 있다'는 말과 같이... '개'와 같이.. 꼭 필요한 만큼만 음식을 먹는다는 뜻으로서... 


북한의 '김정은'이와 같이.. 작고 뚱뚱한 돼지(트럼프의 말..)와 같지 말아야 한다는 뜻이며... 미국의 '트럼프'와 같이 크고 뚱뚱한 돼지와 같다면... 결코 건강할 수 없다는 뜻이라고 본다면... 이시대의 현자일까만은.. 


음식을 많이 먹는다는 것은.. 가난한자에게 죄 짓는 짓이 아닐 수 없을 뿐더러, 자신의 건강마져 해치는 참으로 어리석은 짓이라고 본다면.. 이시대의 현자이다. 



say-the-truth "진실된 말은 꾸밈이 없고, 꾸며진 말은 진실이 없다"


인간들은.. 현시대 인간들은.. 먹을 것에 굶주린 게 아니라, 올바른 지식에 굶주려 있다는 뜻으로 본다면.. 이시대의 현자이다. 


예수의 '새생명'이라는 말은.. 석가모니의 '불생불멸'이라는 말과 같은 뜻으로서... 그대가 기억할 수 없는 사건이지만... 인간관념으로는 사유가 불가능한 말이며, 사유가 불가능한 일이지만... 그대가 태어나지 않았던 사실과 같이, 태어남, 삶, 죽음이 본래 없다는 사실.. 즉, "본래무아"라는 사실을 깨달아 알라는 뜻이다. 


도가의 '화원선생'의 옛 이기들과 같이.. 

명상, 수행은.. 다른 지식을 얻기 위한 행위가 아니라, '그들의 진실된 말, 즉 '본래무아'라는 사실을 깨닫기 위한 행위라야 한다는 말이다. 


그렇기 때문에.. 그 유일한 법이 '일념법'이기 때문에.. 여러 방편을 들어 설명하는 것이다. 


지식 너머 진리... 

오직 그것이 너희를 생노병사의 모든 고통과 괴로움으로부터 자유하게할 것이니.. 


say-the-truth "진실된 말은 꾸밈이 없고, 꾸며진 말은 진실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