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성산소의 근원 · 현대의학의 허구

성공 다이어트/ 비만과의 전쟁/ 수퍼푸드와 단백질, 몸 청소방법들.../ 물질 문명의 역습 - 인간류의 총체적 무지와 어리석음의 한계

일념법진원 2015. 9. 1. 07:41

'비만'이라는 낱말의 한글과 컴푸터 사전의 의미를 모니... 아래와 같다.


비ː만(肥滿)【명사】【~하다|형용사】 살이 쪄서 뚱뚱함. ¶ ∼한 체구/ 원체 ∼해서 군대에도 못 갔다.



그리고 '다음' 검색창에 '비만'을 검색해 보니... 프리미엄링크에 아래와 같은 광고가 있고...



스페셜 링크에... 아래와 같은 광고들...



그리고 와이드 링크에... 아래와 같은 광고들이 있다.


 



그리고... 여러 사이트에는...  

'대한 비만학회, 성공 다이어트 비만과의 전쟁이라는 우수카페가 있고... 대한비만체형학회가 있고... 국민건강체육문화진흥원 키롱 성장비만센터가 있고 더 나아가... 뉴스 그룹에는 하남시 지역아동센타... 종근당 비만치료용 위풍선 엔드볼 임상세미나 개최... 그리고 동영상에는... 비만부터 성기능 저하까지.... 환경호르몬 적신호... 그리고 돈감해진 미각이 비만을 부른다는 말들... 디브이 팟이라는 제목의 비법들... 청담나인의 부천 미만 클리닉의 놀라운 효과를 비롯하여... 비만 세균 잡는 특급 식품이라는 말들... 비만과 스느페스에 관한 7가지 진실이라는 말들까지... 그리고 모바일 앱의 광고들...


그리고 '건강정보'라는 내용은...

건강정보

제공

제가 좀 뚱뚱한 편입니다. 비만과 같은 뜻인지요. 비만의 정확한 정의를 알고 싶습니다.
비만이란 단순히 체중이 많이 나가는 것을 의미하기보다 '체내에 과다하게 많은 양의 체지방이 쌓여 있는 상태'를 말합니다. 즉, 근육량이 많고, 체지방의 증가는 없는 드문 경우에는 체중이 많이 나가더라도 비만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또 전신의 체지방 축적보다는 '복부 비만'이 중요하다는 사실이 알려지게 되었고, 최근에는 피하.. 더보기
* 본 질병정보는 의사의 진료와 상담을 대신할 수 없습니다.   (검수 : 서울아산병원)

=======================================================================================



"건겅강하게 보이는 것"과 "건강한 것"과의 차이는 무엇일까?


"행복하게 보이는 것"과 "행복한 것" 과의 차이는 무엇일까?


"잘 사는 것처럼 보이는 것"과 진정으로 "잘 사는 것" 과의 차이는 무엇일까?  


사실, 사람들 누구나... 스스로 만족하여 평화로운 것이 아니라, 남들에게 건강하게 보이기 위해서, 행복하게 보이기 위해서 잘 사는 것처럼 보이기 위해서 사는 것 같다. 사실 삶의 목적이 무엇인지도 모르는 것이 인간들의 삶이며, 생활이라는 말로 표현되는 생명활동'이다. 



예수의 말과 같이...

하늘의 입장에서 본다면, 동물들 중에 가장 지능이 낮은 하등동물들이 인간동물류이다. 그렇기 때문에 예수는 인간들에게 '너희가 짐승보다 더 뛰어난 것이 무엇이 있는가'에 대해서 곰곰히 생각해 보라고 했다고 전해진다. 왜냐하면... 사실 짐승들보다 더 뛰어난 인간이 있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기 때문이다. 사실, 자연의 입장에서 본다면, 인간류의 문명생활이라는 행위들... 즉 춤추고 노래하고, 떠들고... 해괴한 몸짓으로 동물들을 흉내내는 짓들... 운동이라는 이름으로 뛰고 재주 넘는 짓들... 체조라는 이름, 요가라는 이름, 각종 스포츠라는 이름들로써의 행위들을 보노라면... 참으로 가관이 아닐 수 없다는 뜻이다. 자연상태에서 벗어나지 않은 동물들의 입장에서 본다면... 인간들의 그런 모든 행위들은 웃지 않을 수 없는 짓들이라는 뜻이다. 


"비만肥滿" 이라는 낱말의 한자의 뜻을 보니... 살찔 肥... 찰 滿... 인것 같은데... 그 뜻이 모호하다. 사실, 본래 언어라는 것이 근본원인이 있는 것이 아니니... 그렇다 치고.


인간들의 삶, 존재의 목적이 무엇인가에 대해서 설명하려는 것이며... 진실로 원하는 삶이 무엇인가에 대해서 설명하려는 것이며... 진리의 앎과 진리에 바탕을 둔, 즉 자연의 원리에 바탕을 둔 "건강비법"에 대해서 설명하려는 것이다. 


사실... 비만과 변비를 비롯하여 현세상에 난무하는 모든 질병들에 대해서 "문명의 역습"이며, 인간류의 지식의 무지와 어리석음의 한계라고 단정 짓는 까닭은... 인간세상에 '지식'이라는 말이 생겨나기 이전 즉, 원시시대에는 현시대와 같은 질병들이 생겨나지 않았기 때문이며, 자연상태에서 벗어나지 않은 야생동물들과 같이 인간들 또한 본래에는... 지식이 생겨나기 전에는 건강에 대해서 염려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사실, 지구상에 존재하는 동물들 중에서 살이 쪄서 병드는 동물들이 있다면 오직 인간동물들 뿐이며, 암을 비롯한 수많은 질병들 또한 문명의 발전과 비례하는 이유는... 인간은 문명의 발전으로써 행복할 수 있다고 믿겠지만... 문명의 발전으로써도 결코 만족하여 평화로울 수 없기 때문이며, 문명의 발전을 꾀하더라도 결코 스스로 만족하여 평화로울 수 없는 것이 인간이기 때문이다.


사실, 인간이 문명의 발전과 더불어 비만이라는 질병이 생겨나고, 무수히도 많은 질병들이 더 많이 생겨날 수밖에 없는 까닭은... 인간의 마음이 본래 욕망이며, 욕망은 결코 만족으로서 해결될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며... 그나마 욕망, 욕구불만을 채우기 위한 가장 쉬운 방법이 '맛있는 음식을 많이 먹는 일'이기 때문이며, 지식이 많으만 많아지는 만큼 스트레스기 가중될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사실, 마음이 있다는 것 자체가 욕망이며, 그 욕망이 곧 스트레가이기 때문이다)


사실, 정신적인 질병이든 육체적인 질병이든 그 원인은...

결코 채워질 수 없는 욕망을 욕망하기 때문이며, 마음의 근원이 무엇인지 모르기 때문이며... 자신의 마음을 자신이 모르기 때문에... 자신의 마음을 스스로 다스릴 수 없기 때문이다. 


사실 지식은...

올바른 앎이 아니라, 위의 여러 광고들과 같이 서로가 자기를 주장하기 위한 도구로써 자신과 남들을 해치는 흉기이다. 그맇기 때문에 인간의 천적에 대해서 다른 것이 아니라 인간의 지식이라고 한 것이다. 사실, 그대가 다른 여러 지식을 얻는 이유 또한 남들을 위해서가 아니라 자신의 욕망을 채우기 위한 수단으로 쓰기 위해서 얻으려 하는 것과 같이... 사실 인간세상의 모든 지식서들이 그러하다는 뜻이다. 하지만... 그런 지식으로써 스스로 만족하여 평온한 사람이 있다는 것은 있을 수 없다는 것이며, 그렇기 때문에 아득한 옛날부터 '진리를 알라'며 진리를 설명했던 인물들이 있었으며... 그들이 곧 의학의 아버지라는 히포크라테스이며, 철학의 아버지라는 소크라테스이며, 노자와 장자, 그리고 예수와 석가모니이다. 그들의 공통된 말이 있다면... '너 자신을 스스로 알라'는 말이며, 자신의 마음의 실체, 근원을 보라는 뜻이다. (이곳에 설명되는 일념법, 일념명상법'이라는 방법으로써... )



사실, 인간세상의 모든 지식은...

지식의 시초를 모르는 앎으로써의 주장들인 것과 같이, 올바른 앎이 있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며... 모두 풍문이며, 낭설이며... 발없는 말이 천리 간다는 속담과 같이, 모든 지식은 발 없는 말과 같은 것들로써 뜬 소문과 같은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위의 여러 광고들이나 소설들과 같이 허무맹랑한 것들로써 말만 무성할 뿐... 해답이 없는 것이다. 사실, 지식이 지식의 시초에 대해서 無知하기 때문에 사실, 지식으로써 인생에 대한 해답이 있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다.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과학이 생명에 대해서...

추상적인 개념으로써 정의할 수 있다는 말과 같이... 모두 사실적인 것, 사실에 대한 설명이 아니라.... 추상적인 것이며, 추측하는 일에 대해서 주장하는 것들이기 때문에 해답이 있을 수 없다고 하는 것이다. 그리고 그 추측하는 모든 것들은... 그대가 어린아이시절에 대해서 기억할 수 없으나... 남들로부터 말을 배우고 익힘으로써 '자신을 인식, 인지, 식별'하는 것과 같이... 그대의 마음 또한 스스로 아는 것으로써의 본래 자신의 마음이 아니라, 남들로부터 듣고 배운 것으로써 '남들의 마음'에 대해서 '나의 마음'이라고 아는 것으로써 사실적인 것이 아니라, 착각, 몽상, 환각이라는 뜻이다. 



그대의 두뇌에 저장된 모든 생각들은 본래 그대의 생각이 아니라...,

타인들에게 말을 배우고 학습을 통해서 익힌 것과 같이... "남들의 생각들" 이라는 뜻이며, 그런 ... 그대의 두뇌에 저장된 생각들이 없다면, 그대가 있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는 뜻이며, 그런 생각들... 남들로부터 얻어진 생각들에 의해서 그대와 세상이 존재하는 것을 식별識別 하는 것이다는 뜻이다.


'식별'이라는 말은 '지식'으로써의 분별이라는 뜻이며, 인식認識이라는 말 또한 지식을 인정한다는 뜻이며, 認知인지 한다는 말 또한... 지식을 인정한다는 뜻이다. 사실, 하나님, 신, 절대자, 영혼, 운명의 신이 있다는 생각 또한... 그것들의 생각이 아니라, 인간들의 생각이라는 뜻이며, 더 나아가 우주가 있다는 생각, 우주인, 외계인이 있다는 생각들 또한 '우주인, 외계인'의 생각이 아니라, 인간들만의 편협하고 옹졸한 생각이라는 뜻이다. 더 나아가 '호랑이'가 있다는 생각 또한... '호랑이의 생각이 아니라... 인간들의 지식으로써의 분별로써 있는 것이며, 개개인들의 두뇌에 저장된 생각에 의존하여 있는 것일 뿐... 사실 무근이라는 뜻이다. (그대의 내가 존재한다는 것 조차도... 원리전도 몽상으로써의 환각이라는 뜻이다)


사실 그대로 올바르게 본다면...

인간의 존재는 본래 근본원인이 없는 것으로써 인생, 삶의 의미나, 목적, 뜻이 있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다. 다만 인간은 근본원인이 없다는 사실에 대해서 미루어 짐작하거나 상상할 수 없기 때문에... 삶이 있다고 가정한다면..., '이웃을 네몸과 같이 사랑하라'는 예수의 말과 같이, 살아있는 동안 내내, 나와 너 라는... 선과 악이라는 이분법적 사고방식에서 벗어나서 흐르는 강물처럼, 떠다니는 구름처럼 평온해야 한다는 뜻이다.


죽는 날까지 이웃들, 남들과의 경쟁이나 투쟁, 삶의 전쟁을 위해서 살아야 하는 무한한 어리석음에서 벗어나야 한다는 뜻이며... 설령 돈을 벌어 부자가 되었다고 하더라도... 모두 남들에게 나누어 줘야 한다는 뜻이다. 왜냐하면... 부자가 된다는 것은 스스로 된 것이 아니라... 여러 남들을 이용하여 재물을 모은 것이 아닐 수 없기 때문이며... 결국 남들의 몫을 얄팍한 상술이거나 또는 야비한 수단으로 더 많이 챙긴 것이 아닐 수 없기 때문이다. 그것이 남들로부터 끌어 모은 것이거나... 자연으로부터 끌어 모은 것이거나, 본래 그대의 것이 아니라는 뜻이며, 그대의 몸 또한 본래 그대의 것이 아니라는 뜻이다.

그렇지 아니한가?

-----------------------------------


비만과 다이어트에 대해서 간략하게 요약하고 마감하자. 


위의 여러 광고들과 간이... 인간들의 관념에 바탕을 둔 사고방식으로써 비만이나 불치병 등의 문제들에 대해서 해결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다. 그렇기 때문에... 이곳의 여러 방편설들을 올바르게 이해 할 수 있어야만 하는 것이며, 스스로 자신의 마음을 보기 위한 일념수행법으로써 추상적으로 아는 것이 아니라, 사실을 사실 그대로 올바르게 아는 진실된 지식, 즉 진리를 인지하므로써 비로서... 건강한 몸으로 평온한 마음으로... 진리로 거듭 날 수 있는 것이며, 그때 비로소 가치 있는 삶, 검증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것이며, 죽음 앞에서도 '기쁨'을 노래할 수 있는 것이다.


사실, '도가의 약식법'으로써 병명조차 모르는 여러 질병으로부터 벗어난 사람들이 있다. 물론 비만으로 고생하던 사람들 또한 무수히도 많지만, 지식은 지식이지만 새로운 지식, 즉 올바른 지식으로써 분명한 앎이 있어야 하는 것이다. 도가의 약식의 원리는... 앞서 설명한 것들과 같이, 유기체의 원리에 대한 설명들과 '타액의 독성'에 대한 설명들을 사실 그대로 올바르게 인지, 인식하는 올바른 앎일 때 비로소... 비만을 비롯한 모든, 모든 질병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다는 뜻이다. 


인간세상의 모든 지식들 모두가 풍문이며, 낭설이며, 뜬 소문과 같은 것들이지만... 그 중에 건강을 위한 참으로 올바른 말들이 있는데...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소식하면 건강할 수 있다'는 말과... '오래 씹어 먹어야 소화가 잘 된다는 말'과... '거친 음식이 건강에 좋다'는 말 등이다. 


더 나아가... 인간이 본래 인간이 아니라, 자연에 속한 것이 아닐 수 없는 것이며, 자연이 없이 인간이 있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다. 그렇기 때문에... 자연상태에서 벗어나지 않은 동물들과 같이 자연에서 취한 거친 음식을 먹여야만 건강할 수 있다는 뜻이며... 부드럽거나 식감이 좋다거나, 맛이 있다거나, 입안에서 살살 녹는다는 등의, 인간들의 감각기관, 즉 오감을 자극히는... 음식문명의 무지와 어리석음을 사실 그대로 올바르게 볼 수 있어야만 '도가의 약식'에 대해서 이해 할 수 있는 것이며, 인간류가 존재 하는 한... 유일무이한 건강비법이라고 아니 할 수 없는 것이다.


사실, 올바른 앎이 겨자씨 만큼만 생겨난다면... '도가의 단식법'과 '도가의 약식법'으로써 비만과 치질 등을 비롯하여 현대의학으로써 불가능하다는 통풍이나 여러 종류의 암... 신장질환, 기타 노인성 질환들에 이르기 까지... 모든 질병으로부터 벗어나는 사례들과 같이... 누구나 지식이 무지라는 사실을 인식함으로써 모든 질병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는 것이며, 더 나아가 마음의 실체를 보는 지혜가 생겨남으로써 가치 있는 삶, 검증된 삶을 살아갈 수 있는 것이다.  


진리와 인연있는이에게 영원한 평화있기를... 


일념명상의 집 '도가' 에서 ---> http://blog.daum.net/powwr116/10  

카페 원글보기 ---> http://cafe.daum.net/husimw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