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성산소의 근원 · 현대의학의 허구

[스크랩] 비극! 혼돈의 인간!!! `뇌졸중 위험? 국민 절반 전조증상 몰라?` `유치원문제?` `촛불2주년??? ` /지식의 저주. 문명의 감옥 vs 일념법진리

일념법진원 2018. 10. 30. 06:48


say-the-truth


--- '미세혈관이... 뇌에서 막히면 '뇌졸중'이고..

심혈관이 막히면, 그것이 '심장마비'이고... ---- 


두 시간 즉 '골든타임'을 놓치면... 뇌 손상으로 후유증이 남을 수 있고...


그러니 전조증상이 나타나면.. 빨리 병원에 가라는 말이...

인간류의 근본적 무지와 어리석음의 한계라고 본다면 이시대의 현자이다. 


이런인간들에 대해서 '나사롓 예수'는... '지식의 저주를 끊고 진리로 거듭나라'고 한 것이며... 이와 같이 무지몽매한 인간들에 대해서.. 악마, 사탄, 독사의 자식들'이라고 비난한 것아며, 심지어 '아비와 어미를 진실로 믿는자'들에 대해서.. '창녀의 자식들'이라고 비난하지만.. 올바르게 알아들을 수 있는 인간이 없다 보니.. 그를 '메시아'라고.. '하나님'이라고.. '하나님의 아들'이라며, 우상으로 숭배하는... 어리석음에서 벗어날 수 없는 것, 그것이 '물질로써의 실체가 없는.. 인간'이라고 본다면.. 이시대의 현자이다.


say-the-truth

 

사실, 노자는... 이와 같이 '뇌졸중'에 대한 이야기와 같은 허무맹랑한 소리들로 사람들을 현혹하는자들... 사람들을 농단하고 농락하는자들에 대해서 '짚으로만든 개처럼 취급함이 마땅하다'며.. 지식을 횡행하게 해서는 아니된다고 설명한다는 것이다. 


지식은 무지몽매한것으로서 사람을 해치는 흉기라고 단정 짓지 아니할 수 없는 까닭은... 


'심혈관'이든... 뇌혈관이든..

왜? 미세혈관이 막히는 것인지 그 이유, 원인을 알아야만 한다는 것이다. 

'미세혈관이나, 혈액'의 '원인'은 무엇이며... 어떤 과정에 의해서 혈관이나 혈액이나.. 기타 인간의 몸과... 몸에 발생되는 질병의 원인이 무엇인지, 올바르게 생각해 볼 수 있어야만 하지만..


사실, 인간은 뇌가 있으되, 생각할 수 있는 권리와 능력이 없다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지식이 저주를 끊고, 진리로 거듭나라 하는 것이며.. 


say-the-truth


사실.. 인간은, 인간종류들은... 모두가 다 '나는 생각한다'고 생각하거나... '나는 생각할 수 있는 지능이 있다'고 생각하겠지만, 사실은 아래의 '뇌졸중'에 대한 억지주장과 같이... 뇌가 있으되, 생각할 수 있는 권능이 있는 게 아니라... 저 자신들만의 뇌에 이미 저장된 '자신의 기억'의 범위의 한계 이내에서만 아는체하는 것이며... 모두가 다 올바른 지식이 아니라, 진리가 아니라... 근거 없는 지식으로써.. '모두가 다 거짓말'이라는 뜻이다.


예수의... '사람들은 모두 다 거짓되다'는 말과 같이..

석가모니의... '지식이 '생로병사'의.. 모든 고통의 원인이라는 말과 같이..

노자와 장자의... '지식은 무지몽매한것으로써 사람을 서로 해치는 흉기'라는 말과 같이..

소크라테스의... 이와 같이 무지몽매한 '너 자신을 알라'는 말과 같이..


네 안에 하나님이 있다는 말과 같이..

일체중생개유불성이라는 말과 같이..

만물의 근원은... '도' 라는 말과 같이...

 

say-the-truth


아래는 이와 같이... 어리석은자들의 망상 망언이며...

진실된 일념법구도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서 간략히 설명하려는 것이다.


--- 아   래 ---



뇌졸중 위험 커지는데..국민 절반 전조증상 몰라

전민재 입력 2018.10.29. 22:36  

      

[앵커]

오늘(29일)은 세계뇌졸중학회가 정한 뇌졸중의 날입니다.

뇌졸중은 뇌혈관이 막히는 병으로 '골든타임'을 놓치면 목숨을 건져도 후유증이 남을 정도로 위험합니다.

하지만 발병 전 증상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다고 합니다.

이준흠 기자입니다.

[기자]

사람들이 두꺼운 옷으로 단단히 싸맨 채 출근길에 나섭니다.

하지만 낮에는 내리쬐는 햇빛이 따갑습니다.

이럴 때면 날씨만큼이나 우리 몸의 혈관 굵기도 오락가락합니다.

혈관이 약해지며 뇌혈관이 막히는 뇌졸중 발병 위험이 커지는 때입니다.

해마다 10만명이 병원을 찾는데 단일질환으로는 사망 원인 1위입니다.

당뇨가 있거나 혈압이 높고 담배를 피우는 등 혈관이 약한 사람이라면 특히 더 조심해야 합니다.

<심완주 / 고대안암병원 순환기내과 교수> "(담배를 피우면) 우리 눈에 보이는 것 말고도 미세혈관이 심각하게 기능이 떨어지고 수축이 되고 그러다 머리혈관이 막히면 그것이 풍(뇌졸중)이고 심장혈관이 막히면 심장마비고…"

뇌줄중에 잘 대처하려면 발병 전 생기는 전조증상을 잘 알아야 하지만 우리 국민 47%는 이를 잘 모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갑자기 팔이나 다리가 안 움직이는 등 몸 한쪽의 힘이 빠지거나 표정을 짓기가 힘들고 말이 어눌해지거나 눈이 안 보인다면 곧장 병원을 찾아야 합니다.

<신봉로 / 뇌졸중 경험> "팔이 저려서 힘이 없어요. 평상시 같지 않게 힘이 빠지고 세수할 때도 힘도 없고 말이죠."

증상이 금세 사라지더라도 그냥 넘어가서는 안됩니다.

혈관이 막힌 뒤 골든타임, 즉 2시간 안에 손쓰지 않으면 목숨은 건져도 뇌손상으로 후유증이 남습니다.

연합뉴스TV 이준흠입니다.

humi@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관련 태그



say-the-truth


사실, 예수의.. '너희가 짐승보다 더 뛰어난 것이 무엇이냐'는 말은..

'뇌졸중'에 대한 무지몽매한 지식과 같이... 미세혈관이 왜 막히는지.. 미세혈관은 어떤 과정에 의해서 생겨난 것인지.. 인간은 왜 인간이며, 동물은 왜, 동물인지... 인간은 왜 미세혈관이 막혀서 여러 질병에 걸리는지..


야생동물들이나 유인원들은 왜, 인간들과 같은 여러 불치병이나 난치병이 발생되지 않는것인지...  등의 모든 문제들, 사회 전반적인 문제들... 개개인 인간들의 모든 고통과 괴로움.. 생로병사의 원인에 대해서... 그 근본원인을 생각할 수 있는 게 아니라.. '뇌졸중'이나 기타 암, 치매 등의 여러 질병들의 '결과'를 놓고서 서로가 '내가 더 옳다'고 주장한다는 것이며... 인간류 모두가 다 이와 같이 '무지'에 빠져 있다는 것이며... 뇌가 있으되, 생각을 생각할 수 없다는 뜻으로 본다면... 이시대의 현자이다.


'자존심'이라는 말과 같이.. 세상에서 내가 가장 존귀하다는 마음만 있을 뿐, 자신의 몸과 마음에 대해서. 자신의 운명에 대해서 완전하게 무지몽매한 것이.. '인간'이라는 이름의 허무맹랑한 것이며, 그렇기 때문에... 그런 '너 자신을 알라'고 설명? 선언? 선포? 했던 인물들... 그들이 소위 '도, 진리'를 깨달은 '도자, 인자, 지자, 지인'으로.. '아는자'로 알려져 있는 '인간이상의 존재'들이며... 그들의 진실된 뜻에 대해서 여러 방편을 들어 설명하는 것이다.


진실된 일념법구도자들의 진정한 자유와 평화를 위한... 유일한 법, 방법이기 때문이며, 인간류 모두의 진정한 자유와 평화를 위한... 유일한 '인생론'이기 때문이다.


say-the-truth


만약에 진실로 '삶'이 있다면... 그것은 '죽음'이 전제된 것을써, 결국 누구나 다 죽기 위해서 사는 것이다. 다만.. 죽기 전까지에 대해서 '삶'이라고 본다면... 야생돌물들처럼 건강하게 사는 것이며, 인간이기 때문에.. '마음'이 있다면... '마음 편안하게 사는 것' 그것이 최선의.. 최상의 삶이  아닐 수 없다는 말이며.. 병들지 않고 건강하게 사는 자가 현명한 것이며.. 더 나아가 '삶과 죽음이 본래 없다'는 사실을 깨달아 아는 앎.. '그것'에 대해서 '진실된 지식'이며.. '진리'라 하는 것이며.. 예수의.. '나는 빛이요, 진리이며, 만유, 새생명'이라는 말과 같이... 진리로 거듭나기 위한 삶이 동물이나 짐승이 아니기 때문에.. 인간이 가야만 하는 유일한 길이라는 뜻이다.


왜냐하면.. 욕망이라는 마음은... 그 실체가 없는 것으로써 결코 채워지거나 비워질 수 없는 것으로써... 어떤 상황에서도 결코 만족하여 평화로울 수 없는 것이.. '인간'이기 때문이다.


say-the-truth


사실, '인간은.. 몸'은... 단지, 먹은 음식물이 변화된 것이다.

그것이.. '머리카락'이든.. 혈관이든, 미세혈관이든... 오장육부든, 다리든, 팔이든, 눈썹이든, 발톱이든.. 태아가 어미가 먹은 음식물에 의해서 성장하는 것과 같이... 단지 먹은 음식물이 변화된 것이... 인간의 몸'인 것이며.. 인간 이외의 여러.. 모든 생명체들 또한 '먹은 음식물이 변화된 것'일 뿐.. 다른 근거가 있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다. 


그렇지 아니한가?


say-the-truth


여기서 중요한 사실은... 야생동물들은 '본능'이 있다는 것이며... 인간 또한 본래, 그런 자연적인 본능이 있었지만... 인위적인 지식에 의해서 동물들과는 다르게 무분별한 분별심이 생겨났다는 것이며, 그런 무분별한 분별심으로써의 욕망에 의해서... 더 많이 먹고 마시기 때문에.. 여러 불치병이나 난치병이 발생될 수밖에 없는 것이며... 더 나아가 '근거 없는 지식'에 의한 스트레스에 의해서 치매를 비롯하여 희귀병, 난치병 등의 여러 질병들이 난무한다는 것이다. 


의학자들이 참으로 무식하거 어리석은자들로서.. 사실은 인간류를 농단하고 농락하는자들로써 악마. 사탄. 독사의 새끼들이지만...


여러 연구결과들 중에... "먹은 음식물과 콜레스케롤과는 상관 없다'는 연구 결과 하나만큼은 참으로 올바른 지식이라고 설명한적이 있는데... 무슨 뜻이냐 하면, 건강에 좋은 음식이 있거나, 건강에 좋지 않은 음식물이 따로 있는 게 아니라... 라면을 먹든, 담배를 피우든.. 무엇을 먹든 상관 없아... 동물들과 같이 배고 고플 때에 꼭 필요한 만큼의 음식을 먹어야만 하는 것이며... 어린아이들과 같이, 야생동물들과 같이.. 잠을 자지 않는 동안에는 끊임없이 움직여야만 하는 것이며.. 비유를 든다면, 옛날 농사꾼들과 같이... 산중에서 자연을 벗삼아 사는 사람들과 같이... '동물들과 같이.. 자연에 기대어 자연을 벗삼아 살아야만... 여러 질병에 걸리지 않을 수 있는 것이며.. 


더 나아가 동물들이 나이가 들면 들 수록 더 지혜로워지는 것과 같이... 인간 또한 더 지혜로워저야만 하지만... 인간은 나이가 들 수록 더 어리석어질 수밖에 없는 이유는... 자신의 뇌에 저장된 지식들 모두가 다 '근거 없는 소리'들로 가득 차 있기 때문이며... '해답이 없는 무분별한 지식'을 '나'라고 믿는 어리석음에서 벗어날 수 없기 때문이다. 


say-the-truth


참으로 신비스러운 일은...

인간류의 무지와 어리석음의 한계가 그 끝이 없다는 것이다.  

왜냐하면... 이 이야기와 같이, 이곳의 모든 이야기들은 '노자와 장자, 석가모니와 예수, 소크라테스'등의 '인간이싱의 존재'들의 '진리' '진실된 지식'에 대한 설명임에도 불구하고.. 이런 설명들 또한 자신들과는 조금 다른 사람들... 학문을 연구하는 어리석은자들의 편협하고 옹졸한 사고방식들로써의 주장들과 다르지 않다고 생각해버린다는 것이다. 


허헛 참. 


물론 상관 없는 일이다. 

어치피 인간이라는 것들... 모두가 다 본래, 근거가 없는 것들로써, 원인없이 나타났다가 원인없이 사라지는 허무맹랑한 것들로써 사실은 살아갈 가치도 없는 것들이며, 살아갈 가치를 논할 가치도 없는 '실체'가 없는 것들이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러 방편을 들어 자세히, 자세히 설명하는 이유는.. 

예수가 그렇듯이, 석가모니가 그러하듯이.. 노자와 장자가 그렇듯이..

그들, '인간이상의 존재'로 거듭난 인물들에게도... 수억겁의 전생이 있었기 때문이며, 그 수억겁 전생이... 되돌아가고 싶지 않은, 되돌아갈 수 없는... '끔찍한 꿈이었다는 사실'을 기억하기 때문이다. 


두려움과 공포에서 벗어날 수 없는 인간들의 모든 언행들, 언동들... 삶들이 아귀지옥이 아닐 수 없기 때문이며, 동물이나 짐승이 아니라, 인간이기 때문에 갈 수 있는 '천국'이 있기 때문이며... 지식 너머 '진리'가 있기 때문에.. 그 길을 전하는 것이다.   


say-the-truth

'도가의 일념법'과 '도가의 단식법' '도가의 약식법'은... 단지 '도가'만의 법, 방법이 아니라.. 예수의 진실된 뜻이며, 석가모니의 진실된 뜻이며, 노자와 장자의 진실된 뜻으로써... 객관적 사실이며, 무위자연의 원리이다.


사실, 인간은 '주관적'인 것도 아니며, 객관적인 것도 아니며... 그저 무분별한 분별이 지식이기 때문에... 어떤 문제에 대해서도 '해답, 해법'이 있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다.


사실, '객관적 사실'이라는 말은... '합리적 신성'이라는 말과 같이, '노자와 장자, 석가모니와 예수, 소크라테스'등의 이야기들 모두가 다 '일맥상통하는 말'인 것과 같이... 올바른 앎이 겨자씨 한 알 만큼만 생겨난다면.. 누구에게나 다 동등하게 적용되는 법, 방법이기 때문에 '진리'라 하는 것이며.. '객관적 사실'이라 하는 것이며.. '도가의 일념법'이나 '도가의 단식법'이나 또는 '도가의 약식법' 또한 이와 같이.. 인간들의 무분별한 분별이 아니라, '객관적 서실'로서 '무위자연의 원리'로서.. '진리, 진실된 지식'이라는 뜻이다. 


say-the-truth


노자와 장자의...

인간들처럼 사는 것 보다, 차라리 '짐승들처험 사는 게 더 낫다'는 말과 같이...  

석가모니가..

진리를 알아듣지 못하는 인간들, 중생들을 만나보고나서.. 다시 산으로 들어가서 코끼리의 시봉을 받고 살았다는 말과 같이... 항상, 진리와 벗섬아 살라는 뜻이며, 일념법을 의지하여 살라는 뜻이다.


진실로 자신의 '나' 라면.. 자신의 인생이라면..

자신의 운명에 대해서, 자신의 건강에 대해서나마... 스스로 책임질 수 있는 최소한의 '지식'은 있어야만 한다는 뜻이다.


그렇지 아니한가?


'도가의 일념법' '도가의 단식법' '도가의 약식법'이 지식 너머 진리이다.


진리. 오직 그것이 너희를 '죽음, 고통'으로부터 자유하게할 것이니...


 say-the-truth


출처 : 일념법 명상의 집- 道家 * 진리의 길-생명의 비밀-우주의 근원
글쓴이 : 진원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