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성산소의 근원 · 현대의학의 허구

노인성질환 퇴행성질환 골다공증 그 원인과 치유원리/ 지식문명의 역습 - 의학의 무지와 히포크라테스의 진리. 유기체의 원리에 대한 사유

일념법진원 2015. 9. 18. 08:02

사실 생명과학은... 노인성 질환 또는 문명 발전의 결과물들로써 생겨나는 여러 이름들의 암이나 기타 불치병 난치병 등의 모든 질병들에 대해서 "원인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는 말로 일관하는 것 같다.

사실, 의학이나 한의학, 생명공학 등... 무수히도 많은 학문들로써 즉, 인간들의 지식으로써... 수 많은 "질병들의 원인에 대해서 아직 모른다는 말"은... 단지 질병의 원인들만을 모르는 것이 아니라... 인간류의 '경험에 바탕을 둔 사고방식' 즉 지식으로써의 모든 앎이 올바른 앎이 단 하나도 없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다.

 

사실, 지식이 올바른 앎이 아니라 완전하게 무지라는 사실을 사실 그대로 올바르게 아는 것이 '진지, 진리'라고 설명했던 인물들이 인류의 성인으로 알려진 소크라테스이며, 나사롓 예수이며, 석가모니와 노자와 장자 등이며, 더 나아가 "모든 질병들의 원인은 아직 알려지지 않은 것"이 아니라... 모든 질병의 원인에 대해서 사실 그대로 올바르세 설명했던 인물이... 의학의 아버지라고 알려진 '히포크라테스'이다. 

 

사실, 히포크라테스의 말을 사실 그대로 올바르게 인식한다면... 노인성 질환이나 기타 인간들에게 나타나는 모든 질병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는 것이며, 사실 의학이나 과학 등의 인간류의 모든 지식이 지식이 아니라 완전하게 무지라는 사실을 사실 그대로 올바르게 보는 것이다. 사실, 노인성 질환이나 암 등의 모든 질병의 원인은 의학의 주장과 같이 "원인은 아직 알려지지 않은 것"이 아니라... "모든 질병의 원인은... "완전하게 소화될 수 없는 또는 완전하게 소화되지 않아서 생겨나는 가스와 부폐물질이 원인"이기 때문이다. 

 

사실, 인간세상의 모든 지식이 완전한 무지로써 올바른 앎이 겨자씨 만큼도 없는 것으로써 무지몽매한 것이라는 사실을 사실 그대로 올바르게 인식한다는 것은... 히포크라테스와 소크라테스의 남겨진 말들 중에서... "인간은 누구나... 자신의 몸과 마음에 대해서 만큼은 100명의 의사보다 더 잘 알아야 한다"는 말을 사실 그대로 올바르게 이해 하는 것이다.

 

왜냐하면 사실, 지구상에서 가장 지능이 뛰어나다는 인간이... 자신의 몸에 대해서 자신이 모른다는 사실 하나만으로써도... 인간류의 지식이 올바른 앎이 아니라, 무지, 무식이라는 사실을 스스로 시인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진지, 진리'의 앎이 있는 것이며... 이곳의 모든 이야기들의 요점 또한 그러하다.

 

아래는... 여러 학문들의 앎이라는 '지식'에 대한 지식인들의 설명이다. 

 

국어 지식  뜻. 교육이나 경험, 또는 연구를 통해 얻은 체계화된 인식의 총체


국어 문명  사회의 여러 가지 기술적, 물질적인 측면의 발전에 의해 이루어진 결과물


국어 인식  뜻. 사물을 분별하고 판단하여 아는 일

'- 어느 백과사전의 "문명" 이라는 낱말에 대한 설명은 아래와 같다.

'미개'와 대응하는 진보된 인간생활의 총체를 이른다. 라틴어의 'civis'(시민)와 'civitas'에서 유래한 바와 같이 특별히 도시문화를 가리키는 경우가 많다. 19세기말에 '문화'를 최초로 정의한 타일러(1832~1917)는, '문명'과 '문화'를 동일시했다.

플라톤, 아리스토텔레스, T. 홉스 등은 '문명'과 '사회'를 동일시하고 문명 이전을 무질서상태(자연상태)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자연상태라고 부를 만한 무질서한 세계는 미개사회까지 포함, 인간사회에는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이 밝혀져 이 개념은 무너졌다. 고대의 여러 문명은 몇몇 지역에서 시기를 달리해 발생한 것으로 밝혀졌다.


그리고... 노인성질환의 종류를 보니... 아래와 같다.


​1. 알츠하이머병에서의 치매
2, 혈관성 치매
3. 달리 분류된 기타 질환에서의 치매
4, 상세 불명의 치매
5, 알츠하이머병
6, 지주막하출혈
7. 뇌내출혈
8, 기타 비외상성 두개내 출혈
9. 뇌경색증
10. 출혈 또는 경색증으로 명시되지 않은 뇌졸중
11. 대뇌경색증을 유발하지 않은 뇌전동맥의 폐쇄 및 협착
12. 뇌경색증을 유발하지 않은 대뇌동맥의 폐쇄 및 협착
13. 기타 뇌혈관질환
14. 달리 분류된 질환에서의 뇌혈관장애
15. 뇌혈관질환의 후유증
16. 파킨슨병
17. 이차성 파킨슨증
18. 달리 분류된 질환에서의 파킨슨증
19. 기저핵의 기타 퇴행성 질환
20. 중풍후유증(中風後遺症)
21. 진전(振顫)

---------------------------------------------


사실, 인간류의 지식에 바탕을 둔 문명 발전의 결과가... 현 시대의 "사회 4 대 악" 이라는 '성폭력 가정폭력 학교폭력 그리고 불량식품' 이라는 말에 대해서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지식의 밝음이라는 문명의 발전의 결과는 인간류의 종말, 멸종을 예고 하는 것이 아닐 수 없는 일이다.

단지, 인간은... 존재의 원인을 알 수 없는 것과 같이 존재의 이유... 삶의 목적이 무엇인지도 모르기 때문에.. 죽는 날까지 욕망을 추구하는 것이며... 욕망의 노예로, 욕망의 환신으로 길들여진 것이며... 그 결과가 지식의 무지에 의해서 생겨나는 범죄, 폭력 등이며 더 나아가... 현시대의 무수히도 많은 이름들의 노인성 질병이거나 또는... '원인이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는 모든 불치병, 난치병들이며... 더 나아가 이혼율이 높아지고, 범죄가 많아지는 것과 같이... 인간류의 멸종, 종말 또한 천재지변이 아니더라도, 국가간의 전쟁으로써도 있을 수 있다는 뜻이다.


아마도.... 현시대의 전쟁 무기들이라면... 지구 몇 개쯤 날려 버리기에는 충분한 것이기 때문이다. 

그러니... 인간류의 지식에 대해서 사람을 해치는 흉기라고 아니할 수 없는 것이다.

 

사실, 물질문명을 추구하는 지식이 완전한 무지, 무식이라는 사실을 사실 그대로 올바르게 아는 것에 대해서 '진실된 지식' 즉 진리의 앎이라고 하는 것이며... 진리는 단순한 것이다. 왜냐하면 앞서 설명된 말과 같이... 인간은 인간의 기원에 대해서 무지하며, 지식 또한 지식의 시초에 대해서 무지하며... 태어남을 알지만 죽음이 무엇인지 모른다는 것이며, 이와 같이 삶에 대해서 '허무한 나그네' 또는 '인생무상'이라는 말을 알지만... 정작 그 뜻에 대해서 올바르게 아는 앎이 없는 것이 지식이며, 인간들의 앎이기 때문이다.  


사실, 지식문명의 발전... 즉 인간류의 지식이 진실로 올바른 앎이 겨자씨 만큼이라도 있는 앎에 바탕을 둔 것이라면... 문명의 발전 속도보다 더 빠르게, 더 많이 생겨나는 수많은 불치병과 난치병들... 그리고 더 나아가 신종 바이러스 및 조류 독감 등의 무수히도 많은 질병들이 생겨난다는 것과, 그런 질병들을 치료 조차 할 수 없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다. 


사실, 앞서 설명한 것과 같이... 그대가 태어나지 않았다면, 그대와 세상이 있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인것과 같이... 물질세계가 본래 있는 것이 아니라, 인간들의 인식작용에 의해서 있는 것으로써 근원물질이 있는 것이 아니라는 뜻이다.

사실 '認識'이라는 낱말의 뜻은... "인정할 인... 알 식... 으로써, 지식을 인정한다는 뜻이며, 知識이라는 낱말 또한... '알 지... 알 식' 으로써... 단지 언어를 아는 것이며, 언어를 인정하는 것이... 지식의 전모라는 뜻이며... 언어 또한 본래 있는 것이 아니라는 뜻이다. 왜냐하면... 언어가 본래 있었던 것이 아니라.. 새 소리, 풀벌래 소리들과 같이, 본래 의미 없는 소리로 시작된 것이 인간들의 언어, 말, 말, 말로써... 근본원인이 없는 것이라는 뜻이며... 더 나아가 그런 '언어'가 없다면, 우주만물이 있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는 뜻이며... 모든 지식이 이와 같이... 근본원인이 없는 것들에 대한 주장들이 아닐 수 없기 때문에... 인간들의 삶에 해답이 있을 수 없는 것이며... 논란만 무성한 것이며, 지식의 결론, 결과는 '사회의 4 대 악' 과 같이... 개개인들간의 전쟁과 더 나아가 국가간의 전쟁이 아닐 수 없다는 뜻이다. 

----------------------------------


 

사실, 인간류의 모든 질병은 '자연상태에서 벗어났기 때문에' 생겨난 것이며... 인간 또한 지식이 생겨나기 이전에는 자연상태에서 벗어나지 않은 동물들과 같이 생식동물류였다는 뜻이며... 인간은 자연상태에서 벗어났기 때문에 동물들과 같은.. 본능, 즉 본래 면역력이 퇴화된 것이며... 면역력의 퇴화가 모든 질병의 원인이라는 뜻이다.

 

사실... 소나 말 등의 축생들에게 관절염이나 기타 노인성 질환과 같은 수많은 질병들이 생겨난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다. 다만 인간들에게 그런 수많은 질환들이 생겨나는 원인은 단지... 올바른 앎이 겨자씨 만큼도 없기 때문이며... 물질적으로 본다면 입안에서 분비되어야 하는 타액생산능력의 퇴화가 원인이라는 뜻이다.

 

사실, 인간들의 언행, 언동으로 표현되는... 모든 습관이나 버릇은 단지 지식에 의존하여 세뇌 당한 것이며... 이는 소나 말 등의 가축들이 인간들에게 길들여지는 일과도 다르지 않은 것이다. 사실 어린아이시절부터 '도가의 단식법'이나 '도가의 약식법'으로써 모든 질병이 치료될 수 있는 것이며, 모든 질병을 예방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라는 사실에 대해서 교육 받았다면... 그렇기 때문에 빨강 신호등과 파란 신호등을 식별 (識別 =지식으로써의 분별)하는 것과 같이... '도가의 단식법'과 '도가의 약식법'이라는 방법이... 인간세상 누구나 아는 상식적인 지식이 되었다면, 노인성 질환을 비롯하여 모든 질병들이 생겨난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는 뜻이며... 인간들의 모든 지식이 '인간이 인간의 기원에 대해서 무지한 것과 같이... '단지 올바른 앎이 단 하나도 없기 때문에...' 여러 질병들로부터 고통을 겪을 수밖에 없다는 뜻이다.


사실, 모든 지식은... 근거가 전무한, 옛 말에 바탕을 두고 있는 것일 뿐, 지식은 지식의 시초가 무엇인지 모르지만, 지식의 시초를 모른다는 사실 조차 인식할 수 없는 것이 지식이라는 앎이기 때문에... 인간세상의 모든 지식에 대해서 무지몽매한 것이라고 단정 짓지 아니할 수 없는 것이다. 

더 나아가 지식에 대해서 凶器라고 단정 짓는 이유 또한... 인간세상의 모든 지식들은 남들이나 인간류 전체를 위한 것이 아니라... 오직 철두철미한 이기주의자들 즉 인간류 개개인들의...  자신들의 권리와 이익을 위한 것으로써 인간들의 지식은... 과학이거나, 의학이거나 종교학, 신학이거나 할 것 없이... 모두 모두 얄팍한 상술이 아닐 수 없다는 뜻이다. 

 

사실, 그대가 이곳의 이야기들에 대해서 또한 자기를 주장하기 위한 지식 따위로서 왜곡시키거나 자기를 주장하기 위한 수단으로 삼는다면... 그 또한 쓸모 없는 지식에 속하는 것이라는 뜻이며, 올바른 앎으로써 실천함으로써 비로소 '남들을 의존하여 아는 지식이 아니라... 스스로 아는 앎으로써의 진리의 앎을 아는 것이다'는 뜻이다.


 

사실, 인간은 누구나 자신이 태어나지 않았었다는 사실을 모르는 사람이 없다.

하지만 두뇌에 저장된 생각으로써는 '태어나지 않았었다'는 말을 아는 것일 뿐, 그런 사실에 대한 지식이 있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다. 그리고 진리, 도, 깨달음의 앎이란... 그런 사실을 사실 그대로 올바르게 보는 것이며, 세상의 소멸을 사실 그대로 보는 것과 같은 것이며, 사실 그대로 올바르게 본다면... 불경의 반야심경의 설명들 또한 '자신의 부재' 즉 '태어나지 않았다는 사실'을 사실 그대로 올바르게 보는 앎을 설명한 것이라는 뜻이며... 사실 "그대가 내어나지 않았었다는 사실"을 지적으로나마 인지, 인식, 이해 할 수 있다는 것은... 지금 그대 "자신의 두뇌에 저장된 잡다한 생각들이 모두 사라져 없는 것" 이라는 말은 추상적으로나마 사유해 볼 수 있는 생각이기 때문이다. 


사실, 그대가 "태어나지 않았었다는 사실"을 인지, 인식할 수 있다는 것은... 그대의 마음이 본래 없었다는 사실을 아는 것이며, 그대의 삶과 죽음 등의 모든 고통 또한 본래 없었다는 사실을 아는 것이며... 더 나아가 '그대의 나라는 것' 또한 본래 있는 것이 아니라는 사실에 대한 설명에 대해서 지적으로나마 이해는 가능한 것이라는 뜻이다. 

 

그러니... 그대가 태어나지 않았었다는 사실을 지적으로나마 이해 한다는 것은, 세상의 소멸에 대해서 이해 하는 것이며, 신, 절대자, 영혼, 귀신... 등이 본래 없는 것이라는 사실에 대해서 이해 하는 것이며, 더 나아가 언어 또한 본래 있는 것이 아니라는 사실에 대해서 이해 하는 것이다. 물론 본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이해와 오해 또한 같은 뜻의 다른 표현이지만... 

 

사실, 이와 같이... 인간들의 모든 질병들 또한 올바른 앎이 겨자씨 만큼만 생겨난다면, 이것이 좋다거나 저것이 좋다거나... 비타민이 필요하다거나, 영양소가 필요하다거나, 한약이 좋다거나, 의학 기술이 더 발전되어야 한다거나... 등의 인간류의 모든 지식이 사실적인 것이 아니라 허구적이라는 사실을 사실 그대로 올바르게 인식할 수 있는 것이며, 모든 질병의 원인 또한 이곳의 설명들과 이곳의 노인성 질환을 비롯하여 여러 질병들의 완치 사례와 같이... 모든 질병을 치유하기 위한 유일한 방법이 '도가의 단식법'과 '도가의 약식법'이라는 사실을 사실 그대로 인식할 수 있는 것이며, 더 나아가 자신의 마음의 실체를 앎으로써... 예수와 싯다르타의 말과 같이, 모든 고통으로부터 벗어나 무위자연의 자유를 누릴 수 있는 것이다. 

사실, 그대가 태어나지 않았었다는 사실을 사실 그대로 인식하기 위한 유일한 방법이 '일념법, 일념명상법'이라는 뜻이며... 그대가 태어나지 않았었다는 사실을 사실 그대로 올바르게 본다면, 지금 그대의 '나'가 있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는 뜻이다. 그렇기 때문에... '무아, 또는 무아상'이라는 말로 표현되는 것이며... 그대가 있다는 것, 내 인생이 있다는 것, 삶과 죽음이 있다는 것은 단지, 인간류 개개인들의 두뇌에 저장된 생각의 작용의 일부로써 사실적인 것이 아니라... '생각의 작용'으로써의 허상(虛想)이라는 뜻이며, 물질세상 또한 사실적인 것이 아니라 생각의 환상물질이라는 뜻이다. 

 

물질계가 있다고 가정한다면... '도가의 단식법'과 '도가의 약식법'이 모든 질병의 완치를 위한 유일한 법, 방법이며, 그대 자신의 실체를 보기 위한... 신을 보기 위한 유일한 법, 방법이 있다면 오직 '일념법, 일념명상법'이라는 뜻이다.

 

진리와 인연있는이에게 영원한 평화있기를... 

 

일념명상의 집 '도가' ---> http://blog.daum.net/powwr116/10 

카페 원글 보기 ---> http://cafe.daum.net/husimw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