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의 무지.. 그 어리석음의 한계는 끝이 없다.
'나사롓 예수'가... 오죽하면 '학식' 즉 학문으로 얻어진 지식으로 아는체하는자들에 대해서...
악마 사탄 독사의 새끼들이라 했겠는가만은..
오죽하면, 노자.. 장자는.. '도덕경'과 '장자'를 통해서..
학문.지식으로 아는체하는자들에 대해서.. 짚으로만든 개처럼 취급해야 마땅하다며, 학문에 바탕을 둔 지식은... 쓰고 버려야 하는 쓰레기라고 천명했겠는가만은..
오죽하면, 악마의 저주가 아니라,
지식의 저주를 끊고, 진리로 거듭나라고 천명했겠는가만은..
중구난방..
일일이 막아낼 수 없도록 사방에서 마구 지껄여대는 소리들을 일일이 다 막아낼 수는 없는 일이다. 다만, 지극히 아둔한자가 아니라면, 그들 진리자들의 진실된 뜻에 대해서 지적으로나마 이해는 가능한 일이기 때문에..
'여래진실의'라는 말과 같이, 깨달은자들의 진실된 뜻을 전하는 것이며..
인간세상의 지식들 모두가 다 해답이 없는 논란, 논쟁, 투쟁, 전쟁이 아닐 수 없다는 것을 어렴풋이나마 이해 하여.. 진리의 길을 가는 귀하고 귀한 인연있는 인물들에게나마 지식 너머 진실된 지식을 전하는 것이며..
알고보면, 너무나도 당연한 불변의 지식을 전하는 것이며.. 영구불변의 진리를.. 그 길을.. 그 법, 방법을 전하는 것이다.
억천만겁난조우라는 말과 같이..
귀하고 귀한.. 인연있는 이들을 위해서...
say-the-truth '지식의 저주를 끊고, 진리로 거듭나라' - 나사렛 예수
사실, 이나라 현 시국.. '조국 찬반대결'이라는 신문기사와 같이..
참으로 어리석은자들은.. 서로가 정의라며, 살아 죽는날까지 싸우다 죽는다는 것이다.
그러니 서로가 옳다며 싸우다 죽는것들이니, 어찌 인간세상에 대해서 '지옥' '아귀지옥'이라고 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말이다.
인간종들..
모두가 다 이기주의자들이며.. '논란의 대상이 된 조국'과 같이,
인간종들... 모두가 다 완전?한.. 위선자들이라고 본다면.. 이시대의 현자일까?
명심 또 명심하라.
그대가 '하나님'이 되거나, '부처님'이 되거나..
곡식의 겁질로도 만들 수 있는.. '하찮은 것'이 아닐 수 없는... 왕이나, 이나라 대통령이나, 미국 대통령이 된다고 하더라도.. 무지몽매한 중생계는.. 달라질 수 없고, 역사와 같이.. 전쟁의 악순환이 반복될 수밖에 없다는 것..
say-the-truth '지식의 저주를 끊고, 진리로 거듭나라' - 나사렛 예수
아래의 신문기사.. '술, 담배가 암의 원인'이라는 주장들 또한...
참으로 무식해서 용감한자들의 망상망언이라고 본다면..
아무것도 모르면서 아는체하는... 아무것도 모르면서 남들을 농단,농락하는 '인간쓰레기'들의 헛소리라고 본다면.. 이시대의 현자일까만은..
--- 아 래 ---
육식파라 암 걱정이라고요? 술 · 담배가 문제입니다
조동찬 기자 입력 2019.10.05. 21:06 수정 2019.10.05. 22:18
<앵커>
붉은 고기 많이 먹으면 암에 걸리기 쉽다, 몸에 해롭다는 말들, 들어보셨을 텐데 최근 연구에 따르면 그렇지 않다고 합니다. 붉은 고기보다 담배나 술을 끊는 게 훨씬 더 중요합니다.
조동찬 의학전문기자의 설명을 들어보시죠.
<기자>
직장 회식, 고기를 굽고 있는데도 30대 하승범 씨는 비빔밥을 따로 시켰습니다.
육식이 건강에 해롭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하승범/채식 위주 식사 : 주로 이제 두부나 콩 이런 좀 약간 채소류 단백질 이런 위주로 많이 먹는 것 같아요.]
반면 40대 이창훈 씨는 삼겹살이나 차돌박이 같은 붉은 고기를 일주일에 여섯 번 이상 먹습니다.
[이창훈/육식 위주 식사 : 건강검진을 받고 나서 결과지를 봤을 때도 크게 뭐 문제가 됐던 경우가 없어서. 그렇습니다.]
두 명의 건강상태를 점검했더니 육식을 좋아하는 이 씨가 채식 위주의 하 씨보다 혈중 콜레스테롤이 더 높았습니다.
붉은 고기 때문에 이런 차이가 났다고 할 수 있을까요?
이 씨는 하 씨와 달리 담배를 피우고 술도 하 씨보다 더 많이 마시고 있기 때문입니다.
세계보건기구 산하 국제암연구소가 4년 전 붉은 고기와 가공육을 발암 물질로 지정했을 때도 이런 의문이 제기됐습니다.
그런데 최근 국제 공동 연구팀이 술, 담배 같은 변수들을 제거해봤더니 붉은 고기와 가공육을 많이 먹어도 암 발생률이 높아지지 않고 심혈관 질환 위험도 역시 별 상관없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담배나 술을 끊고 운동하는 게 암 예방에 훨씬 중요하다는 얘기입니다.
[김광준/세브란스병원 노년내과 교수 : 오히려 이런 다른 요인 때문에 심장혈관 질환이나 암이 증가한 것을 고기를 단순히 많이 먹어서 증가한다는 거처럼 오해하거나 곡해할 수 있는 여지가 많거든요.]
다만 붉은 고기를 태우면 발암물질이 급격하게 늘어나기 때문에 조리 방법은 주의해야 합니다.
(영상취재 : 박진호, 영상편집 : 정성훈)
조동찬 기자dongcharn@sbs.co.kr
say-the-truth '지식의 저주를 끊고, 진리로 거듭나라' - 나사렛 예수
몸에 해로운 것은.. 술 담배가 아니라, "몸에 해로운 것이 있다"는... 또는 "몸에 이로운 것이 있다"는.. 무지몽매한 지식이 몸에 해로운 것이며, 그런 근거 없는 지식.. 터무니 없는 거짓정보.. 거짓말들을 믿을 수밖에 없는.. 변해가는 '마음'이 몸에 해로운 것이며.. 자신의 건강조차 스스로 책임질 수 없는.. '학문.지식'이... 몸에 해로운 것이라고 본다면.. 이시대의 현자일까?
"배부른 돼지보다 고뇌하는 인간이 더 낫다"는 말은..
소크라테스의 진실된 지식이며, 영구불면의 진리이다.
맛있는 음식, 좋은 음식을 먹고 마시기 위해서 산다면..
그런 인간들은.. 개돼지보다 더 무가치한 삶을 사는 것이며, 사실은 인간으로 살아갈 가치가 있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다.
그와 똑 같이 어리석은자들이.. 의학자들이며, 과학자들이며, 종교지도자들이며.. '정치'라는 미명하여.. 중생이 중생을 다스릴 수 있을 거라고 믿는.. 참으로 무식해서 용감한 인간 쓰레기들일이라고 본다면.. 이시대의 현자이다.
왜냐하면.. 단순히, 인간류의 유구한 역사들 모두가 다 이나라의 '현 시국'과 같이... '조국 찬반논란'과 같이.. '전쟁'으로 얼룩져 있기 때문이며, 종교나부랭이들간의 '이념'전쟁 또한 다르지 않다는 것을 모른다면.. 그런 인간들이.. '지식인'이며.. '지성인'이라는 말은.. 그야말로 지나가던 소가 웃을 일이다.
그렇지 아니한가?
say-the-truth '지식의 저주를 끊고, 진리로 거듭나라' - 나사렛 예수
옛날 노래가사와 같이..
'여송연'을 피우는 노신사'가 있다는 노래와 같이...
담배 한대 나눠 피우며.. 세상이 왜 이리 시끄러운지, 인생에는 왜? 해답이 없는 것인지... 한번 쯤 깊이 생각해 볼 수 있다면.. 그 담배는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좋은 약이 될 수 있는 것이기 때문이다. 사실.. 담배 피우는 것 보다 더 몸에 해로운 짓들이 있다면.. (인간들의 스트레스가 대동소이하다면) 암, 치매 등.. 불치병 난치병의 가장 큰 원인이 있디면...
그 원인은.. "완전하게 소화시킬 수 없을 만큼.. 많이 먹는 음식"이 암의 원인이며.. 그런 마음이.. 그런 무분별한 지식이.. 모든 질병의 원인이라고 본다면, 이시대의 현자이다.
say-the-truth '지식의 저주를 끊고, 진리로 거듭나라' - 나사렛 예수
허헛 참.
만약에 술 담배가 암의 원인이라면..
술, 담배와 상관 없는 사람들이나, 여인들이 암에 걸린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다.
사실은.. '지식의 저주를 끊으라'고 하는 이유는...
(어느모로보나, 답이 없는 지식에 의한 스트레스가.. 모든 질병의 원인이기 때문이다.)
그런 무분별한 지식에 의해서 끊임없이 변해가는 '마음'이..
한시도 편안할 수 없는 마음이.. 모든 질병의 원인이며..
'올바른 앎이 단 하나도 없어서.. 올바른 앎이 겨자씨 한 알 만큼도 없어서.. 근심걱정 두려움과 공포에서 벗어날 수 없는 '마음'이... 일체개고.. 즉 '인간류의 생노병사의 모든 고통의 원인'이다.
그렇기 때문에.. '고집멸도'라는 말과 같이..
'생.노.병.사'의 모든 고통의 소멸법이 있노라고 설명했던.. 옛 진실된 일념법구도자가... 참으로 무식하여 용감한 어리석은자들이 이름과 형상을 우상으로 숭배하는.. '싯다르타 고타마' 즉 6년여 동안의 고행을 마다하지 않고.. '일념의 무념처'를 통해서.. 지식 너머 '진리를 발견한 '여래'이며.. '석가모니'이다.
say-the-truth '지식의 저주를 끊고, 진리로 거듭나라' - 나사렛 예수
사실 그대로 올바르게 본다면...
인간을 비롯하여 우주의 모든 것들은.. 물질적인 것으로서의 '실체가 없는 것'이다.
그렇다고 하여.. 정신적인 것이 있다는 뜻 또한 아니다.
왜냐하면.. 우주든 신이든, 하늘이든, 땅이든.. 귀신이든, 영혼이든.. 모두가 다 개개인 인간들 저마다의 서로 다른 '기억속에만 있는 것'으로서.. 존제계는 '사실'이거나 '진실'이 아니라.. 그대 자신과 존제계는 '환상'이며.. '몽상'이며.. 인간들의 사방에서 마구 지껄여대는 소리들은 모두 다 망상망념에 바탕을 둔.. 그럴듯한 거짓말이기 때문이다.
예수의.. "사람들은 모두 다 거짓되다"는 말은.. 중생들이 알아들을 수 있는 말은 아니지만, 진실된 일념법구도자들을 위해서 간략하게 다시 설명하자면...
"인간의 근본원인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르는.. 무지몽매한 것이 인간"이기 때문이다.
"인간이 무엇인지, 인간의 근원을 모르는 것이 인간"이며..
이와 같이.. 인간에 관해서 무지몽매한 인간들이.. 사방에서 마구 지껄여대는 소리들에 대해서... 학문.지식'이라고 주장하니... 그런 학문지식들 모두 다 똑 같이... 그럴듯한 거짓말이 아닐 수 없는 것이다.
그렇지 아니한가?
say-the-truth '지식의 저주를 끊고, 진리로 거듭나라' - 나사렛 예수
허헛 참..
'자신이라는 존재의 원인과 결과도 모르는..
무지몽매한 것이.. 인간'이라는 사실..
'생명발생'의 원인에 대해서.. 사유자체가 불가능한 무지몽매한것이.. 인간'이라는 사실..
그러니.. 사람들은 모두 거짓되다 아니할 수 없는 것이며,
그렇기 때문에.. 무지몽매한 지식 너머.. 진실된 지식을.. 진리를 전하는 것이다.
세상이 시끄러운가?
아니다.
그대의 마음.. 그대의 기억에 바탕을 둔 (답이 없는..) 망상망념이.. 생각이 시끄러운 것이다.
세월이 가는가?
아니다.
그대의 근거없는 마음이 가는 것이다.
일념법이 진리이며, 진리를 향한 유일한 법이다.
진리를 알지니,
진리, 오직 그것이 너희를
생.. 노.. 병.. 사의 모든 두려움과 공포, 고통.. 죽음으로부터 자유하게 할 것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