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식과 금식의 차이가 있다면... 단식은 올바른 앎에 바탕을 둔 자신의 의지로써 스스로 행해지는 것으로써의 음식을 중단하는 일이며, 금식은 종교들의 의식행위로써 강제성의 띄는 것과의 차이인 것 같다. 남들의 지식을 의존하여 아는 것으로써의 근거 없는 주장에 바탕을 둔 단식은... 무한한 어리석음의 소치로써 극심한 고통이 아닐 수 없는 것이다. 하지만.... 진리의 앎으로써, 즉 스스로 아는 것으로써의 단식은... 인간 세상의 지식의 한계를 초월한 만병의 통치를 위한 유일한 방법이다. (도가에서의 단식의 여러 사례들과 같이... )
사실, 한달 남짓의 시한부생명 환자라면... 약 10 여 종류의 약물에 의존하여 죽는 날까지 그져 생명을 연장 하는 수단일 뿐, 대안은 있을 수 없는 것이 현대의학의 현 주소이며, 인간세상의 통념이다. 부산대학병원에서의 여러차계 수술과 항암제로써의 시한부 생명을 선고 받은... 말기암 환자에 대한 처방은... 고작 한 두차례 더 먹는 항얌제를 사용해 보고... 안되면 마음을 정리 하는 방법이 최선이라는 결과였다고 한다. 그런 환자에게... 약물을 모두 중단하고, 혹시 모르니... 약 한달 가량 먹을 수 있는 진통제만 가져 오라고 했다. 그 날이... 2015 년도 4 월 5 일 경이니... 오늘이 단식 29일 째인 것 같다. (지금 글을 정리하는 날짜가 5월 6일이니... 어제 이야기이다)
사실, 생명을 채 한달도 보장할 수 없다는 시한부 생명의 환자에게.... 모든 약물을 중단하게 하고, 단식으로써 완치 될 수 있다고 한다면... 세상에 그런 말을 믿을 사람이 있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다. 하지만... 이 내가 보기에는... 사람이, 인간이... 악성 종양 등의 수 많은 난치병이나 불치병으로 죽는다는 일은 있을 수 없는 일이다.
어제, 감마나이프 수술에 대한 설명과 같이... 인간은 유기체이며, 유기체란... 수백 조개의 세포로 구성되었다고 믿겠지만... 그 수백 조개의 세포는 수백 조개가 아니라 하나(단일체)이며... 오장 육부 등으로 구분될 수 없는 것이며, 모든 질병의 원인, 즉 뇌혈관 질환이나 몸의 전체의 혈관 질환, 그리고 뇌에 관련된 악성 종양이나 몸에 생겨난 종양 또는 모든 변이 세포의 발생, 모든 신경질환 원인은 단순히.... 스트레스와 먹은 음식이 원인이며, 스트레스가 대동 소이하다면 음식이 원인 인 것이며, 음식이 대동소이 하다면... 스트레스가 원인 인 것이다.
하지만 인간의 통념, 관념으로써는, 즉 경험에 바탕을 둔 사고방식으로서는... 경험이전의 사고에 대해서 미루어 짐작하거나 상할 수 없는 지식으로써는.... 스트레스기 무엇인지에 대한 올바른 앎이 있을 수 없는 것이며, 마음이 무엇인지 조차 이해 할 수 없기 때문에... 모든 질병의 원인에 대해서는... 아직 원인은 알려지지 않았다는 방식으로 일관성 있게 주장 할 수밖에 없는 것이다. (시실, 이곳의 모든 글들... '너 자신을 알라'는 말에 대한 바편설들로써... 자신의 마음에 대해서 이해 하게 하기 위한 글들이며, 옛 성인들의 '진리의 앎'을 전하기 위한 방편설들이며, 이 글 또한 본래에는... 진리를 앎으로써 모든 고통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다는 말에 대한 방편설이다)
---------------------------------------
단식의 신비/ 생명의 신비/ 생명의 비밀
사실 모든 인위적인 약물은... 본래 면역력을 억제 시키는 역할을 할 뿐, 치료에 도움이 되는 것은 아니다. 단지... 그런 생각, 즉 위약효과로써의 착각에 의해서 치료효과를 보는 것이며, 인체는 유기체로써 본래 스스로 면역능력을 갖춘 것으로써, 올바른 앎에 바탕을 둔 단식으로써 모든 질병은 치유 될 수 있는 것이며, 유일한 방법이다. 올바른 앎이 겨자씨 만큼만 있다면... 의약품, 의학 등의 인간을 치료할 수 있다는 모든 짓들은 사라질 수 밖에 없는 일이다.
다만 인간은... 지식의 무지를 볼 수 없는 것 같다.
사실 지식이 무지라는 사실에 대해서 이해 하는 것이 철학의 시작이라는 소크라테스의 말이다. 사실, 지식이 근거가 전무한 것으로서의 무지라는 사실에 대해서 올바르게 이해 하는 것이... 진리를 이해 하는 앎인 것이다. 그런데, 인간들의 통념, 지식은... 그런 사실에 대해서 이해 조차 불가능한 것 같다.
사실, 인간세상의 모든 모든 지식이 근거가 분명한 앎에 바탕을 둔 것이 아니라, 인간의 기원에 대해서 추측 하는 것과 같이... 생명의 비밀을 알지 못하는 것과 같이, 유기체의 원리에 대해서도 이해 조차 불가능한 것과 같이... 지식은 올바른 앎이 아니라... 모두가 추즉하는 것으로서의 망상이 아닐 수 없는 것이다. 사실 인간세상 인간들의 모든 지식은... '도가의 단식방법이나 도가의 약식방법'으로써의 불치병 환자의 치유 사례들과 같이, 스스로 경험한 것이 아니라, 단지 옛 말들에 의존하여... 서로가 옳다는 주장만 있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인간들의 모든 지식에 대해서 무지몽매한 것이라고 하는 것이다. (사실, 자신의 마음에 대해서, 마음이 무엇인지 조차 이해 할 수 없는 것에 바탕을 둔 주장들...이 인간세상의 지식의 전모이기 때문이다)
사실 항암치료로써 암 수치가 0 퍼센트라는 말은... 다른 장기기관들의 면역력 또한 0 퍼센트라는 의미이다. 만약에 발생 초기에 발견된 악성종양이라면... 항암제로써 암 수치가 0 퍼센트에서 수술을 할 수 있을 것이며... 면역력이 강한 사람일 경우에는 치유가 가능할 수 있다. 하지만... 의학의 항암제나 수술로써의 치료는써 완치가 있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다. 완치가 아니라, 5년 생존율을 따지는 까닭은... 악성종양이나 변이세포의 뿌리가 제거 되는 것이 아니라... 보이는 것만 제거 할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설령 수술 이후에 5년을 넘긴다고 하더라도...항상 재발할 수밖에 없는 까닭은.... 근원, 뿌리가 제거될 수 없었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죽는 날까지 또 다른 여러 종류의 약물에 의존할 수밖에 없는 것이며... 그 약물에 의해서 유기체는 벙들어 가는 것이다. 그리고 그 고통은 경험자 만이 알 수 있는 것이다. 다만... 경험자들은... 항암 등의 고통에 대해서 불평하지 않는 이유는... 죽는 것 보다는 고통을 참는 일이 더 쉽기 때문이며... 그져 살아 있는 것에 감사 하는 이유 또한 죽음에 대한 두려움에서 벗어날 수 없기 때문이다.
------------------------------------------
사실 인간의 지식에 대해서 총체적 무지이며 무한한 어리석음이며, 무지몽매한 것이라고 단정 짓는 까닭은... 현대의학은... 단식에 대해서도 무조건 적으로 반대 한다는 것이다. 첨단의료기술이라는 의학 또한... 인간세상의 다른 모든 지식들과 같이... 주장할 만한 근거가 없는 주장만 있다는 것이다. 사실... 인간세상의 모든 지식은... 근거가 없는 것으로서 사실 무근인 것에 대한 주장들이 아닐 수 없는 것이며... 이곳의 모든 글들은 분명한 근거가 있는 것으로써... 사실을 사실 그대로 알리는 것이다.
사실 고대의학이나 현대의학 등의 모든 지식들은 서로가 옳다는 주장만 난무할 뿐... 어느 것 하나도 근거가 분명한 앎이 없다. 그렇기 때문에 올바른 앎이 겨자씨 만큼도 없다고 하는 것이다.
반면에... 도가의 단식법은 여러 사례에 바탕을 둔 분명한 근거가 있는 것이며... 도가의 단식법 또한... 시한부 생명을 선고 받은 여인의 단식의 사례와 같이... 사실을 사실 그대로 확인 할 수 있는 것이며, 도가에서의 단식 사례들을 비롯하여.... 여러 회원들의 단식 사례로써 이해 할 수 있는 일이며... 남녀 노소를 불문하고 누구에게나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것이다. 다만... 올바른 앎이 겨자씨 만큼은 있어야 하겠지만 말이다.
사실 도가의 약식 법 또한 그러하다. 충남대학 병원 및 경북대학 병원의 진료 기록을 제외 하더라도... 현대인의 고질병으로 여기는, 고혈압이나 당뇨, 고치혈증 등을 비롯하여, 통풍, 역류성 식도염, 안면마비 증상, 아토피 피부염 신장질환에 이르기 까지... 현대인들의 모든 질병들이 완치 되는 이유는... 이 또한 유기체의 원리외 생명의 본래의 힘, 자체 면역능력, 그리고 자연의 원리에 바타을 둔 유일한 방법이기 때문이다.
--------------------------------------
생명의 신비, 생명력의 본래의 힘, 즉 본래 면역력은... 단식이 길어지는 만큼 그와 비례하여 면역럭은 상대적으로 더 강해 진다는 것이... 생명에너지의 특징이며, 신비이다. 약 한달간의 단식은... 몸을 겨우 움직일 수 있을 만큼 힘이 남아 있는 것이며, 소변을 보는 일이나, 물을 마시는 일, 그리고 대화를 나누는 일이 고작이 아닐 수 없다.
하지만 반면에 생명력의 신비로운 힘은... 단식 한달여만에... 몸 전체에 퍼져 있던 모든 악성 종양물질들의 약 90퍼센트 이상을 분해하여 생명 에너지로 사용 하여 생명을 유지 한다는 것이며, 더 신비스러운 일은... 단식 20 일을 넘기면서부터는... 저체온에서, 높은 체온, 그리고 현제는 정상인들과 똑 같은 수준으로 원상 회복되었다는 것이다.
오늘 보니... 불과 삼일 전에... 메추리알 정도의 크기로 만져졌던 작은 암덩어리 하나가, 오늘은... 콩알 만큼의 크기로 줄어 들었으며, 단식 열흘 이후부터 시작되었던 가래도 점차 줄어들고 있으며, 소변의 상태 또한 정상인들과 유사한 상태로 안정 되어 가고 있으며, 방귀가 나오는 걸 보니... 장기기관들 또한 본래의 상태로 회복되어 가는 과정이다, 그러니... 불치병이 약 90 퍼센트 이상 치유된 상태이다. 단식은 치유가 아니라... 암이 본래 없었던 것을 확인 하는 일인 것이며, 근본원인이 사라지는 것으로써 재발이 있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다.
허리가 아프다기에 침을 꽂아 보니... 역시 삼일 전과는 달리, 기혈순환이 막혔던 허리부분 또한 근육이 풀렸음이 확인 된다.
환자에게 묻기를...
자네, 지난 달... 부산대학병원에서 퇴원하여, 도가에 처음 오던 날... 기억 하는가? 라고 물으니...
환자 답하기를... 네에, 하면서 베시시 웃는다.
그렇다면, 그 당시와 지금과의 차이는 어떤가? 하고 물으니...
환자 답하기를... 훨씬 좋지요, 라며... 웃는다.
앞으로 한 달 후에는... 자네가 차를 몰고 도가에 올 수 있겠지? 라고 물으니...
환자 답하기를... 아직 모르겠어요' 라고 한다.
이번 주 금요일 다시 방문 예정이며... 아마도 다음 주 후반기 쯤 부터는 회복식에 들어갈 수 있을 것 같다. 그렇다면.... 한달 후 즉 6월 초에는... 스스로 운전하여 도가에 올 수 있을 것이다.
나오는 길에... 금요일 또 보세, 라고 하니... 네에... 안녕히 가세요, 라고 인삿말을 건넨다. 옆에서 보던 딸 하영이가... '안녕히 가세오' 라고 엄마의 말을 따라한다. 얼마 전부터... 엄마의 목소리가 생생하게 살아 났기 때문이다. 사실, 단식을 시작한 이후, 진통제를 끊을 무렵 까지도... 몸과 마음이 쇠 하여.. 채 말 한마디 건네는 일 조차도 힘겨운 일이었기 때문이다.
--------------------------------------
사실, 이런 글을 꾸준히, 자세히 설명하는 이유는... 인간세상에 진리를 전하기 위해서이며, 인간세상에... 인간들의 모든 지식으로써의 앎이, 올바른 앎이 아니라는 사실에 대해서 일깨우게 하기 위해서이며, 인간세상에 진리를 전하기 위해서이다.
여기서 중요한 사실 하나는...
말기암으로써 시한부 생명을 선고 받은 사람이... 병원에서 약 10여 종류의 약물에 의존하던 중, 모든 약물 복용을 중단 한 후, 도가에서의 단식 열흘만에... 극심한 통증이 사라지고, 진통제 복용마져도 중단 하게 된다는 것에 대한 의미에 대해서이다.
현시대 인간들이 히포크라테스의 말과 같은, 진리를 전했던 인물들의 말을 조금 아주 조금이나마 올바르게 이해 할 수 있다면, 최소한 불치병으로서의 고통으로부터는 벗어날 수 있다는 의미 이기 때문이다.
왜냐하면... 약물에 의존해야 하는 사소한 질병들이 생겨났다면, 불치병으로 발전 되기 이전에... 약물에 의존하지 않고... 오직 한가지의 방법... 즉, 단식으로써 모든 질병으로부터 완전히 벗어날 수 있다는 뜻이기 때문이다.
만약에 인간이... 소변을 보는 일 보다 대변 보는 일이 시간이 더 걸린다면... 야생동물들과 비교해 보거나, 유인원들과 비교해 보거나... 또는 자연의 원리로 보거나, 유기체의 원리로 본다면... 건강한 상태가 아니라는 뜻이다. 대변을 보기 위해서 화장실에 앉아서 끙끙 거린다면... 단식으로써, 스스로 치유 할 수 있어야만... 현명한 것이다는 말이다.
100명의 의사보다 자신의 몸에 대해서 더 잘 알아야 한다는 말과, 음식으로 치유될 수 없는 병은 약으로도 치유될 수 없다는... 히포크라테스의 말... 인간이 존재하는 한 불변의 진리이다. 단식이 힘겹다면... '도가의 약식'이 진리이다. 이곳의 여러 사례들과 같이... '도가의 단식법'과 "도가의 약식으로써 치유될 수 없는 병이 있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기 때문이다.
진리와 인연있는 이에게 영원한 평화 있기를...
일념명상의 집 '도가' ---> http://blog.daum.net/powwr116/10
카페 원글보기 ---> http://cafe.daum.net/husimw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