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 과학은... 암의 원인을 비롯하여 여러 불치병, 난치병들의 원인에 대해서... '원인은 아직 알려져 있지 않다'고 설명.... 시인하는 것 같다. 사실, 모든 질병의 원인이 알려 질 수 있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다. 왜냐하면... 사실, 인간류는 인간의 기원에 대해서 알지 못하기 때문이며, 생명의 비밀 또한 아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사실, 아는 것이 아니지만... 알지 못한다는 사실 조차 알지 못하는 것이... 인간류의 지식이며, 지식의 한계이다.
생명이 무엇인지 모르는 사람들... 생명이 무엇인지 모르지만, '내 인생이 있다'고 생각 하는 사람들... 생명에 대해서 추상적인 개념으로써 설명 하려는 사람들... '추상적인 개념' 이라는 말의 뜻 조차 올바르게 인식할 수 없는 사람들... 그런 사람, 사람, 사람들... 생명이 무엇인지 그 원인을 사실적으로 아는 것이 아니라... 추상적인 개념으로 설명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망상, 망념들... 추상적으로 안다는 것은, 사실을 아는 것이 아니라... 아마도 그럴 것이다, 라고 추측한다는 뜻이니... 생명이 무엇인지 모르면서... 병의 원인을 안다는 말은... 말은 말이지만 말도 안되는 소리이다.
그렇지 아니한가?
자동차 등의 기계라면... 인간류가 인위적으로 만들 수 있는 것들이라면... 원리를 알기 때문에 고치지 못할 것이 없는 것이다. 하지만, 인간의 생명은... 그 시초... 원인을 모르는 것이며, 그 끝도 가늠할 수 없는 것이다. 그런데... 생명의 원인을 모르는 사람들이... 병든 사람을 인위적으로 치료할 수 있다는 말, 그 자체가 말은 말이지만 말도 안되는 소리... 어불성설이다.
사실, 인간류는 '유전자 지도'를 찾았다고 주장 하지만... 그 유전자의 원인을 아는 것이 아니라, 단지 그런 말을 창조한 것일 뿐... 생명의 비밀을 아는 것이 아니며, 생명의 원인을 아는 것도 아니지만, 그런 사실 조차 알지 못하는 무지에 빠져 있는 것이며... 사실 무지에 빠져 있다는 사실 조차 올바르게 인식할 수 없는 것이 인간류의 지식이며, 지식의 한계이다.
----------------------------------------
인간의 수명은 고작 백년인데... 지식은 끝이 없어서 수천년이 지아도록 생명이 무엇인지도 모른다면... 다체 인간류의 지식은... 인간류가 추구하는 지식은... 인간 생명을 위해서 필요한 것일까, 아니면 인간이 지식을 위해서 필요한 도구일까?
인간의 삶을 위해서 필요한 것이 지식이라면... 지식은, 사람들이 죽기 전에, 그대가 죽기 전에 모두 알아야 하는 것이며, 그대가... 인간류가 시작도 끝도 없는... 시작도 끝도 모르는 지식을 추구 한다면... 인간은 지식을 추구하는 도구에 불과한 것이며, 결국 지식은 개개인 인간들의 삶에는 전혀 쓸모 없는 것이다. (지식은 생명의 비밀을 모를 뿐만이 아니라, 지식의 시작도 모르며, 지식의 끝 조차 가늠할 수 없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무지를 아는 것이 진실된 지식이라고 하는 것이다)
인간류가 신뢰하는 과학, 의학의 무지와 어리석음의 한계에 대해서 하나만 비유를 든다면... '생명의 원인'을 알지 못하기 때문에 사실... 모든 질병의 원인에 대해서 알지 못한다는 것은 당연한 일임에도 불구하고... "암의 원인은 아직 알려져 있지 않다" 고 시인 하면서도... 척추 통증의 원인에 대해서 설명 하기를... 척추의 협착이라든지 또는 디스크가 튀어 나온 것에 대해서 "원인"이라고 주장 한다는 것이다.
무한한 어리석음의 소치이다.
관절이든, 척추든, 장 협착증이든... 사실, 디스크가 튀어 나왔다면, 디스크가 원인이 아니라, 디스크라 왜? 튀어나온 것인지를 아는 것이 '원인' 이라는 뜻이다. 디스크가 튀어 나온 것은... "원인"이 아니라... 디스크가 튀어 나온 것은 "결과" 라는 뜻이다.
엑스레이를 찍어 보니...디스크가 문제라고 주장 한다는 것이다. 디스크가 문제이며 원인이 아니라... 디스크가 결과라는 뜻이며... 원인이란, 왜? 디스크가 튀어 나오게 된 것인지를 아는 것이 "원인" 이라는 뜻이다. 원인을 치료 하지 않고... 튀어 나온 디스크를 치료 한다는 것은... 긴 머리카락을 자르더라도 머리카락이 다시 자라는 것과 같이... 디스크 또한 다시 생겨날 수밖에 없는 것이며... 생명의 비밀을 모르는 것과 같이, 근본 원인을 알지 못한다면... 모든 질병들 또한 이와 같이... 머리카락이 자라나는 것과 같이, 재발이 없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는 뜻이다.
그렇지 아니한가?
사실, 암을 비롯하여 인간류에게 생겨나는 여러 불치병이나 난치병 등의 모든, 모든 모든 질병들 또한 그러하다.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원인이 아니라...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생겨나게 된 원인을 알아야만 완전한 치유가 가능하다는 뜻이며, 이미 생겨나 있는 세균이나 바이러스는 "원인"이 아니라 "결과" 라는 뜻이며... 원인을 모르기 때문에... 어떤 질병도 완치될 수 있는 질병이 있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인 것이다.
사실, 암의 원인은 모르는데... 다른 질병의 원인은 안다고 생각 한다는 것 자체가... 모순이라는 뜻이며, 사실 그대로 올바르게 본다면... 의학이나 과학, 종교학 등의 인간류의 모든 지식이... 무한한 어리석음의 소치이며, 특히 의학, 한의학 등의 인간의 생명을 고칠 수 있다는 생각들, 행위들 자체가 우주보다 더 무한한 어리석음의 한계를 넘어선 무지라는 뜻이다.
-----------------------
"감기" 또는 감기 바이러스가 원인이 아니라... 감기에 걸리는 원인 또는 바이러스기 생겨난 원인이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는 뜻이며, 감기를 유발하는 바이러스가 있다면... 그 바이러스의 원인을 알아야 한다는 뜻이며, 바이러스가 자연에서 생겨 났다면, 그 자연의 원인을 알아야만 올바른 앎이라는 뜻이며... 이와 같이 생명의 비밀을 알아야만, 모든 질병의 원인을 알 수 있다는 뜻이며... 생명의 원인을 모르면서... 생명에 대해서 아는 것이 있는 것 처럼 주장하는 학문들 모두가... 새빨간 거짓말이 아닐 수 없다는 뜻이다.
그렇지 아니한가?
사실, 모든 질병들이 그러하다.
생명의 원인을 모르기 때문에... 여러 가지 방법들을 동원 하여... 실험 하지만, 어떤 사람은 조금이나마 효과를 보기도 하지만... 암의 경우 수술 후, 또는 항암 치료 후 단지 5년 생존율을 따지는 것과 같이... 어떤 질병이든... 재발되지 않을 수 있는 완전한 치료가 가능하다는 말은... 모두 새빨간 거짓말이 아닐 수 없다는 뜻이다.
사실, 생명의 원인, 생명의 비밀을 모르기 때문에... 모든 질병들의 원인 또한 안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며, 완전하게 치유될 수 있다는 것 또한 있을 수 없는 일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터넷에 '척추' 라는 낱말을 검색 하거나... 눈 이라는 낱말, 목 이라는 낱말, 암 이라는 낱말, 머리 라는 낱말... 관절이라는 낱말, 대장 이라는 낱말, 소장이라는 낱말, 간장이라는 낱말, 신장 이라는 낱말, 코 라는 낱말, 귀 라는 낱말, 암파선 이라는 낱말... 호르몬 이라는 낱말... 등의... 인체의 어느 부위를 검색해 보더라도... 모두 치료 할 수 있다고 주장하는 자들의 광고는 끝이 없다는 사실... 인간류들의 무지와 어리석음의 한계를 볼 수 있는 실상이며... 남들의 약점을 악용하여 욕망을 채우려는 지식의 얄팍한 상술이 아닐 수 없는 것들이다.
그런데, 사실... 막상 이름도 알지 못하는... 여러 수 많은 질병에 걸린 사람들은... 약이 없거나 치료 방법이 없다 보니... 건강식품에 의존 하거나, 종교에 의존 하거나, 기타 민간의학, 대체의학, 한의학... 더 나아가 개똥쑥에 의존 하거나... 산삼, 인삼, 홍삼, 하수오... 등의 여러 약물에 의존 하거나... 동의보감, 본초강목, 신약 본초 등의 옛 고서에 의존하기도 한다는 것이며... 사실, 완치되었다는 사람은 찾아 볼 수 없는 것이 현실이며... 생명의 비밀을 모르는... 인간류의 지식의 무지와 어리석음의 한계이다.
자... 한 가지만 사실 그대로 올바르게 알고 넘어가자.
사실, 사람들 누구나... 남들을 위해서 사는 것이 아니라, 오직 자신의 권리와 이익, 명성과 욕망을 채우기 위해서 살아간다는 사실... 그런 사실 대해서 사실 그대로 올바르게 이해 히야 한다는 뜻이다. 그대 뿐만이 아니라... 남들 또한 모두 그렇다는 뜻이며... 의학이라는 학문 또한 그런 사고방식에서 출발된 것이라는 사실을 사실 그대로 올바르게 인식, 인지, 이해, 인정 해야만... 근거 없는 학문 따위에 의존하지 않을 수 있다는 뜻이며, 다른 것들은 모르더라도... 최소한 자신의 몸과 자신의 마음에 대해서 만큼은 자신이 스스로 알아야 한다는 뜻이다.
왜냐하면... 자신의 몸도 자산이 모르고, 자신의 마음도 자신이 모른다면... 대체 무엇을 자신이라고 주장 하는 것이며... 살아가는 이유는 무엇인가 말이다.
죽는 날까지... 자신이 무엇인지도 모르면서... 남들과 다투기 위해서... 서로가 자기를 주장하기 위해서... 남들과 투쟁하기 위해서 살아 가야 하는 것일까?
그것이 인간류들의 인생의 목적일까?
정녕... 인생, 삶의 목적이 무엇일까?
자신의 몸에 대해서 무지하고, 자신의 마음이 무엇인지 모르는 삶이라면... 그런 삶, 인생의 결과는 무엇일까?
-----------------------------------
사실, 그대 또한 그대가 자신의 욕망을 채우기 위해서 학문을 탐구 했던 사실과 같이... 그대의 자식들 또한 남을을 위해서 교육을 시킨 것이 아니라... 오직 자신의 이익을 추구하기 위해서 교육 시킨 것이며... 사실, 인간들 모두가 그런 사고방식이 아닐 수 없다는 뜻이며... 세상에 남들을 위해서 존재 하는 인간이 있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며... 그렇기 때문에 인간류의 모든 지식에 대해서 얄팍한 상술로써 필요한 것일 뿐... 진실로 쓸모 있는 지식이 있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는 뜻이다.
그렇지 아니한가?
왜? 이런 설명을 하는가 하면, 첫째는... 인간은 인간의 기원을 알지 못하고, 생명의 기원, 비밀을 알지 못하기 때문에... 현명한 자라면, 최소한 자신의 몸과 마음에 대해서 만큼은 다른 사람들을 의존할 일이 아니라... 수천 수만명의 의사보다 자신이 더 잘 알아야 한다는 뜻이며, 둘째는... 모든 질병의 원인에 대해서... '의학의 아버지' 라고 알려진... '히포크라테스'의 진실된 지식을 올바르게 이해 해야만 한다는 뜻이며...
셋째는 소크라테스의 말과 같이... 중생은 먹기 위해서 살며... 성인은 살기 위해서 먹는다는 말과 같이... 의학의 아버지라는.히포크라테스의 "모든 질병의 원인은... 부적절하게 먹은 음식물이 완전하게 소화될 수 없기 때문에 생겨나는 증기, 가스가 모든 질병의 원인" 이라는 말과 같이... 사실, 자연상태에서 벗어나지 않은 동물들과 같이... 꼭 필요한 만큼만 먹는다면, 그리고 소요유 한다면... 모든 질병들은 생겨날 까닭이 없다는 뜻이며... 설령 불치병이나 난치병 등이 생겨났다고 하더라도... '생명의 원리'를 이해 하여... 유기체의 원리를 이해 하여... 자연의 원리를 이해 하여... 자연의 입장에서 인간을 볼 수 있는 새로운 지식, 진실된 지식... 그런 지혜가 생겨 난다면... 재발이 되지 않도록 모두 완치 될 수 있다는 뜻이다.
"도가의 단식법' 과 '도가의 약식법' 으로써 모든 질병들이 재발 없이 완치 되는 까닭은... 자연의 원리가 그러하기 때문이며... 유기체의 원리가 그러하기 때문이며... 생명의 비밀을 아는 앎에 바탕을 둔... 인간세상에서는 유일 무이한 방법이기 때문이다.
----------------------------------
사실, 지금 '도가'에는... 홀로써 약 이십일 동안의 단식을 실천하였으나, 실패? 하여, '도가'에 머물면서 마음이 무엇인지 알아가는 공부와 함께... 도가의 약식법으로써 스스로 치유 과정에 있는 사람이 있이며... 인간이, 몸이 유기체라는 사실에 대한 설명과... 생명의 원인에 대해서... 질병의 원인과 치유 원리에 대해서 올바르게 인식함으로써... 몸이 스스로 치유 되어 가는 과정을 스스로 확인 함으로써... 근심과 걱정, 두려움이 말끔히 사라져... 마음이 평온해 진 사람이 있다. 물론... 몸이 스스로 치유 되어 가는 과정을 스스로 볼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마침 '도마복음'의 해석으로써... 지적으로나마 예수의 비밀의 언어... 진실된 지식, 진리를... 지적으로나마 사실 그대로 올바르게 이해 함으로써, 마음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올바르게 알게 되는 과정에서... 마음이 더욱 더 편안해 질 수밖에 없는 것이다.
사실... 몸에 깃든 병들이 한 두가지가 아니지만, 그 중에서 가장 심각하다고 생각 하는 질병은.... 병원의 진단 결과를 보니, 첫째가 폐가 절반 이상 석회화 되어 굳어져 가는 상태라서 치유가 불가능한 불치병이 생겨난 상태 이며..., 둘째는 대장 협착증이 심각하여서 대장 내시경을 할 수 없을 정도로 대장이 막혀 있는 상태로써... 주로 관장으로써 대변을 처리 해야 할 지경이었다는 것이다. 더 나아가 '이름'도 알기 어려운 희귀 난치병, 즉 면역기전이라는 질병 까지 생겨나서 눈에 염증이 생겨나는 등... 심각한 지경에서, 다른 대책이 없었기 때문에... 단식원을 찾다가 우연히 '도가'와 인연을 맺게 된 것이란다.
'도가'에 머문지... 열흘 쯤 된 것 같다.
우스겟 소리로.... "이제 다 나았지" 라고 물어 보니, 베시시 웃는다.
자세한 이야기는... 도가의 화원으로부터 다시 쓰여질 것이며... 본인이 경험된 사실을 사실 그대로 설명 할 것이기 때문에... 생략하고...
----------------------------------------------------
사람들이 알지 못하는, 비밀의 언어... 숨겨진 비밀들에 대해서... 질벙의 원인과 결과에 대해서 설명 한다면...
-. 사실, 위장에 탈이 나게 되면 사람들은... 의학은... 그 원인에 대해서 "위 염, 궤양, 십이지장... 또는 헬리코 박터 균 등의 수 많은 원인을 주장 하는 것 같다. 하지만... 염증, 궤양 등의 현상은, "원인"이 아니라 스트레스와 부적절한 음식을 먹은 "결과" 인 것이다.
사실, 암의 원인을 모르는 것과 같이... 위염의 원인을 모르는 것이며, 궤양의 원인을 모르는 것이며.... 임파선의 원인을 모르는 것이며... 무릎 관절이나, 가타 관절, 척추 등의... 여러 이름들의 질병들 모두가 이와 같이, 관절이 닳은 것은 원인이 아니라... 어떤 부적절한 원인에 의해서 관절이 닳은 것이기 때문에... 관절의 원인을 아는 것이 아니라... 결과를 원인이라고 주장하는 무지와 어리석음의 한계를 벗어날 수 없는 것들... 그것들이 과학,의학 등의 여러 학문들인 것이며... '생명이 무엇인지 모르지만, 모른다는 사실 조차 모르는 무지체 빠져 있다는 사실... 그런 사실을 사실 그대로 올바르게 아는 앎... 그런 앎에 대해서 진실된 지식이라고 했던 인물이...'소크라테스' 이며... 일념법 수행으로서 자신의 마음을 이해 하는 사람들이며, 세상에서 보기 드문, 많이 아는 거룩한 인물들이다.
사실, 이와 같이 인간류의 과학이나 종교, 의학 등의 모든 학문들, 지식은... 모든 수 많은 질병들의 원인을 설명하는 것 같지만... 원인을 알고 설명 하는 것이 아니라... 이미 생겨난 결과를 원인 인 것 처럼... 다른 사람들을 철처하게 속이고 있지만... 그런 사실 조차 인식할 수 없다는 것이 문제이다. 사실, 사람들 또한 누구나... 그들... 학문들의 주장을 믿을 수밖에 없는 것이며, 그렇기 때문에... 인간류의 지식, 학문은... 올바른 앎이 겨자씨 만큼도 없는 것이기 때문에... 사람을 해치는 흉기라고 하는 것이며, 지식은 올바른 앎을 아는 것이 아니라, 단지 언술, 논술이 뛰어난 것으로써... 다른 사람들을 속이는 짓들이 아닐 수 없다는 뜻이다. (오직 자기의 권익을 위해서 사는 것들이... 개개인 인간류들이기 때문이다)
--------------------------------
인간류 지식의 무지와 어리석음의 한계에 대해서, 누구나 다 아는 무릎 관절염에 대해서 설명 한다면... 사람들 누구나, 무릎 관절이 닳아서 아프다고 생각 한다는 것이다. 그런데 그런 사람들은 대채 누구로부터 그렇게 세뇌 당한 것일까?
어떤 노인이 말하기를... 기계를 오래 쓰면 쇠가 닳아서 고장이 나는 것과 같이, 인간들의 여러 질병들이나 암이나, 무릎관절 또한, 기계와 같이 오래 사용 했기 때문에... 연골이 닳는 것에 대해서 당연한 사실이라고 여긴다는 것이며... 의학을 연구 한다는 자들 또한, 그렇게 생각 하기 때문에... 무릎을 수술하는 무식하고 어리석은 짓들에 대해서... 천연덕 스럽게... 너무나도 당연하다는 듯... 광고 까지 한다는 것이며....
사실 광고 하는 모든 약물들 또한 사실 그대로 올바르게 본다면... 모두 새빨간 거짓말들이며, 인간들 모두가 그러 하지만... 그 인간 무리들 속에서 가장 추악한 무리들이 있다면... 생명의 비밀을 모르면서, 생명이 무엇인지 모르면서... 생명을 가지고 장난 짓 하는 자들... 인간을 실험용 도구로 생각하는 자들... 근거 없는 지식으로써 욕망을 채우려는 자들이 가장 추악한 무리들이 아닐 수 없다는 뜻이다.
인간류의 무한한 어리석음 중의 중요한 사실 하나가 있다면...
인간의 몸을 하필이면 기계와 비유 한다는 것이다.
왜? 자연상태에서 벗어나지 않은 동물들과 비유하지 않고... 인위적으로 만들어진 기계와 비유 하는 어리석은 짓들을 일삼는가 말이다.
사실, 인간류 또한 본래 자연상태에서 벗어나지 않았던 동물이라는 사실 조차 올바르게 인식할 수 없는 것일까? 아니면, 인간류보다 하등동물이기 때문에... 인간과 동물을 비유하고 싶지 않은 것일까?
사실, 동물들... 소나 말 등의 여러 동물들은... 자연상태에서 벗어나지 않은 동물들은... 인간류들과 같이 건강식품이나, 몸에 좋은 음식이나... 또는 5 대 영양소를 따위와 상관 없이... 자연에 순응함으로써... 죽는 날까지 건강을 잃지 않는다는 사실... 그런 사실에 대해서... 학문은 어찌 생각하며, 지금 이 글을 보는 그대는 어찌 생각 하는가?
소나 말, 염소 등의 수 많은 동물들은 왜? 무릎 관절이 닳지 않는 것일까?
영양제가, 비타민... 건강식품 등의 좋은 음식을 먹지 않는데도... 어찌 하여 동물들에게는 여러 질병들이 생겨나지 않는 것일까?
사실, 동물들이 인간들과 같은 수 많은 질병에 걸리지 않는 까닭은... 인간들과 같이 탐욕이 없기 때문이며, 인간들과 같은 '마음'이 없기 때문이며... 꼭 필요한 만큼만 먹기 때문이며... 의학의 아버지라는 히포크라테스의 모든 질병의 "원인"에 대한 설명과 같이... 완전하게 소화 될 수 있는 만큼만 먹기 때문이며... 스트레스가 없기 때문이다.
인간을, 생명을... 기계와 비유 하는 어리석음에서 벗어나야 한다는 뜻이며, 다른 동물들을 보라는 뜻이며, 자연의 원리를 안다면... 최소한 모든 질병으로 부터 벗어날 수 있는 것이며, 더 나아가 자신의 마음을 다스릴 수 있다면... 생로병사의 모든 고통 또한 소멸 될 수 있다는 뜻이다.
여담으로, 예수의 진언, 비밀의 언어 한 토막 설명 하고 마감하자.
예수의 방편설명 들 중에... 사자, 호랑이 등의 동물들이 사람을 먹으면... 사람은 사람이 아니라 호랑이의 몸이 되는 것이며, 사람이 호랑이를 먹으면... 호랑이는 사람이 된다는 말이 있다.
사람이 호랑이에게 잡혀 먹히면... 사람은 사람이 아니라, 호랑이의 먹이로써... 호랑이의 피와 살이 되는 것이라는 뜻이다. 이와 같이... 사람 또한 본래 동물들과 같이, 자연상태에서 벗어나지 않은 동물류였다는 사실을 사실 그대로 올바르게 이해 할 수 있다면... 그리하여 인간의 척도로써 자연을 보는 것이 아니라, 자연의 입장에서 인간을 볼 수 있다면... 무지와 어리석음에서 벗어날 수 있다는 뜻이며...
이와 같이 지적으로나마 '도, 진리'를 이해 할 수 있다면... '도가의 단식법' 과 '도가의 약식법' 으로써 최소한 노인성 질병이나, 치매 등의 모든 질병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다는 뜻이며... 지극히 아둔한 자가 아니라면... '도가의 일념법' 수행으로써 자신의 마음이 본래 없었다는 사실을 스스로 깨달아 앎으로써... 흑백논리의 이분법적 사고방식에서 벗어날 수 있는 것이며... 인간류의 지식이 무지라는 사실을 스스로 깨달아 앎으로써... 무위자연의 자유와 같은... 진정한 행복과 자유, 평화를 누릴 수 있다는 뜻이다.
모든 질병의 원인은.... 육체를 행위하게 하는 마음이 "근본원인" 이라는 뜻이며, 마음 또한 본래 있는 것이 아니라, 부지불식간에 생겨나서 끊임없이 윤회 하는... 두뇌에 저장된 생각에 의존하여 있는 것이며... 본래 있는 것이 아니라, 단지 있다는 생각이 있는 것으로써 허구적인 것이라는 뜻이다.
지식이 완전하게 무지라는 사실을 사실 그대로 아는 진실된 앎에 대해서 '진리' 라고 하는 것이며.... 무지를 아는 것이 진실된 지식 즉 진리라고 설명 했던 인물이 "너 자신을 스스로 깨달아 알라" 고 했다는... 소크라테스 라는 사실.
진리와 인연있는이에게 영원한 평화 있기를...
일념명상의 집 '도가' - 개요 ===> http://blog.daum.net/powwr116/?t__nil_login=myblog
카페 원글 보기 ===> http://cafe.daum.net/husimw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