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은 모든 것을 다 아느 것 같지만... 아무것도 알지 못한다는 사실을 모른다.
지식은... "사람들은 아무것도 알지 못한다는 사실을 모른다" 는 말... 그 깊은 뜻에 대해서 이해 할 수 없으며... 상상 조차 불가능한 것 같다.
물론 "너 자신을 알라"는 소크라테스의 말을 모르는 사람이 없지만... 그 '진실된 지식'의 뜻을 아는 사람이 없기 때문에... 인간세상에는 말만 무성할 뿐, 어느것 하나 해답이 분명한 것은 없는 것이다.
사실, 과학을 비롯하여 인간세상의 모든 학문... 지식은 '암의 원인'을 모르는 것과 같이, 생명의 원인을 모르는 것이며... 사실 자신의 마음을 자신이 알지 못하지만... 자신의 몸과 자신의 마음을 자신이 스스로 알지 못한다는 사실 조차 알지 못하는 것으로써 무지에 빠져 있는 것이다. 사람들은...
그렇기 때문에... "사람들은 모두 거짓되다" 라고 한 것이며... 원리전도몽상이라고 한 것이며... 지식은 무지몽매한 것으로써 사람을 해치는 흉기라고 한 것이다.
사실... 다른 동물들과는 달리 오직 '인간동물'들만이 '뇌질환'으로 불리는... 치매, 알츠하이머, 파킨슨병, 뇌전증... 중풍... 등의 불치병, 난치병에 걸리지 않을 수 없는 까닭은... 그 원인은... 지식은, '생명이 무엇인지 모르는 것'과 같이... '삶'의 목적... 인생의 목적이 무엇인지 분명히 모르기 때문이다.
사실... 삶이 무엇인지도 모르고, 죽음이 무엇인지도 모르는... 꿈의 원인이 무엇인지도 모르는... 더 나아가 삶의 목적이 무엇인지도 모르기 때문에... 삶을, 인생을... 서로가 진리라고 주장 하거나... 더 나아가 서로가 "내가 옳다"며... "내가 정의" 라고 주장 하거나...
서로서로가 '오직 나와 우리만 더 잘 살아야 한다' 는... 흑백논리의 이분법적 사고방식으로써의 다툼, 경쟁, 투쟁... 더 나아가 전쟁을 일삼는 삶에 대해서... 인생의 목적, 삶의 이유, 존재의 이유로 여기기 때문에... 인간류들의 존재에 대해서... '길 잃은 어린 양'에 비유하는 것이다.
사실, 지식이 무지몽매한 것으로써 '서람을 해치는 흉기'라고 단정 짓는 까닭은... "암의 원인은 알려져 있지 않다"는 말과 같이... 암의 원인이나, 뇌질환의 원인을 모를 뿐만이 아니라... 사실, 모든 질병들의 원인을 알지 못하기 때문이다. 그런데.... 원인을 모르면서 치료할 수 있다고 주장 하기 때문에... 무지몽매한 것들이라고 아니 할 수 없는 것이며... 결국 모든 불치병에 걸린 사람들은... 그것들, 학문들의 실험용 도구로 사용되는 것이며... 근거 없는 지식에 의존 함으로써 더 큰 고통을 경험 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유방암의 원인을 알지 못하면서... 수술하면 완치 된다는 말... 정신 나간자들의 망상인 것이며, 망언이다. 왜냐하면... 미리, 수술 했던 사람들이... 모두 재발 되거나, 더 큰 고통을 겪지 않을 수 없기 때문이며... 평생... 죽는 날까지 불안과 초조 긴장감을 떨칠 수 없는... 불치병 환자로 살아갈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그렇지 아니한가?
사실... 인간류가 여러 스트레스에서 비롯된... 뇌질환 등의 여러 불치병이나 난치병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는 까닭, 원인은.... 자신이 자신의 마음을 모르기 때문이며, 자신이 자신의 몸을 모르기 때문이며... 인간 삶의 목적... 즉 존재의 이유가 무엇인지 모르기 때문이다.
인생... 즉 삶의 목적이 무엇인지 모르기 때문이며... 죽음이 무엇인지 모르기 때문이다.
비유를 든다면...
세상 사람들 누구나 다, 똑 같이... 스스로 만족하여 평화로울 사람이 있을 수 없는 것이라는 뜻이며... 치매를 비롯하여 여러 불치병이나 난치병에 걸리지 않는 사람이 있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는 뜻이다.
돈이 많은 부자... 가난한 자... 성공한 자... 실패한 자... 나이가 많은 자... 젊은이... 나이가 어린 자... 여자, 남자, 노인, 어린아이... 종교를 믿는 자.. 믿지 않는자, 무속신앙을 믿는자, 믿지 않는자 등, 인간세상 사람들 모두가... 치매나 기타 불치병, 난치병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다는 뜻이며... 어느 한 사람도 스스로 만족하여 평화로울 수 있는 사람이 있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는 뜻이다.
그런데... 학문, 문학, 과학, 종교학... 등의 지식은... 그 원인을 알지 못하는 것이며... 아래의 설명과 같이... 뇌질환 등의 여러 질병들의 "원인"에 대해서는... "현재까지 정확한 원인이 규명되지 않았고 치료제도 없다. 고 설명 한다는 것이며... 그러나, 다만... '노화'가 '주요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다" 는 방식으로 얼버무린다는 것이다.
- 아래는 뉴스- 의 내용이다.
파킨슨병 환자 절반 "떨림 증상 있어도 질환 알아채지 못해"
뉴시스 변해정 입력 2016.04.07. 15:04
【서울=뉴시스】변해정 기자 = 파킨슨병 환자 2명 중 1명이 이상 증상이 나타나도 병을 의심하지 않았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7일 파킨슨병 및 이상운동질환 학회가 2015년 3월부터 1년간 국내 5개 대학병원을 내원한 파킨슨병 환자 49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254명(52%)이 증상이 있었음에도 파킨슨병인지 몰랐다고 답했다.
이는 파킨슨병에 대한 인지도가 낮기 때문으로 학회 측은 분석한다.
실제로 파킨슨병 증상이 처음 나타나 진단 받기까지 5년 이상 걸렸다는 환자가 64명(13%)이나 됐다.
'1~5년'은 132명(27%), '6개월~1년'이 걸렸다고 밝힌 환자도 44명(9%) 있었다. '6개월 미만'은 절반이 조금 넘는 250명(51%)이었다.
학회 측은 "떨림이 첫 증상이었으나 노환이나 지병에 의한 것으로 치부해 간과하는 경우가 많았다"면서 "초기에 적절한 대응을 하지 못해 질환을 방치하는 일이 없도록 떨림 외에 여러 증상에 대해 알릴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또 파킨슨병 환자를 대상으로 한 치매 유병률 조사에서 환자의 38%가 치매를 앓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파킨슨병은 알츠하이머 다음으로 흔한 퇴행성 신경계 뇌질환이다. 뇌신경 세포의 운동신호조절에 필수적인 신경전달물질인 도파민을 생산·저장하는 신경세포 수가 급속히 줄며 발병한다.
현재까지 정확한 원인이 규명되지 않았고 치료제도 없다. 다만 노화가 주요한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2014년 자료에 따르면 60세 이상 환자는 전체 환자의 95.7%에 달했다.
hjpyun@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사실... 학문, 과학, 의학... 등의 여러 학문들의 참으로 천연덕 스러운 말은... "암의 원인은 아직 알려져 있지 않다" 는 말이다.
"암의 원인"에 대해서 "알려져 있지 않다"는 말은...
우리는 모든 것을 다 알지만... 오직 "암의 원인만큼은 아직 알려져 있지 않기 때문에... "나, 또는 우리들, 사람들, 우리 인간들이 아니라..." '외계인이나 또는 다른 어떤 특별한 사림들에 의해서... "암의 원인이 알려져야 하는 것" 이라는 말인 것 같다.
이 얼마나 어처구니 없는 말인가?
자신의 몸, 자신의 마음을 주장 하는 사람들이... 자신의 몸에 생겨나는... '암, 등의 수 많은 여러 불치병, 난치병들의 '원인'에 대해서... "내몸, 내마음"을 나도 모르기 때문에... 다른 누군가에 의해서 "알려져야 한다"고 생각 하기 때문이며... 자신이 치료할 수 없다고 생각 하기 때문이다.
대체... 자신의 몸에 생겨나는 암을 비롯하여 여러 질병들을... 다른 누가 알려줘야 한다는 말이며... 자신 이외의 다른 누가 알려줄 수 있다는 것이며... 대체 왜? 자신의 몸과 자신의 마음에 대해서 "누군가 남들이 알려줄 수 있을거라고 생각 하는가" 에 대해서... 곰곰히 사유해 보라는 뜻이다.
그대 자신이... 자신에 대해서 알지 못하는 것과 같이... 여러 남들 또한 자신에 대해서 알지 못하는 사람들인 것이며... 그렇기 때문에... "너 자신을 스스로 깨달아 알라" 고 하는 것이라는 뜻이다.
여기서 설명 하고자 하는 말은... 세 가지이다.
그 하나는... 진리, 도, 깨달음 이라는 말의 뜻으로써, 노자와 장자 그리고 석가모니와 예수... 소크라테스 등의 "진리, 진실된 지식"을 설명 했던 인물들의 가르침의 핵심이... 이와 같이 "너 자신을 스스로 깨달아 알라"는 뜻이라는 사실 하나와....
두번째는... 인간류의 경험적 사고방식으로써의 모든 지식은... 치매, 암 등의 모든 질병들의 원인을 모르는 것과 같이... 무지몽매한 것으로써 '사람을 해치는 흉기' 라는 사실과...
세번째는... 삶의 목적, 인생의 목적, 존재의 이유가... 남들과의 경쟁이나 투쟁, 전쟁으로써 돈을 벌기 위한 것이 아니라... 자신의 "나"를 알기 위한 목적이라야 하는 것이며... 더 나아가 '이웃을 네몸과 같이 사랑하라'는 말과 같이... 오직 자기를 위해서가 아니라, 남들을 위해서 사는 삶일 때... 즉 욕망의 늪에서 벗어나야만 스트레스가 사라지는 것이며... 모든 질병들 또한 생겨날 수 없다는 뜻이며... "일념법"을 의존하여... 자신의 시작과 끝을 알 때, 비로소 진정한 행복이나 자유, 평화를 누릴 수 있는 것이며... 더 나아가 무위자연의 자유를 누릴 수 있다는 뜻이다.
그대의 두뇌에 저장된... 모든 생각들을 샅샅이 뒤져 볼 수 있다고 하더라도, 그대 자신에 대한 '지식, 정보'는 단 하나도 있을 수 없다는 사실을 사실 그대로 올바르게 이해 할 수 있다면... "진실된 지식 즉 진리"를 보는 것이며... '도가도비상도' 라는 말로 표현되는... '도의 실마리'를 찾은 것이며... "너 자신을 알라"는 소크라테스의 진실된 지식을 지적으로나마 이해 하는 것이다.
일념명상의 집 '도가'는... 오직 인간세상에 '진실된 지식' 즉 "진리"를 전하기 위해서 있는 것이며... '도가'에는 세 가지 법이 있다.
그 첫째 법이... "도가의 일념법" 이며... 둘째가 "도가의 약식법" 이며... 셋째가 "도가의 단식법" 으로써... 인간류 모두에게... 진정한 자유와 평화를 위한 유일한 길, 방법이기 때문에... 인간세상에 오직 그 법을 전하기 위한 목적으로 존재 하는 곳이... 이곳 "도가" 이다.
가치 있는 삶, 검증된 삶을 소망 하는 사람들...
본래 없는 마음으로 고통 받는 이들을 위하여...
'일념명상의 집 -도가- 개요보기 ===> http://blog.daum.net/powwr116/?t__nil_login=myblog
카페 원글, 교육신청하는 곳 ===> http://cafe.daum.net/husimw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