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행론 · 깨달음. 도. 진리의 길

[스크랩] `제법무아 제행무상?` /민주주의? 공산주의? 페미니즘? 승려대회? 적폐청산? /"전두환 vs 문재인정권? /알츠하이머인간의 멸망 vs 일념법진리. 최상승법

일념법진원 2018. 8. 27. 08:19

say-the-truth


"극과 극은 통한다"는 말이 있고, "도를 통한다"는 말이 있다.

사실, 인간은 모두 다 똑 같이 예고된 '불치병 환자이며, 예고된 알츠하이며.. 치매 환자이다.

인간류의 지식이 참으로 어리석은 이유는.. 새로운 세상이나, 더 행복한 세상이나, 정의로운 세상이나 또는 과거보다 더 세로운 미래세상이 있다고 믿는다는 것이다.


사실, '시간의 역사'라는 말과 같이, 인간류에게 유구한 역사가 있는 것 같지만, 사실 개개인 인간들의 한평생, 일생이 곧 인류의 역사이며, 사실 그대로 올바르게 본다면.. 인류의 역사와 같이, 개개인 인간들의 역사 또한 모두가 다 참혹하기 이를 데 없고, 비참하기 이를 데 없다.


사실은 '인류의 역사'라는 말이 참으로 신비스러운 말이며... 인간들이 인류의 역사를 논한다는 것 자체가 인간의 무지와 어리석음의 한계를 여실히 보여주는 말이다. 


인간류의 역사에 대한 논란에 대해서 '인간류의 근본적 무지와 어리석음의 소치라고 단정 짓는 이유 하나는... '이 작은 나라에서의 일들로 보더라도, '전두환정권시대'를 살던 사람이나 박정희정권... 그리고 문민정부라는 정권들이 등장한 시대나... 또는 현 시대라는... '문재인정권'에 사는 사람이나 모두가 다 똑 같이.. 옛 정권시대들 보다 더 나은 시대거나... '새로운 세상'이라고 말할 수 있거나, 더 행복한 세상이라고 주장할 수 있거나.. 조선시대 사람들과 같이... 전 정권시대보다 보다 더 잘 사는 세상이라고 주장할 수 있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기 때문이며...


둘째...  이름만 다를 뿐, 똑 같은 '적폐청산'이라는 미명하여... 모두가 다 보복정치에 여념이 없다는 것이며.


셋쌔... 사실 가장 중요한 사실은, 인간은 어떤 상황에서도 결코 만족하여 평화로울 수 없다는 것이며...


넷째... 더 중요한 사실은, '정치'라는 미명하에 권력에 눈 먼 자들의 인생야말로, 그 말로는 모두가 다 비참하기 이를데 없다는 것이며. 


다섯째... 진짜 중요한 것은, 인간류에게.. 전쟁의 역사와 같이..  '새로운 세상'이나.. 더 나은 미래는 없다는 것이며.


사실은.. '개개인 인간들의 100년도 안되는 인생이 곧 '전인류의 역사'와 같은 것이며.. 개개인 인간들의 죽음이 곧 전인류의 종말이며, 세상의 종말이며, 우주의 종말이라는 뜻이다. 


그대의 '나'가 없다면.. 그대가 인식하는 우주와 인간이 있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기 때문이다.


그렇지 아니한가?


say-the-truth


이와 같은 사실.. 즉 그대에게 '인생이 주어져 있다면' 그대의 인생이 '인류의 역사'이며.. 그대의 탄생이 인류의 탄생. 창조이며, 그대의 죽음의 인류의 멸망.지구와 우주의 종말,멸망'이라는 사실을 '일념법강좌.. 일념법명상.. 일념법수행을 통해서... 올바르게 깨달아 알지 못한다면.. 이나라의 전직대통령들과 같이 알츠하이머.. 치메에 걸리거나, 여러 불치병 난치병에 걸리거나.. 희귀 난치병에 걸리지 않을 수 없는 것이며.. 인생의 말로는 이와 같이 모두가 다 비참하지 않을 수 없는 것이다. 


그렇지 아니한가?


명제의... 경구들.. 인간들의 논란들.. 모두가 다 허망한 짓들이며, 해답이 없는 논란, 논쟁 투쟁을 위한 도구들로써 서로가 서로를 해치는 흉기이다. 사실, 인간관념으로 알아들을 수 없는 말이... '제행무상'이라는 말이며.. '제법무아' '본래무아'라는 말이지만... 사실 그런 경구들에 대해서 아는체하다거, 잘난체하다가 암에 걸리거나 치매에 걸려서 죽는.. 세상에서 가장 지능이 낮은 하근기 중생들이 불교를 믿는 광신자 맹신자들이라고 본다면 이시대의 현자이다. 


왜냐하면.. 그들은 '석가모니의 진실된 뜻, 진실된 말'을 올바르게 알고 올바르게 믿고, 올바르게 수행하는자들이 아니라.. '불교'라는 종교를 믿는 우이독경 중생들이기 때문에.. '승려대회'라는 말과 같이.. 다른 중생들과 똑 같이 '정폐청산'이라는 말과 같이.. 논란, 논쟁, 투쟁과 전장은 끊이지 않는 것이며.. 사실은 인간류 모두가 다 독 같이.. '원리가 전도된 몽상.망상에 취해 있는 것'이라고 본다면.. 이시대의 현자이다.


say-the-truth


사실, '본래무아'라는 말은.. 인간들이 주장하는 '자아'는 '본래 없는 것'이라는 뜻으로써.. 인류의 역사에 대한 설명과 같이... 개개인들의 탄생과 죽음이 곧 '전인류의 역사'라는 뜻이다. 현존하는 인간들이 있다고 하더라도, 100년 후에는 모두가 다 죽어서 멸항한 것들로써.. 100년 후에 인간세상이 있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기 때문이다.


설령, 백년후에 인간세상이 있다고 가정하더라도.. '지금은 없는 인간들... 아직 태어나지도 않은 인간'들이 '있는 것'이다. 사실은 '죽은자가 있다'는 말도 말이 안되는 소리인 것과 같이.. '백년후에는 아직 태어나지도 않은 인간이 있다'는 말 또한.. 말은 말이지만 말도 안되는 소리이다.


그렇지 아니한가?


이 '비밀이 언어' '광명진언'의 해석을 발견하는자.. 죽음을 면할 것이며, 노병사의 모든 고통으로부터 벗어나 무위자연의 자유를 누릴 것이다. 


say-the-truth


사실, 인간류 모두가 다 똑 같이.. '세로운 세상'이나 또는 '생복한 미래가 있다'고 알고.. 그런 지식을 믿는 것 같다. 모두가 다 똑 같이 자신의 뇌에 저장된 '기억'을 믿는 것이다. 하지만.. 사실 그대로 올바르게 본다면.. '미래'는 없고. '과거에 의한 과거를 위한 과거를 사는 것이 '명색'이 인간이다. 


사실, 인간세상에는.. '최상의 지식'을 추구하던 사람들이 있었지만, 최고의 지식을 추구하던 사람들이 자신의 목숨를 스스로 끊을 수밖에 없는 정신병자들이었다는 사실을 모르는 사람이 없는 것 같다. 사실.. '정신분석학 창시자'라는 '프로이드'가 스스로 자살을 선택한 것과 같이... '진리는 없다'고 주장하던 '니이체'가 스스로 자살한 것과 같이... 사실, 진실로 올바른 지식.. 최고의 지성을 추구하던 사람들이 스스로 목숨을 끊을 수밖에 없는 이유는.. '지식은 무지몽매한 것'으로써.. 지식으로 '최상승법'이라는 '진리'를 발견한다는 것은 불가능한 일이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현시대의 보편적인 언어로.. '일념법'을 설명하는 것이며, 진리를.. 도의 이야기를 여러 방편을 들어 자세히, 자세히 설명하는 것이다.  


say-the-truth


만약에 그대가 세상에서 새로운 지식이나 더 행복하기 위한, 더 잘살기 위한 미래를 지향한다면.. 포기하라는 말이며, 시쳇말로 '꿈 깨라'는 말과 같이, '원리가 뒤바뀐 몽상, 망상, 망념, 환상에서 깨어나라'는 듯이며.. '일념법강좌'와 일념법명상, 일념법수행을 통해서 '진리로 가듭나라'는 뜻이다.


왜냐하면.. 이 작은나라의 옛 권력자들과 같이.. 감옥에 갇히거나 알츠하이머 치매에 걸리거나.. 소뇌위측중이라는 희귀난치병에 걸리거나.. 여러 수 많은 병마로부터 벗어날 수 있다는 것은.. 인간관념, 인간지식으로는 영원히 불가능한 일이기 때문이다.


사실...

논리적이든.. 과학적이든.. '미래'라는 말만 있을 뿐, '미래'는 개개인 인간들.. 자마다의 제각기 다른 관념으로써 뇌에 저장된 기억 속에만 있는 환상이며.. '미래'는.. '사실'이거나 '진실'이 아니라.. 모두가 다 '거짓된 지식'이 아닐 수 없는 것이며.. 인간류 모두가 다 그런 근거 없는 지식에 사로잡혀 있는 것이며.. 사실은 인간류 모두가 다 제각기 자신의 기억의 감옥에 사로잡혀 있는 것이다.  


say-the-truth


만약에 과거와 현재, 미래가 있기 때문에... 새로운 세상이나, 세로운 미래가 있다면, 지금, 지금 이 순간이 인간류가 추구하던 '최후의 미래'이며.. 오늘이 그대가 추구하던 행복한 미래의 마지막 날이라는 사실. 왜냐하면.. '내일'이나 '미래'라는 말은 기억속에만 있는 환상일 뿐... 어제의 내일이 곧 오늘이기 때문이며.. 오늘 또한 지난날들의 '오늘'과 같이.. '과거'가 아닐 수 없기 때문이다. 


참으로 무식해서 용감한자들..  참으로 어리석은자들.. 개돼지보다 더 뛰어날 것이 없는자들이... '산 삶이 있다'고 주장하거나, 사후세계가 있다고 주장하는 것이다.


만약에 '사후세계'가 있다고 믿는다면...

그것들은 모두가 다 지옥에 사는 것이며, 지옥으로 갈 수밖에 다른 도리가 없는 것이다.


say-the-truth


사실, 반복되는 말이지만... '해가 뜨고 지는 게 아니라, 지구가 공전?자전'한다는 말과 같이.. 지구가 도는 것이다. 우주공학자들의 무지와 어리석음의 한계가 있다면.. '지구가 돈다'고 주장하면서도.. '해가 뜨고 진다'는 말이 옳지 않은 말이라는 사실에 대해서는 사유 조차 불가능하다는 것이며.. '생명의 원인'을 모르기 때문에... 생명의 원인을 찾기 위해서 우주를 방황하면서도.. '생명공학'을 연구한다는 어리석은자들은.. '생명의 원인'에 대해서 아는체한다는 것이며, 질병의 원인에 대해서 아는체한다는 것이다. 


'생명의 원인을 모르지만.. 생명의 원인을 모른다는 사실도 모르는, 무지몽매한 것이 '인간'이며.. 학문.지식이며.. 여러 그럴듯한 거짓말로 꾸며진 '학설'들이라는 사실...

say-the-truth


한가지 중요한 사실은... 인간들 모두가 다 아는체, 잘난체.. 일일이 막아낼 수 없도록 사방에서 마구 지껄여대지만.. ('중구난방'이라는 글귀에 대한 사전적 의미와 같이.. ) 인간류 어느 누구도... '생명의 원인'을 모른다는 것이며.. '알츠하이머' '치매'의 원인도 모른다는 것이며... 누구나 다 치매예비환자이며, 암 등의 여러 불치병 난치병 예비환자들이지만.. 그렇기 때문에 인간들... 모두가 다 죽을 수밖에 없는 불치병환자들이지만... 불치병의 원인도 모른다는 것이며, 원인을 모른다는 사실 조차 모르는 무지에 빠져 있다는 것이다.


허긴.. '인간발생, 생명발생'의 원인을 모르는 것이... 모른다는 사실도 모르는 것이 '인간'이라니... '인간이 있다'는 말 또한.. 근거 없는 소리로써 말도 안되는 소리지만...


그렇지 아니한가?

아닌가?


이곳의 모든 이야기들.. 모든 설명들... 옳지 않은 말이 있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다.


그리고.. 이해? 아니, 오해이다.


오직, 오직.. 진실된 일념법구도자들만이... 올바르게 인식할 수 있는 것이며, 그들에 대해서 '메타진지'라고.. '메탸휴먼'이라고 부르는 것이다.


say-the-truth


사실, 비통한자들의 민주주의가 아니라.. '무지몽매한 지식에 의해서 생겨나는 '야비한자들의 민주주의'라고 본다면.. 이 시대의 현자이다. 왜냐하면... 똑 같은 인간이 다른 똑 같은 인간을 다스린다는 말 자체가 말은 말이지만 말도 안되는 소리이기 때문이다.


인간이 무엇인지, 인간의 근본원인을 모르는 인간이 '인간'이라는 말 자체가 사실은 어불성설이며.. '인간이 있다'는 말 자체가 근거 없는 소리이며.. 이와 같이 인간류의 무지와 어리석음은 그 끝이 없지만, 이와 같은 사실에 대해서 올바르게 사유할 수 있는 권리와 능력 조차도 없는 것이.. 명색이 인간이며, 인간세상이라는 사실.. 


그렇지 아니한가?


say-the-truth


이와 같이 무지몽매한 지식이 있기 때문에... 새로운 지식이 있는 것이며, 인간세상에 알려질 수 없는.. 인간관념으로는 결코 납득할 수 없는 '진리'가 있는 것이며, 그런 새로운 지식에 대해서 '메타인지'라고 부르는 것 같다. 물론 인간관념으로는 사유가 불가능한 지식이기 때문에.. 세상에서 가장 지능이 뛰어나서 최고의 지성이라고 알려져 있는 인물들이 스스로 목숨을 끊을 수밖에 없는 것과 같이..


지식으로는 감히 미루어 짐작하거나 상상조차 불가능한 지식에 대해서 '최상승법'이라 하는 것이며.. '무상심심미묘법'이라 하는 것이며.. 예수의  '나는 진리'이며.. '나는 인간이상의 존재'라는 말과 같이... 인간의 한계를 초월한 지식에 대해서... 그것의 이름을 '도'라고 지은 것이며.. '중도'라고 지은 것이며.. '불성' 또는 '성령'이라고 지은 것이다.


자! 보다 더 중요한 것, 중요한 사실은.. 세상의 문제가 아니라, 그대 자신의 가치 있는 삶의 문제이며.. 후회와 여한이 없는 검증된 삶이 가장 중요한 문제이기 때문에.. 여러 방편을 들어, 여러 실 사례를 들어 '인간류 무지와 어리석음의 한계'를 설명하는 것이며.. 진실로 진리를 갈망하는 인물들을 위해서.. 귀하고 귀한 인연있는 인물들을 위해서.. 그대의 진정한 자유와 평화를 위해서... 진실된 행복을 위해서 '진리'를.. 진리의 말을.. '광명진언'을 설명하는 것이다. 


say-the-truth


사실, 세상에 훌륭하다는자가 많은 것 같지만, 사실은 모두가 다 '알츠하이머'라는 말과 같이.. 여러 불치병이나 난치병.. 치매에 걸리지 않는다는 것은 불가능한 일이며, 그 이유는 그대의 뇌에 저장된 기억들 모두가 가 '사실'이거나 '진실'이 아니라.. '명색'으로 구성된 근거없는 '소리, 말'들로써 '환상'이기 때문이다.


사실, 인간관념으로는 예수의 '사람들은 모두 다 거짓되다'는 말의 진실된 뜻에 대해서 사유 자체가 불가능한 일이기 때문에.. 예수를 우상으로 숭배하는 것이며, 석가모니를 우상으로 숭배하는 것이며.. 그대 또한 이와 같은 무지에서 벗어날 수 없다면.. 치매, 암 등의 여러 불치병 난치병에 걸리지 않는다는 것은 불가피한 일이며, 불가능한 일이다.


그렇기 때문에.. 그대를 위해서, 인간류 모두의 진정한 자유와 평화를 위해서 이와 같은 사실을 설명하는 것이며. 사실, 더 중요한 사실은... 세상에 오직 진실된 '일념법구도자'들만이 치매의 원인에 대해서.. 전두환 전대통령이 걸렸다는 '알츠하니머'의 원인에 대해서.. 명백히, 분명히 알기 때문에.. 세상에 치매나 암 등의 여러 불치병 난치병에 걸리지 않을 수 있는 인물들이 있다면.. 세상에 오직 진실된 일념법구도자들 뿐이라는 것이다. 


say-the-truth


허헛. 옛 말에... '설마가 사람 잡는다'는 말이 있다.

설마.. 나는 치매에 걸리지 않겠지... 설마 나는 암에 걸리지 않겠지.. 라는 말로 이해하겠지만.. 사실은 '말씀 說... 마귀 魔... '자로 구성된 말로써.. 인간류의 말, 말, 말이 '진실된 말이거나 진리'가 아니라.. '마구, 악마, 사탄'이라는 말이라고 본다면.. 이시대의 현자이다.


그대의 뇌에 저장된 지식들과 같이.. 인간류의 모든 말들, 언어들 모두가 다 '악마 사탄 독사의 자식들'이라는 예수의 '광명진언'과 같이... 인간류가 추구하는 학문.지식이 개개인 인간들의 모든 고통의 원인이며, 인간류의 모든 두려움과 고통의 원인이라는 말이라고 본다면.. 진실된 일념법구도자이며, 이시대의 현자이며.. 사실, 이와 같은 설명에 대해서 이해조차 불가능하다면??? 살아갈 가치가 있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다. .

왜냐하면.. 인간류의 삶이라는 것들 모두가 다 똑 같이... 살아있는 동안 내내, 서로가 서로를 위해서 사는 게 아니라.. 서로가 서로를 농단하거나 농락하기 위해서 살다가... '바람처럼 왔다가 이슬 같이 소멸되어 흔적도 없이 사라지는 것. 그것에 대해서 '인생'이라고 미화시키는 것이며, 서로가 옳다고 주절거리는 것이기 때문이다.


그렇지 아니한가? 


say-the-truth


만약에.. '물질'과 '정신'이 있다고 가정한다면, '몸'은 물질이며.. '마음'은 정신이지만.. 사실은 모두가 다 뇌에 저장된 기억에 바탕을 둔 망상.망념,상념들일 뿐.. '실체'가 없는 것이다. 


그렇지 아니한가?


그렇기 때문에.. 실체가 없는 "너 자신을 알라" 하는 것이며..

스스로 아는 자신의 나를 발견하라는 뜻이며, 남들에 의한 남들의 나로 사는 게 아니라... 권력이나 명예나 재물 등의 헛된 망상에 취해서 늙고 병들어 비참하게 죽을 일이 아니라.. 그런 번뇌망상에서 벗어나 자연과 자아와의 분별이 사라진 '지인'으로.. '천상천하유아독존'으로.. '유일자'로.. '진리로 가듭나라'는 뜻이다. 


진리. 오직 그것이 너희를 자유하게할 것이니...


say-the-truth

출처 : 일념법 명상의 집- 道家 * 진리의 길-생명의 비밀-우주의 근원
글쓴이 : 진원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