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론 - 잘사는 삶 · 올바른 삶

[스크랩] 비극? 희극? 혼돈!!! `기스트 환우회? 암과 싸우는 사람들? 적폐청산? 페미니즘?` /중생의 無知 vs 일념법 眞理 - 성인의 자취 /`지식의 저주.. 광명진언"

일념법진원 2018. 9. 3. 05:21

say-the-truth


사실, 세상에 "너 자신을 알라"는 말을 알아들을 수 있는 사람이 없다.

누구나 다 아는 말이지만... 자신에 대해서 스스로 아는 지식이 없기 때문에, "너 자신을 알라"는 말은 인간류에게는 사투리와 같은 방언이지만, 올바르게 본다면 인간류의 무지와 어리석음의 한계를 넘어서 참으로 신비스러운 일이다.


왜냐하면... 모두가 다 '내인생'이라며, 자신의 삶은 자신이 개쳑할 수 있다고... 열심히 노력해서 성공하라고 주장하지만.. 세상에 성공하는 사람이 있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기 때문이다.


만약에 한 나라의 대통령이 진실로 성공한 사람이거나 또는 이나라의 경제제벌들이 진실로 성공한 사람들이라면... 자금 감옥에 갇혀 있거나 자살한 대통령들과 같이... 또는 감옥에 들락거리는 경제재벌들과 같이... 성공한자들의 노후 또한 그야말로 비참하기 이를데없는 것이기 때문이다. 이와 같이... 사실, 세상에 진실로 행복한 사람이 있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며... 진실로 성공한 사람이 있다는 것 또한 있을 수 없는 일이다.


그렇기 때문에... 인간류의 지식은 무지몽매한 것으로서 서로가 서로를 해치는 흉기라고 설명하지 않을 수 없다.


그렇지 아니한가?


say-the-truth


이와 같이... 사실, 인간류 저마다의...자신의 운명을 자신이 모른다는 것 자체가... 말도 안되는 소리이며, 자신의 몸과 마음, 영혼, 정신, 의식, 꿈에 대해서 자신이 스스로 모른다는 것 또한 말은 말이지만... 말도 안되는 소리이다. 그러니, '사람들은 모두 다 거짓되다'고 단정 짓지 아니할 수 없는 것이며... 그렇기 때문에, 지식의 저주를 끊고 진리로 거듭나라 하는 것이다. 


사실, 치매에 걸린 사람이 자신의 뇌에 저장된 기억을 기억할 수 없기 때문에... 자신이 여자인지, 남자인지 조차 구분할 수 없는 것과 같이... 가족들조차 알아보지 못하는 것과 같이... 인간류 저마다의 기억은 사실이 아니라 환상이기 때문이다. 비유를 든다면... 사실, 과거와 현재, 미래가 있다고 믿겠지만... 과거와 현재, 미래 또한 기억속에만 있는 환상일 뿐, 과학적으로나 논리적으로나 '증명.증거.정의할 수 없는 것'이... '과거와 현재, 미래'가 있다는 지식(관념.마음)이라는 사실에 대해서 사유해는 곰곰히 사유해 볼 일이다. 


해가 뜨고 지는 게 아니라... 해는 그대론데, 지구가 돈다는 사실...  


그렇지 아니한가?  


사실, 그렇기 때문에... 만약에, 만약에, 만약에 삶이 있다면...  지식으로서의 삶은 죽음이 목적지가 아닐 수 없는 일이기 때문에, '일체개고'라고 설명한 것과 같이... 삶은 누구나 다 고통이 아닐 수 없는 것이며... 그렇기 때문에 인간 삶에 대해서 '독화살에 맞은 사람'으로 비유를 들면서, 인간은 누구나 다 똑 같은 '불치병환자'라는 사실에 대해서 여러 방편을 들어 자세히 설명했던... 진실된 일념법구도자가 '석가모니'이며... 사실은, '너희는 잠깐 나타다가 사라지는 안개와 같은 것'으로서 본래 '실체가 없는 것'이라고 설명했던 인물이.. 일념법구도자 '나사롓 예수'이다. 


'본래 실체가 없는 것 = 본래무아'


say-the-truth


왜, 명제의... '기스트 환우회, 암과 싸우는 사람들... 적폐청산,  페미니즘' 등의 해답이 없는... 말만무성한 문제들에 대한 설명에서 '석가모니와 예수'를 거론하는가 하면... "사람들은 모두 다 거짓되다"는 말과 같이, 인간류의 지식은 모두 다 '생명의 원인'에 대해서 無知한 것과 같이... 우주의 발생원인에 대해서 무지한 것과 같이... 지구, 자연의 발생원인과 소멸원리에 대해서 모르는 것과 같이... '인간이 무엇인지 모르는 것'이 인간인 것과 같이.... 인간이 무엇인지 인간의 발생 원인조차 모르는 인간류의 관념((지식, 뇌에 저장된 기억/마음))으로 기스트암이거나 치매 등의 모든 질병들의 원인을 발견한다는 것은 애초에 불가능한 일이기 때문이다. 


사실, '감기'의 원인도 모르는 것이 의학이다. 

감기의 원인이 '감기 바이러스'라고 주장하지만.. '감기바이러스'는 결과에 속하는 것이며, 사실은 바이러스의 원인을 모르는 것이 의학이기 때문이며... 폐결핵 또한 결핵균이 원인인 것 처럼 사람들을 속이지만, '결핵균의 원인' 또한 발견할 수 없는 무지몽매한 것이 의학이라는 지식이며.... 이와 같이 '입속세균'의 원인도 모르는 것이... 의학이라는 학문으로서 세상사람들에게... '생로병사의 비밀'을 아는체하지만, 사실은 '생명의 발생원인'을 모르는 것이 '의학'을 비롯하여 인간류의 학문.지식이기 때문에...  "사람들은 모두 다 거짓되다"고 설명? 선언? 선포? 천명했던 인물이... 나사롓 예수'이다.


say-the-truth


중요한 사실은... 인간류의 지식은 무지몽매한 것으로서 사람을 해치는 흉기라던 '노자, 장자'의 진실된 말과 같이... 인간류 모두가 다 결국은 비참하게 죽어야만 하는 불치병환자가 아닐 수 없는 일이다. 하지만, 만약에 체 늙기도 전에 여러 불치병이나 난치병에 걸렸다면...


'인간이 무엇인지 모르는.. 인간'들의 그럴듯한 거짓말에 이리저리 이끌려다닐 일이 아니라... '인간이 무엇인지, 생명발생의 원인이 무엇인지, 우주의 근원과 자연의 원리가 무엇인지... 모든 것을 다 알기 때문에... '전지전능한 하나님'으로 표현되기도 하는 옛 성인들의 진실된 뜻, 즉 '지식 너머 진리의 언어에 대한 올바른 이해로써... '고집멸도'라는 말과 같이.. 모든 고통으로부터 벗어나 자유할 수 있는 일이기 때문에... 인간의 무지와 그들의 진리, 참된이치, 진실된 뜻, 광명진언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하는 것이다. 


(이미 모든 질병, 모든 고통, 모든 두려엄과 공포의 원인과 치유원리에 대해서.. 여러 방편을 들어 자세히 설명한 이야기들이기 때문에... 요점만 설명하는 것이다.


say-the-truth


사실, 인간의 운명은 이미 결정되어져 있는 것.

왜냐하면.. 인간류 누구나 다 자신의 뇌에 저장된 기억에 바탕을 두고 찰나지간으로 스스로 생멸하는 생각에 의해서 행위되어지는 것이기 때문이며... '일념법강좌'와 '일념법'명상, 수행을 통해서 옛 성인들의 진실된 뜻에 대해서 지적으로나마 올바르게 이해 할 때에 비로소... '도가의 단식법'과 '도가의 약식법'으로써 불치병이든 난치병이든.. 치매, 알츠하이며 등... 인간류에게 나타나는 모든 질병들... 모두 다 완치될 수 있는 것이며...


나사롓 예수는 이런 사실에 대해서... "나의 백성들이 올바른 지식이 없기 때문에 멸망하는 것이며, 올바른 앎이 겨자씨 한 알 만큼만 생겨난다면 기적을 행하 수 있다"고 설명한 것이며... 석가모니 또한 '상자적멸상 내세득작불'이라는 경구와 같이... '일념법명상'을 통해서 '생각의 원리'를 발견하는자. 즉... 생각을 아는자가 생각의 소멸로써 고요함을 경험한다면 현생에 불성을, 여래를.. 볼 수 있다'는 말과 같이... 예수의 '네 안에 하나님이 있다'는 말과 같이... 사실, 우주의 근원, 생명의 원인, 질병의 원인 또한 개개인 저마다의 기억속에만 있는 '환상'의 산물이라고 설명한 것이며... 현시대의 지적수준으로 본다면, 지극히 아둔한자가 아니라면... '도가의 일념법강좌'와 일념법명상 수행을 의지하여 지식을 초월한 '진리'를 발견할 수 있는 것이며... 그 때 비로소 모든 질병의 원인을 스스로 발견할 수 있는 것이며, 원인을 안다면... 치료는 단지 시간이 필요할 뿐, 불치병이 있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다.  


say-the-truth


만약에 어떤 사람이.. 일념법강좌와 일념법명상으로써 이와 같은 사실을 발견한다면, 기스트암이나 기타 모든 불치병 난치병들 또한 감기와 다르지 않은 사소한 질병이라는 사실을 발견하게 될 것이며... 더 나아가 불치병 난치병이 두려움,고통, 공포로서의 절망이 아니라, 전화위복이라는 말과 같이... 오히려 암에 걸린일이 기쁜일... 즐거운 일로서 새로운 희망이 되는 것이며... 그 이유는 '도가의 일념법과 도가의 단식법. 도가의 약식법' 등의 무위자연의 원리에 바탕을 둔 무위법으로써... 불치병의 완치는 물론이거니와 지식 너머 진리(새생명)를 깨닫기 위한 길에 들어서므로써 백천만겁난조우라는 말과 같이.. 귀하고 귀한 인연으로써 인간의 한계를 초월하기 위한... 진리의 길을 갈 수 있는 일이기 때문이다.


'도가에서의 여러 단식사례'들과 같이... 

시한부생명을 선고받은 말기암환자 또한 '도가의 고급수행자' 화원의 '일념법강좌'와 '질병의 원인'에 대한 올바른 설명만으로서도... 마음이 편한하여져서 마약성진통제의 복용을 중단하는 여러 사례들과 같이... 만약에 마음이 있다면.. '일체유심조의 더 깊은 뜻'에 대한 설명과 같이, 모든 두려움과 고통은 마음의 작용이 원인인 것이며... 마음이 무엇인지 올바르게 인지할 수 있을 때에 비로소... 모든 고통으로부터 벗어나 자유로울 수 있는 것이다. 


어떤 귀한 인연으로... 도가에 왔던 사람들... 모두가 다 마약설진통제의 복용을 중단하는 이유는... 통증이 암통이 아니라... 두려움에 의한 통증이기 때문에... 올바른 앎이 겨자씨 만큼만 생겨난다면... 세상 모든 약물은 치료를 위한 약물이나 보약이 아니라... 오히려 병을 키우기 위한 독약이라는 사실을 발견할 수 없다면... 그런 중생들의 삶은... 어차피 운명이 아닐 수 없는 것이다. 


say-the-truth


만약에 어떤 사람이... '도가의 일념법강좌'와 '일념법명상'으로서 '심우도, 십우도 4단계'에 나와 있는 '견성'이라는 말과 같이.. '마음이 생각에 불과한 것'일 뿐, 실체가 없는 망상.망념이라는 사실을 깨닫는다면... 그들에게 불치병은 불치병이 아니라, 감기와 같은 사소한 질병이 아닐 수 없는것이며... 더 나아가 '마음이 본래 없는 것'이라는 사실을 깨닫는다면???? "네 안에 하나님이 있다"는 예수의 말과 같이... '성령'을 보는 것이며, 일체중생개유불성이라던 석가모니의 말과 같이... 여래를 보는 것이며... 더 나아가 '시명불성'이라는 말의 진실된 뜻을 깨달아 앎으로써... 석가모니와 도반이 되는 것이며, 불국토에서 석가모니와 친구할 수 있는 것이며... 예수와 함께 하늘나라에서 노닐 수 있는 것이며, 노자의 도관에 대한 설명과 같이... 자연과 자아와의 분별이 사라진 '지인'으로 거듭나는 것이다. 


지식은 무지몽매한 것이다. 

이와 같이... 무지몽매한 지식이 있기 때문에.. 전지전능한 지식이 있는 것이다. 

끊임없이 변해가는 지식이 있기 때문에.. 영원히 변할 수 없는 불변의 지식, 불변의 진리가 있는 것이다. 


일념법명상의 집 도가의 '일념법'이 진리이다. 


어렵거든 도가로 오라.

내가 너희에게 진리를 줄 것이니...


진리. 오직 그것이 너희를 자유하게할 것이니...     


say-the-truth

출처 : 일념법 명상의 집- 道家 * 진리의 길-생명의 비밀-우주의 근원
글쓴이 : 진원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