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다공증의 날" 이라는 문구를 보고, 골다공증의 원인을 찾아 보니 아래와 같이... 원인을 사실 그대로 올바르게 아는 것이 아니라, 말만 무성할 뿐 해답이 없다.
사실 학문은 모든 질병들의 원인에 대해서 "원인은 아직 알려져 있지 않다"는 말로 일관하는 것과 같이... 사실 인간류의 모든 지식이 이와 같이 올바른 앎이 있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다.
그렇기 때문에 인류의 성인으로 알려진 인물들 중에서 우상숭배사상으로 왜곡되지 않은 "소크라테스"는... "사람들은 모든 것을 다 아는 것 같지만, 사실은 '아무것도 모른다는 사실을 모르고 있는 것이며... 반면에 나는, 사람들이 아무것도 모른다는 사실을 알기 때문에... 나는 "사람들"보다 조금 더 지혜롭다'고 했다는... 그런 말이 전해져 오는 것 같다.
"아래"는 골다공증에 대한 "사람들"의 설명이다.
정의
골다공증은 뼛속에 구멍이 많이 생긴다는 뜻으로, 뼈의 양이 줄어들어 뼈가 얇아지고 약해져 잘 부러지는 병입니다. 사춘기에 성인 골량의 90%가 형성되며, 35세부터 골량이 서서히 줄어들다가 50세 전후 폐경이 되면서 매우 빠른 속도로 골량이 줄어듭니다. 폐경 후 3~5년 내에 골밀도의 소실이 가장 빠르게 일어납니다.
원인
골다공증에 걸리기 쉬운 요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칼슘의 흡수 장애: 위를 잘라내는 수술, 장에 만성적인 염증성 질환, 또는 쿠싱병, 신경성 식욕 저하증 등으로 칼슘을 적게 먹거나 먹더라도 흡수가 제대로 안 되면 골다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② 비타민 D 결핍: 비타민 D는 장에서 칼슘의 섭취를 증가시키고 신장에서의 배출을 감소시켜 체내 칼슘을 보존하는 작용을 합니다. 결국 뼈가 분해되는 것을 막아서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피부와 간, 신장에서 활성 비타민 D가 만들어지는 것이 감소합니다. 비타민의 섭취부족과 충분한 일광 노출을 하지 않는 경우 부족해집니다.
③ 폐경: 에스트로겐은 골밀도를 유지해 주는 작용을 하는데, 폐경으로 에스트로겐 감소로 생길 수 있습니다.
④ 약물: 항응고제(헤파린), 항경련제, 갑상선호르몬, 부신피질호르몬, 이뇨제 등의 치료제들은 골다공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⑤ 운동부족: 어릴 때부터 활발히 뛰어노는 아이들이 나중에 골밀도가 높다고 합니다. 체중을 부하하는 운동들, 점프, 깡총 뛰기 등이 뼈의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⑥ 가족력: 어머니나 자매가 골다공증일 경우 골다공증이 발병할 확률이 높습니다.
⑦ 과음: 과다한 음주는 뼈의 형성을 줄이며 칼슘의 흡수도 떨어뜨립니다.
⑧ 우울증: 원인은 확실하지 않지만 우울증을 앓는 여성에서 뼈의 손실 속도가 증가합니다.
================================================================================
사람들은, 골다공증의 원인에 대해서 위의 여덟가지.... 칼숨의 "흡수장애 ~ 우울증" 이 "골다공증의 원인"이라는 말을 믿는 것 같다.
아니 믿을 수밖에 없다.
과학이라는 학문을 믿지 않을 수 없기 때문이며... 소크라테스의 말과 같이, "사람들은 모든 것을 다 아는 것 같지만 아무것도 모른다는 사실"을 모른다는 말과 같이... 사실 아무것도 아는 것이 없는데... 아는 것 처럼, 진리인냥 주장하는 내용이... 위의 "골다공증"의 원인이며... 근거 없는 지식으로써의 무지에 바탕을 둔 치유 방법들이다는 뜻이다.
사실, '도, 진리'와의 인연으로써 '생각의 원리'를 스스로 깨달아 앎으로써 자신의 마음을 사실 그대로 올바르게 인식, 인지, 이해 하는 인물들이라면... 위의 '골다공증'에 대한 설명들이... 말도 안되는 소리이며, 근거 없는 낭설로써 '헛소리'라는 사실을 사실 그대로 인식, 인지, 이해, 인정할 수 있는 일이다.
왜냐하면... "골다공증"의 원인이라는, 그 원인의 원인을 아는 아는 앎이 올바른 앎이기 때문이다. 무슨 뜻이냐 하면, '골다공증'의 원인이... "우울증"이라면, "우울증의 원인"은 무엇이며... 과음의 원인은 무엇이며... 칼슘흡수장애의 원인은 무엇이며, 비타민 결핍의 원인은 무엇이며... 가족력의 원인... 운종부족... 등의 원인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아는 앎이라야만 근본 원인을 아는 올바른 앎이기 때문이다.
그렇지 아니한가?
사실, 암을 비롯하여 모든 질병들의 원인에 대한 설명들 또한 자세히 보면... "아직 원인은 알려져 있지 않다"는 말들이 아닐 수 없는 까닭은... 과학은, 생명의 비밀에 대해서 무지할 뿐만이 아니라, 인간의 기원에 대해서 무지한 것과 같이... 우주의 근원에 대해서 또한 무지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와 같이 학문은, 학문으로써 올바르게 아는 것이 단 하나도 없다는 사실 조차 올바르게 인식, 인지, 인정하지 못한다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무지를 아는 것이 진실된 지식"이라고 하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지식'이 무지라는 사실을 사실 그대로 올바르게 아는 앎에 대해서 '진리'라고 설명했던 인물들... 그들이 인류의 성인으로 알려진, 소크라테스를 비롯하여 '예수와 석가모니, 노자와 장자, 그리고 히포크라테스 등이며... 인간세상에 지식으로서는 알 수 없는 앎을 전했던 인물들이라는 뜻이다.
인간세상의 모든 앎에 대해서 '지식'이라고 가정 한다면... 지식으로써 미루어 짐작하거나 상상할 수 없는 지식을 아는 앎에 대해서 '진리'라고 하는 것이며... 소크라테스의 "무지를 아는 것이 진실된 지식이다"는 말이 곧 '진리'를 아는 앎이라는 사실을 인지, 인식, 이해, 인정하는 앎이 참된 이치를 아는 것으로써 '진리'를 아는 것이며 진리와 벗삼는 삶을 삶으로써 가치 있는 삶, 검증된 삶이라는 뜻으로써의 여러 방편설명들이 이곳의 모든 이야기들의 요지이다.
--------------------------------------------------
사실, 소크라테스의 "사람들은 모든 것을 다 아는 것 같지만, 아는 것이 아무것도 없다는 사실을 모른다"는 말과 같은 뜻의 다른 표현이 있다면... "나사롓 예수"의 말로써 "사람들은 모두 거짓되다"는 말이며, 그렇기 때문에... "지식의 저주를 끊으라" 는 말이며... "싯다르타 고타마"의 "모든 고통의 원인은 지식이다"는 말이며... 노자와 장자의 "지식은 무지몽매한 것으로써 사람을 해치는 흉기이다" 라는 말로써... 사실 학문의 오류를 설명하는 것이며, 경험에 바탕을 둔 사고방식으로써의 모든 지식들이 추상적인 것들로써 허구적인 것이며, 사실적인 것이 아니다는 설명이라는 뜻이다
사실, 위의 골다공증의 원인에 대한 설명으로써... 그런 사실을 올바르게 인식할 수 있다면, 즉 암의 원인이나 기타 모든 질병들의 원인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는 말과.... 위의 원인들, 그리고 세균이나 병원균, 수 많은 바이러스 등이 원인이라는 말들 또한... 억지 주장이 아닐 수 없다는 뜻이다. 왜냐하면... 세균이나 바이러스나 병원균이 원인이라고 주장할 일이 아니라, 세균의 원인, 바이러스의 원인, 병원균이 왜 생겨난 것인지에 대한 원인을 아는 앎이라야만 모든 질병의 원인을 아는 것이며, 원인을 안다면... 치유 방법 또한 매우 단순하다는 뜻이다.
그렇지 아니한가?
컴퓨터나 자동차가 고장 났을때, 그 원인을 안다면... 고치지 못한다는 일은 있을 수 없는 일인 것과 같이... 세균이나 바이러스... 칼슘이나 비타민의 흡수가 안되는 원인을 안다면, 치료 또한 매우 단순한 일이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이곳의 여러 불치병이나 난치병등의 치유 사례들과 같이 자연의 원리에 바탕을 둔 "도가의 단식법" 과 "도가의 약식법" 으로써 모든 질병이 재발이 없이 완전하게 치유되는 것이다.
=====================================
사실, 세상에는 "무엇이든지 물어 보세요" 라는 말로써 스스로 잘난체 하는 사람들이 무수히도 많은 것 같다. 그 중에는... 예수를 믿는 목사라는 사람들도 있으며, 석가모니를 우상으로 숭배하는 '법륜'이라는 하근기 중생도 있으며... 명색이 '도올'이라는 인물들과 같은 학자들도 있으며, 더 나아가 인간의 몸이 본래 유기체로써 오장육부 등으로 분류될 수 없는 것임에도 불구하고... 각종 질병들에 대해서 부위별로 전문가라는 자들 또한... '무엇이이든지 물어보세요' 라는 말로써... 근거가 전무한 지식 따위에 바탕을 둔 뛰어난 언술로써 세상 사람들을 속인다는 뜻이다.
물론 그런 사람들이... 모든 것을 다 안다고 떠들고 다니는 자들이... 치매나 기타 불치병이나 난치병에 걸리게 되면... 스스로 잘못을 뉘우치고 속죄하는 것이 아니라... 몰래 숨어 버리는 짓들로써, 결국... 자신을 속이고 남들을 속이는 이중 삼중의 죄를 짓는 것이지만, 그런 사실 조차 인식할 수 없기 때문에... 그런 언술이 뛰어난 자들에 대해서 우주보다 더 무한한 어리석음의 소치라고 단정 짓는 것이며, 무지몽매한 자들이라고 하는 것이며... 사실, 인간세상의 모든 지식이 남들을 위해서가 아니라 오직... 자신들의 권익을 위한 것들로써 옹졸하고 편협한 것들이 아닐 수 없다는 뜻이다.
-----------------------------------------
그런데, 그런 언술이 뛰어난 자들의 말재간에 속수무책으로 속지 않을 수 없는 사람들이 절대 다수의 인간들이지만, 현 시대에도 그런 말들... 즉 인간 세상의 모든 지식들에 대해서... '무식하고 어리석은 자들의 뛰어난 언술이며, 말재간들일 뿐... 올바른 앎이 겨자씨 만큼도 없는 지식으로써 진리(진실된 지식)가 아니라는 사실을 사실 그대로 올바르게 인지, 인식, 인정하는 인물들이 많고 많다는 것이다.
그런 인물들에 대해서... '일념을 깨닫고 더 나아가 생각의 원리를 아는 많이 아는 거룩한 인물들'이라고 하는 것이다. 왜냐하면 최소한 그들은, 마음이 무엇인지 사실 그대로 올바르게 알기 때문이며... 자신의 마음을 이길 수 있는 지혜가 생겨난 인물들이기 때문이다.
---------------------------------------------------------
사실, 지식은 지식의 시초를 모르지만... 지식의 시초를 모른다는 사실 조차 인식할 수 없는 것으로써 무지가 아닐 수 없는 것이며, 끊임없이 자기의 사상 따위를 설명하여 주장하지만 '설명'이라는 낱말의 뜻에 대해서 조차 올바르게 '설명'할 수 없는 것이 지식이며... 더 나아가 '자신의 마음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완전하게 무지한 것이 지식'이다는 사실... 그런 사실을 사실 그대로 올바르게 아는 앎이 진실된 지식이며, 진리의 앎이라는 뜻이다.
사실, "무엇이든지 물어 보세요" 라는 어리석은 자들에게... 아래와 같은 질문을 할 수 있다면, 그대는 많이 아는 거룩한 인물이다.
인간세상에서... "무엇이든지 물어 보세요" 라고 주절거리는 자들에게... 묻기를...
1 "그대는 그대의 마음이 어디에 있는가" 라고 물을 수 있다면, 많이 아는 거룩한 인물인 것이며... 또는 2 "영혼이 무엇인가" 라고 물을 수 있는 것이며... 3 "정신"이 무엇인가" 라고 물을 수 있는 것이며... 3 '하나님이 있다면 그 근거가 있는가' 라고 물을 수 있는 것이며, 4 부처님이 있다면 그 근거가 있는가' 라고 물을 수 있는 것이며... 5 '진리'를 주장한다면, "진리'가 무엇인가" 라고 물을 수 있는 것이며... 더 나아가 6 "삶이 무엇인가" 라고 물을 수 있는 것이며, 7 "죽음이 무엇인가" 라고 물을 수 있는 것이며... 8 "생각이 무엇인가" 라고 물을 수 있는 것이며... 9 "정신질환이나 치매의 원인이 무엇인가" 라고 물을 수 있는 것이며... 10 "헬리코 박테라아 균"은 왜 생겨난 것이냐고 물을 수 있는 것이며... 11 '매르스 등의 수많은 바이러스의 원인은 무엇인가' 라고 물을 수 있는 것이며... 12 암은 왜 생겨나는 것인가" 라고 물을 수 있는 것이며, 더 나아가 13 "우주는 왜 있는 것이며, 하늘과 땅은 왜 있는 것이며, 태양은 왜 있는 것이며, 바람은 왜 있는 것이며, 동물과 식물은 왜 있는 것이며, 인간은 왜 있는 것인가" 라고 물을 수 있다는 뜻이다.
사실, '道, 眞理, 깨달음' 에 대해서 눈 뜬이라면... 즉 일념명상법으로써 자신의 생각의 생멸현상작용에 대해서 스스로 깨달아 아는 인물들이라면, 위의 질문들에 대해서 사실 그대로 올바르게 설명할 수 있는 것이며... 그렇기 때문에 골다공증을 비롯하여 자연상태에서 벗어나지 않은 동물들에게는 생겨나지 않는 수많은 불치병, 난치병, 치매 등... 정신질환 등의 모든 질병들의 원인을 앎으로써 스스로 치유할 수 있는 지혜가 생겨난다는 뜻이며... 모두 완치될 수 있다는 뜻이다
사실, 엇그제 '도가'를 방문했던 인물들 또한 이곳에 공개된... '도가의 단식 사례'에 설명된 것과 같이... '단식'을 경험하고 올바른 단식법을 배웠던 인물들이며... 칠십대와 팔십대의 노인들임에도 불구하고, 단식으로써 모든 질병으로부터 벗어난 인물들이며... 지금 까지도 지속적으로 하루 한끼니 만큼은 "도가의 약식"으로 식사를 대신하며... 적정량의 소금과 물, 그리고 소식의 습관과 더불어 일념수행을 생활화 하는 삶으로써의 진리와 벗삼는 삶을 사는 인물들이다. 그러니... 그들의 삶에 근심과 걱정... 후회나 여한이 생겨난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인 것이다.
-------------------------------------------------------
위의 설명에 대한 방편설로써, 지식으로써 미루어 짐작하거나 상상 조차 불가능한 사실 하나에 대해서 비유를 든다면...
사람들에게... 1 "만약에 태양이 없다면... 2 "만약에 지식이 없다면"... 3 "만약에 사람이 없다면"... 4 "만약에 언어가 없다면"... "만약에 마음이 없다면"... "어떤 일이 생겨나겠는가" 라고 묻는다면... 그대는 위의 4 항의 질문에 대해서 어떻게 답변할 수 있겠는가?
사실, 어리석은 자들이... 자신들이 믿는 종교나 또는 "내가 하나님이다" 라고 주장하는 정싱병자들의 말에 속수무책으로 속아서 재물과 마음을 모두 빼았기고 그것들의 종이 되거나.... 또는 오직 자신들이 믿는, (잘 길들여진 사냥개와 같이)자신들을 세뇌 시킨... 스승이라는 자가 '하늘에 태양이 하나 있는 것과 같이... 유일한 스승이다' 라고 주장하는 것이라는 뜻이다.
사실... '지식'이 없다면... "신, 절대자, 영혼, 우주, 태양, 인간, 자연" 이 있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는 뜻이다. 그대가 태어나지 않았었던 사실을 사실 그대로 올바르게 볼 수 있다면... "지식"이 모든 고통의 원인이라는 뜻이며, 자신의 몸과 마음에 대해서만큼은 남들의 지식에 의존할 일이 아니라... '스스로 아는 앎'으로써의 '진실된 지식'으로써 모든 고통으로부터 벗어나 자유로울 수 있다는 뜻이다.
그렇기 때문에 그들... '지식이 무지'라는 사실을 알라고 했던 인물들은 "너 자신을 스스로 깨달아 알라"고 한 것이며... 그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는 것이며, 여러 방편을 들어 설명하는 것이며, 유기체의 원리와 자연의 원리에 대해서 설명하는 것이다.
자연의 입장에서 본다면... 인간들에게 생겨나는 모든 질병들의 원인은... 이미 수차례 설명된, 히포크라테스의 진언과 같기 때문이며, 이곳에 설명된 유기체의 원리에 대한 설명을 올바르게 인지, 인식, 인정함으로써 '도가의 단식법'과 '도가의 약식법'으로써 모두 완치될 수 있기 때문이며, 올바른 앎이 겨자씨 만큼이라도 생겨난다면... 치매나 기타 질병이 생겨난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기 때문이다.
이와 같이 경험에 바탕을 둔 사고방식으로써의 모든 지식이 사실적인 것으로써의 올바른 앎이 아니라 추상적이거나 추측하는 일들로써의 완전하게 무지라는 사실을 사실 그대로 인지, 인식, 인정하는 앎이 진리의 앎이기 때문에... "오직 진리가 너희를 자유케 하리라" 라고 설명했던 인물이 "나사렛 예수" 이며... 그 외, 인류의 성인, 성자로 알려진 인물들이라는 뜻이다.
그대의 삶의 목적이... 죽는 날까지 욕망의 노예로써 남들과의 갈등이나, 논쟁으로써의 다툼이나 논란, 경쟁, 투쟁, 전쟁이어서야 되겠는가 말이다.
가치 있는 삶이란... 지금 이 순간 순간을 고요함과 평화로움의 기쁨으로 존재하는 것이며, 이웃을 네몸과 같이 사랑하라는 말과 같이... 흑백논리가 아닐 수 없는 이분법적 사고방식을 떠난 올바른 앎, 진실된 앎, 절대적인 앎으로써 무위자연과 같이 자유로워야 하는 것이며, 더 나아가 이웃에게 "지식이 무지"라는 사실을 사실 그대로 올바르게 아는 진리를 전하는 일이 "삶의 목적"일 때, 그때 비로소 더 없는 가치 있는 삶인 것이며, 더 나아가 진리와 하나됨으로써 삶과 죽음의 한계를 벗어난 삶에 대해서 검증된 삶이라고 하는 것이다.
진리와 인연있는 이에게 영원한 평화 있기를...
일념명상의 집 '도가' ---> http://blog.daum.net/powwr116/10
카페 원글 보기 ---> http://cafe.daum.net/husimw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