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y-the-truth
사실, '말세' 아닌 시대가 없는 것이.. 인간세상이다.
어디서 와서 어디로가는지.. '인생이 있다며,. 잘먹고 잘살아야한다며 사방에서 마구 지껄여대지만, 세상에 진실로 잘사는 사람은 단 하나도 없고, 진실로 행복한 사람 또한 단 하나도 없고.. 진실로 평화로운자 또한 단 하나도 없지만, 이런 사실 조차 올바르게 사유할 수 없는 무지몽매한것이... 명색이 인간이다.
참으로 신비스러운 일은...
'첨단과학'이라고 칭송하는자들, 주장하는자들이 무수히도 많지만.. 문명발전이 눈부시다고 주절거리지만, 사실은 명제와 같이, 아래의 뉴스와 같이... 직장암이든, 위암이든, 췌장암이든... 치매를 비롯하여 정신질환... 뇌신경질환.. 노환 등의 질병은 문명발전과 비례하여... 더 늘어만간다는 것이며... 치매 또한 더 증가한다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발전은 발전이 아니라, 그 반대로써 '퇴화'이며.. 퇴보이며, 인간류의 멸망을 재촉하는 지름길이라고 설명한 것이다.
물론, 인간과 세상이 있다는 가정하에서 설명하는 것이다.
say-the-truth
예수 말하기를... '지식의 저주'라고 설명하지만.. 알아듣는자 없고.
석가모니 또한 말하기를.. '지식이 일체개고'라고 설명하지만, 알아듣는자 없고.
노자와 장자 말하기를... '지식은 무지몽매한것으로서 사람을 해치는 흉기라고 말하지만, 알아듣는자 없고.
'너 자신을 알라'고 말하지만...
자신이 무엇인지 '인간본성'에 대해서 아는자 없는 것이 명색이 '인간세상'이기 때문에...
'말세'라고 아니할 수 없는 일이지만, 사실은 '말세' 아닌 적이 없다.
아래의 뉴스 내용 또한 이와 같이...
무지옴매한자들... 옛말에 무식하면 용감하다는 말과 같이, 참으로 무식해서 용감한자들... 어리석은자들의 망상망언이라고 본다면.. 이시대의 현자이다.
say-the-truth
--- 아 래 --
지난 20년간 직장암↓·결장암↑..'암 양상' 변한 이유는?
남주현 기자 입력 2018.09.29. 20:54 수정 2018.09.29. 22:25
<앵커>
지난 20년간 발생한 대장암 환자들을 분석해 봤더니 직장암 비율은 줄고 결장암의 비율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왜 그런지 건강라이프에서 남주현 기자가 알려드립니다.
<기자>
48살인 이 여성은 올 들어 갑자기 변비 증상이 나타나고 배변 습관에 변화가 생겼습니다.
치질이 아닌가 싶어 병원을 찾았다가 대장암 진단을 받았습니다.
[대장암 환자 : 의도적으로라도 먹어야 하는데, 신선한 채소나 과일 같은 것을 안 먹었던 거 같아요. 그게 결정적인 것 같아요.]
대장암 치료 성과가 좋아져 4기 외 5년 생존율은 8~90%대로 높아졌지만, 4기 생존율은 20%가 채 되지 않습니다.
항문으로부터 15cm까지를 직장, 그 윗부분을 통칭해 결장이라고 하는데요, 이 둘을 합친 게 대장입니다.
결장의 초입 부분에 암이 생기면 변비나 설사 같은 증상은 없지만 검은색 변, 빈혈이 나타날 수 있고요.
결장 아랫부분에 암이 생기면 변비나 설사 같은 증상과 함께 혈액이나 점액이 섞여 나올 수 있습니다.
직장암에 걸리면 잔변감이나 항문 출혈이 나타납니다.
대장암연구회의 조사 결과, 결장암과 직장암의 비율은 1990년대 1대 1이었는데 최근 결장암이 크게 늘어 2대 1이 됐습니다.
대장암의 양상이 서구와 비슷한 형태로 변한 겁니다.
캐나다 연구에서는 적색육, 가공육 같은 육류를 많이 먹으면 적게 먹은 사람에 비해 대장암에 걸릴 위험이 1.8배 높게 나타났습니다.
[김남규/연세암병원 대장암센터 교수 : 동물성 지방을 섭취하면 간에서 담즙이 생성돼서 (대장에서) 2차 담즙산으로 변해요. 그렇게 되면 이 담즙산이 발암(요인)이 됩니다, 대장에.]
단백질 섭취를 위해 고기를 먹되 굽기보다는 수육으로 먹는 게 좋고, 식이섬유를 충분히 섭취해야 대장암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영상취재 : 이원식, 영상편집 : 이승열)
남주현 기자burnett@sbs.co.kr
say-the-truth
사실, 인간류의 무지와 어리석음의 한계... 즉, 번뇌... 망상.망념. 망언은 그 끝이 없다.
인간세상에는... '유유상종'이라는 말이 있고, '천태만상'이라는 말이 있는대, 사실 인간세상 인간들의 여러 수많은 학문.지식들을 일컷는 말로써 '중구난방'이라는 말이라고 본다면, 이시대의 현자이다.
'많은사람의 입은 일일이 막을 수 없다는 뜻으로, 사방에서 마구 지껄여댐'이라는 말이, 어학사전의 의미인 것과 같이.. 종교학, 과학, 의학, 심리학.. 인문학 철학 등의 서로 다른 수많은 집단들이 서로가 자기가 더 옳다며 사방에서 마구 지껄여댄다는 뜻이라고 본다면, 이시대의 현자이며... 사실은 세상에 오직 진실된 '일념법구도자'들로써 '석가모니와 예수'의 진실된 뜻을 발견한자들이며... 노자와 장자, 소크라테스의 '너 자신을 알라'는 말의 진실된 뜻을 이해하고 해석하여... 여러 불치병이나 난치병의 원인을 아는자들이며... 이와 같이 '진실된 일념법'구도자들만이 '인간답게, 사람답게' 살아갈 수 있는 것이며...
say-the-truth
사실, 예수의 '하늘에서보니.. 짐승보다 더 뛰어난 인간이 단 하나도 없다'는 말과 같이, 사실은 '나사롓예수'의.. "지식의 저주를 끊어라"는 말에 대해서 올바르게 이해. 해석할 수 없는 인간이라면... '짐승보다 더 뛰어날 것이 없는 인간인 것이며... 사실, 짐승보다 더 뛰어날 것이 없는 인간이라면, 인간으로 살아갈 가치가 있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다.
그렇지 아니한가?
say-the-truth
사실, 예수의... '하늘에서 본다'는 말은...
인간관념으로 보는게 아니라, '태양의 입장'에서 보거나 또는 '우주의 입장'에서 본다는 뜻으로서... '노자와 장자'의 도관'에 대한 설명과 같이, 인간의 근원을 보는 것이며, 만물의 근원을 보는 것이며...
'생명의 원인'을 아는 것이며, 그렇기 때문에 모든 질병의 원인을 아는 것이며, 모든 질병의 원인을 알기 때문에... 여러 불치병이나 난치병이나 치매, 알츠하이머 등의 정신적질병에 걸린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며... 더 나아가 '죽음이 본래 없다'는 사실을 깨달아 아는 진실된 지식으로써, 여여한 삶을 사는 것이며, 죽음 또한 기쁨으로 맞이할 수 있다는 말이라고 본다면... 이시대의 현자이다.
사실은.. '삶'이 있기 때문에 '죽음'이 있는 것일 뿐, 삶과 죽음이 본래 없다는 뜻이며, 그렇기 때문에 '불생불멸, 불구부정 부증불감'등의 여러 비유를 들어서 자세히 설명했던 인물이 진실된 일념법구도자 '싯다르타 고타마'지만.. 인간들은 그들을 '부처님'이라고 부르는 것이며, '하나님'이라고 부른다는 것이다.
say-the-truth
사실, 모든 질병의 원인은 '지식'이다.
왜? 똑 같은 음식을 먹고 사는데도 어떤 사람은 위암에 걸리고, 어떤 사람은 폐암에 걸리고.. 어떤 사람은 여러 다른 질병에 걸리겠는가에 대해서 올바르게 사유할 수 있는 권리와 능력이 있다면... 뉴스의 '과학자'라는자들의 무지와 어리석음의 한계를 볼 수 있는 일이다.
이와 같이 진리를 모른다면..
인간발생의 원인을 모른다면... 생명의 원인을 모른다면... 질병의 원인을 발견할 수 있다는 것은 불가능한 일이며, 사실은 '질병의 원인에 대해서... 치료방법에 대해서 왈가왈부하는자들의 무지와 어리석음의 한계를 볼 수 있다면.. 이시대의 현자이다.
사실은, 예수의 '악마, 사탄, 독사의새끼들...' 이라는 말은, 인간류들 중에서 '근거없는 지식'으로 세상을 농단하는자'들에게 하는 말이라고 본다면, 이시대의 현자이다.
비유를 든다면.. '의학자, 과학자'등의 근거없는 지식으로 인류를 농단하는자들을 두고 하는말이... '악마, 사탄, 독사의새끼들'이라는 말이며... 사실은 '예수를 기복신앙'으로 믿는자들에 대해서 '독사의새끼들'이라고 한 것이며... 이와 같은 뜻의 다른 표현이 있다면... '약이색견아 이음성구아 시인행사도 불능견여래'라는 말과 같이... '세상이 있다고 믿거나, 소라와 음성을 사실이라고 믿는자'들은 모두가 다 '삿된 도를 구하는자'들이라는 뜻이... '시인행사도'라는 구절의 진실된 뜻으로 본다면.. 이시대의 현자이다.
say-the-truth
사실, 편협하고 옹졸한 인간관념, 사고방식으로 보는 게 아니라, 우주의 입장에서본다면... 지구, 자연, 세상, 인간 따위가 있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다.
설령 우주와 자연, 인간이 있다고하더라도 우주에 속한 것이며, 우주안에 있는 '우주'이다.
그렇지 아니한가?
참으로 무식하고 어리석은자들이... '우주'가 있다고 주장하는 것이며, 세상이 있다고 주장하는 것이며, 하나님이나 부처님이 있다고 주절거리는 것이며... '영혼'이 있다고.. '의식'이 있노라고... 사방에서 마구 지껄여대는 것이다.
올바르게 본다는 것은 이와 같이..
인간관념으로 보는 게 아니라, '우주'의 입장에서... 도의 관점에서.. 하늘의 입장에서 보는 것이다.
say-the-truth
사실, 세상에서 가장 어리석은중생들이 있다면.. '석가모니'를 우상으로 숭배하는자들이며, 그 다음 무식하고 어리석어서 용감한자들이 있다면.. '예수'를 '하나님'으로... 자신들의 주인으로 여기는자들이며, 더 무식해서 용감한자들이 있다면... '소크라테스'를 철학의 아버지라고 여기는자들이며, 히포크라테스를 '의학의 아버지'라고 여기는자들이다.
왜냐하면.. '참선, 기도, 염불'이라는 미명하에... '시인행사도'라는 말을.. 매일매일 중얼중얼, 주절거리면서도 '시인생사도'라는 말의 진실된 뜻에 대해서는 사유자체가 불가능한 '무뇌아'들이 '불교'를 믿는, 석가모니를 우상으로 숭배하는 무리들이기 때문이며, 이와 같이 '예수'를 우상으로 숭배하는 자들 또한... '네 안에 하나님이 있다'는 말을 주절거리면서도.. 그 진실된 뜻에 대해서는 사유조차 불가능한 '무뇌아'들이기 때문이다.
뇌가 있으되, 생각할 줄 모르는 것이.. 명색이 인간이기 때문이다.
그렇지 아니한가?
say-the-truth
사실, '말세'라는 말은.. 본래, '세상의 종말'이라는 뜻이 아니라... 인간류가 없다면, 세상이 없다'는 뜻으로써 '인간류가 있기 때문에, 인간류의 지식에 의해서 세상이 있을 뿐, 개개인 인간류 저마다의 뇌에 저장된 기억이 소멸되어 사라진다면... '우주' 또한 소멸되어 사라진다는 뜻이다.
사실, 중증치매환자들의 사례와 같이...
'근거없는 지식'에 의한 스트레스로써 번뇌망상이 극에 달하여 자신의 뇌에 저장된 기억을 기억할 수 없는 지경에 이르게되면.. '망연자실' 즉 '망망하여져서 자신을 잃어버리는 일'과 같이... 인간류 누구나 다 자신의 뇌에 저장된 지식이 소멸된다면, 자신만 소멸되는 게 아니라, 우주만물 모두가 다 함께 소멸되어 사라진다는 뜻이다.
say-the-truth
그대가 깊이 잠든시간동안에 대해서 기억할 수 없는 것과 같이...
깊이 잠들어서 '기억에 바탕을 두고 찰나지간으로 생멸윤회하던 생각의 윤회'가 끊어진다면... '그대와 세상이 있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인것과 같이, 세상과 우주는 개개인 인간들의 '기억속에만 있는 환상의 산물'로써... 실체가 없는 것이라는 말이며, 이와 같은 사실을 '일념법강좌'와 더불어.. 올바른 지식에 바탕을 둔 '일념법명상'을 통해서 깨달아 알 수 없다면... 인간으로 살아갈 가치가 있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인것이다.
그렇지 아니한가?
say-the-truth
'휴거?' '지구의 종말?' '인류 최후의 날?' - 그런 일은 없다.
무지몽매한 인간들의 망상, 망언이라고 본다면.. 이시대의 현자이다.
태앙의 입장에서 본다면.. '해가 뜨고 진다'는 말은... 사실이 아니라, 거짓말이다.
이와 같이 하늘에서 본다면... '시간이나 공간'이 있다는 말은 사실이 아니며.
우주의 입장에서 본다면... '지구, 자연, 인간, 동물'이 있다는 말은 사실이 아니다.
석가모니의 말과 같이.. '중도'에서 본다는 것은, 이와 같이..
편협하고 옹졸한 인간관념으로 보는 게 아니라... '우주의 입장'에서 본다는 뜻이며, 노자와 장자의 '도관'에 대한 설명과 같이.. '만물의 근원은 도'라는 말과 같은 뜻의 다른 표현이라고 본다면, 이시대의 현자이다.
say-the-truth
노자의 도의 이야기들 중에는... '하근기, 중근기, 상근기'에 대한 이야기가 있다.
사실은 예수의 말과 같이..
인간류 모두가 다 '길잃은 어린양새끼'와 같은 것들이며, 석가모니의 말과 같이 '우이독경중생'들이다.
만약에 어떤 사람이... '정치권력자'들의 끊임없는 분쟁, 분란, 논쟁, 논란, 서로간의 권력다툼들을 보면서... '여당의 말을 들어보면 여당이 옳은것 같고... 야당의 말을 들어보면 야당이 옳은 것 같다'는 사실과 같이... 단지 그럴듯한 거짓말로 사람들을 현혹하는자들이.. '정치권력자'들이며...
권력에 눈먼자들과 같이... 단지 언술만 뛰어난자들이 '세상에 훌륭하다는자들'이라고 본다면... 그들은 더 이상 '정치'에 대한 관심이 사라질 것이며, 그런 인물들을 '상근기'라고 볼 수 있는 것이며...
say-the-truth
이와 같이.. 인간류의 역사와 같이, 정치권들의 논란,논쟁.투쟁... 전쟁들과 같이...
수많은 종교나부랭이들의 '서로가 진리'라는 주장들 또한 '정치권럭'에 눈먼자들의 주장과 똑 같이 '무분별한 분별'이라는 사실을 발견할 수 있다면...
그런 인간들에 대해서 '상근기' 즉, '지능, 지혜있는 인물'로 볼 수 있는 것이며..
여러 수많은 종교나부랭이들중의 하나를 믿거나... 무분별한 지식을 믿거나, 과학을 믿거나, 이와 같이 '인간에 관해서 무지할 수밖에 없는 다른 인간들을 믿는다면... 모두가 다 '짐승보다 더 뛰어날것이 없는... 하근기중생'이 아닐 수 없는 것이며, 사실. 자신에 대해서 무지몽매한것들이 '명색이 인간'이기 때문에... 살아갈 가치가 있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다.
그렇지 아니한가?
say-the-truth
사실, 자신을 믿지 못하는 것이 인간이기 때문에...
다른 사람을 믿지 못하는 것이며.. 단지 '언술이 뛰어난자'들의 그럴듯한 거짓말에 속수무책으로 속지 않을 수 없는 이유는... 자신의 뇌에 저장된 지식(기억.생각)에 의존할 수밖에 다른 도리가 없기 때문이며... 어린아이시절부터 남들에게.. 타인들에게 그렇게.. '사회적동물'로 세뇌당한 지식(기억)을.. '나, 자아, 자신, 자기'라고 믿지 않을 수 없는 일이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생로병사의 모든 고통'의 원인은... '아상 인상 중생상 수자상' 등의 '나라는 생각'이라고 설명하는 것이며, 사실은 머리깎은 중생들은.. 아상 인상 수자상 중생상에 '중상'까지 더하여... 석가모니를 모둑하는 짓들로 삶을 허비하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그런 인간들에 대해서.. 악마 사탄 독사의 새끼들이라고 한 것이며... '시인행사도'라는 말과 같이... '삿된 도를 구하는자들'이라고 설명한 것이다.
say-the-truth
강조 또 강조하건데...
예수와 석가모니의 진실된 뜻은... 기복신앙이 아니라, '자신이라는 존재'의 원인에 대해서 스스로 깨달아 알라는 뜻이며, 그럼으로하여 '고집멸도'라는 말과 같이, 생로병사의 모든 고통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다는 설명들인 것이며.. 그런 사실을 깨닫기 위한 법, 방법에 대해서 설명한것이며..
이 이야기들 또한... 그들의 진실된 말, 진실된 뜻에 대한 설명들이며... 단지, 21세기로 알려져 있는 현시대의 보편적인 언어로 여러 비유를 들어 설명하는 것이며.. 그렇기 때문에 '일념법'에 대해서 유일한 법이며, 무상심심미묘법이며, 최상승법이라고 설명하는 것이다.
say-the-truth
인간류의 학문.지식이 중구난방.. 말만무성할 뿐, 해답이 없는 이유는..
'인간이 무엇인지' 인간의 근원에 대해서... 생명의 근본원인에 대해서 사유자체가 불가능한 것이... 실체가 없는... 명색이 인간이기 때문이다.
그렇지 아니한가?
그렇기 때문에... 지식 너머 '진리'를 설명하는 것이며, 진리의 길을 가라 하는 것이다.
일념법이 진리이다.
진리. 오직 그것이 너희를 생로병사의 모든 고통으로부터 자유하게할 것이니...
say-the-trut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