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달음과 중도 · 방편설 - 말변사

[스크랩] 비극! 혼돈! 몽상! /`대승기신론? 대승신기론? 진여문? 수행? 깨달음? 득도? 구원? 해탈? 불성? 성령? - `중생의 무지` vs `일념법 명상` /참된이치. 메타인지

일념법진원 2018. 10. 29. 07:21


say-the-truth


'유유상종'이라는 말이 있다.

같은 무리들끼리 서로 사귄다는 뜻이라는데... 석가모니의 진실된 뜻을 신앙으로 생각하는 불교집단의 여러 무리들이 서로 사귄다는 뜻이기도 하지만.. 예수를 믿는 무리들이 제각기 여러 파로 나누어 서로 사귀는 것과 같이. 또는 정치무리들이 서로가 자신들이 더 옳다고 주장하는 무리들끼리 서로 사귀는 것과 같이... 


천태만상으로 드러나는 인간류들의 존재가 '짐승들과 다르지 않은 '유유상종'이지만, 사실.. 짐승보다 더 뛰어날 것이 단 하나도 없는 무리들이 '인간무리들'이라고 본다면, 이시대의 현자이다. 


say-the-truth


나사롓 예수의.. '너희가 짐승보다 더 뛰언난것이 무엇이냐'는 말과 같이, 하늘에서 보니, 짐승보다 더 뛰어난 인간이 단 하나도 없고... 하늘에서 보니, 선한자 단 하나도 없다는 말과 같이.. 사실, 인간류의 근본적 무지와 어리석음의 한계는 그 끝이 없다. 


인간이 무엇인지, 인간의 근본, 근본원인을 모르는 것이 인간이지만, 생명이 있다고 주절거리지만.. 생명발생의 원인을 모르는 것이 인간이지만.. 원인을 모른다는 사실도 모르는 것이 인간이지만... 모든 것을 다 아는체하는 것들이 '인간'이다. 


say-the-truth


이와같이.. 인간에 관해서도 아무것도 모르고... 자신에 대해서도 아무것도 모르기 때문에 "너 자신을 알라"는 말 조차도 알아들을 수 없는 것이... '명색'이 인간으로서 사실은 물질적인 것으로써의 '실체'가 없는 것. '그것'이 인간이다.


사실은.. '인간에 관한 인간들의 주장들, 즉 지식의 시초가 이미 어긋난 말들이다. 왜냐하면.. '지구상에서 가장 지능이 뛰어난 고등동물'이 '인간'이라고 생각하는 무지몽매한 것이 '인간'이기 때문이다.


사실, 그대로 올바르게 본다면.. '시명 인간' 즉 '올바르게 본다면 '이름'만 인간일 뿐.. '실체가 없는것'으로써 '허무맹랑한것이며, 허구적인것이며... 근본원인은 '본래없는것(本來無一物. 本來無我)'이다.


왜냐하면... 그대의 뇌에 저장된 기억(지식.생각)이 모두 다 소멸되어 사라진다면. 그대와 그대가 인식하는 세상이 있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기 때문이다.


그렇지 아니한가?


say-the-truth

'지식'이라는 말이 있고.. '진리'라는 낱말이 있는데, 진리라는 낱말의 사전적 의미를 보니.. '참된이치'이다. 만약에 진리가 참된이치라면, 인간류의 종교나 과학, 의학, 생리학, 물리학 등의 모든... 모든 학문은 '진리'가 아니기 때문에... 모두 다 '거짓말'이라는 뜻이다. 


그렇지 아니한가?


나사롓 예수의..  '사람들은 모두 다 거짓되다'는 말의 진실된 뜻이 이와 같이.. 인간류의 지식은 진리가 아니라는 말이며, 석가모니의 진실된 뜻 또한 이와 같은 사실에 대한 설명으로써... '지식이 생로병사의 모든 고통의 원인'이라는 사실을 설명한 것이며.


'도가의 고급수행자, 진실된 일념법구도자' "화원"의 '유튜브'에 올려져 있는 '중생의 무지 - 12연기법의 진실된 뜻'에 대한 '일념법강좌'에서의 설명과 같이... 12연기법은 사실, 인간이 무지몽매한 지식을 얻어가는 과정에 대한 설명인것이며, 그런 근거없는 지식에 의해서. '생. 노 사'의 고통을 겪는다는 설명인것이며... 이와 같이, 인간류의 최초의 지식이 근거없는 소리라는 사실을 설명했던 인물들.. 그들이 곧 '도'와 간격이 사라진.. '노자와 장자이며, 석가모니와 예수이며, 소크라테스'이며... 그들의 진실된 뜻은 한치의 오차도 없는 진실된 말로써.. 인간류의 한계를 넘어선 진리이며, 올바른 지식이며, 진실된 지식이기 때문에... 21세기로 알려져 있는 현시대의 보편적인 언어러... 여러 방편을 들어 자세히 설명하는 것이다.


say-the-truth


무슨 해석이 더 필요하겠는가?


예수의.. '네 안에 하나님이 있다'는 말.

석가모니의.. '일체중생 개유불성'이라는 말. 같은 뜻이 아니라고 주장할 수 있단말인가?


예수의.. '지식의 저주를 끊고, 진리로 거듭나라'는 말.

석가모니의.. '파식망상필부득'이라는 경구. 같은 뜻의 다른 표현이 아니라고 주장할 수 있겠는가말이다.


그렇지 아니한가?


say-the-truth

'생명의 원인' 즉 '생명발생의 원인'을 모르는 것이.. '의학, 한의학' 등의 인간의 몸을 연구하거나, 쥐 등의 동물들을 연구하는 무지몽매한자들이라는 사실..


인간에 관해서 아무것도 모르는자들이.. 인문학을 주장하고, 인생론을 주장하는자들이며.. 민주주의를 주장하거나, 공산주의를 주장하거나.. 더 잘사는 세상, 정의로온 세상, 새로운 세상이 있다고 주장하는 어리석은자들이라는 사실..


그렇지 아니한가?


say-the-truth


'무식하면 용감하다'는 말과 같이, 참으로 무식해서 용감한자들이.. '세상에 훌륭한자들이며, 엘리트라고 주장하는 자들이라는 사실.. 더 나아가 '진여문'이 있다고 마구 지껄여대는자들.. '이것이 깨달음'이라고.. '저것이 깨달음'이라고 사방에서 마구 지껄여대는 자들.. 그것들에 대햇 '소 여물통에 누워서 잠자는 개와 같은 것들'이라고 설명했던 인물이.. 나사롓 예수라는 사실.. 


그렇기 때문에.. '지식을 횡행하게 해서는 아니된다'고 설명했던 인물이.. '노자와 장자'이며.. 그런 유유상종으로 모여서 서로가 옳다고 주장하는 인간무리들에 대해서 차라리 '짚으로만든 개처럼 취급함이 더 마땅하다'고 설명했던 인물이.. '노자와 장자'로써.. '인간 이싱의 존재'들이라는 사실.. 


더 무식하고 어리석은자들이.. '신비한 주문'이 있다고 마구 지껄여대는 것이며.. '광명진언'이 있다고 마구 지껄여대는 것이며, 이와 같이 자신에 대해서 무지몽매한것들이 명색이 '인간'이라는 사실. 


그렇지 아니한가? 


say-the-truth


자신이라는 존재에 대해서 무지몽매하기 때문에... '너 자신을 알라'는 말 조차 알아들을 수 없는 인간무리들... '소나 말, 개 돼지와 같이.. '언술이 뛰어난 인간들에게 세뇌당할 수밖에 없는 것이, 짐승들과 다르지 않은 인간무리들이라는 사실. 


그렇지 아니한가? 


그렇기 때문에.. 세상에 훌륭하다는자 섬기지 말라 하는 것이다. 훌륭한자는 본래 훌륭한자가 아니라, 단지 언술이 뛰어난자들로써 바보들에 의해서 만들어지는 무지몽매한자들이기 때문이다. 


"깨어나라"는 말... 


이와 같이 무지몽매한 지식의 저주를 끊고, '진리로 깨어나라'는 말이며, 삶과 죽음의 한계를 넘어.. '불생불멸의 나(여래)'로 "깨어나라"는 말이며.. 그것에 대해서. '왕국, 천국'이라고 비유를 들었던 인물이.. 나사롓 예수'이다. 


say-the-truth


자신이라는 존재를 사실로 믿는 것이 인간이다.

하지만, 자신이라는 존재의 원인과 결과에 대해서 무지한 것이 인간이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운명도 자신이 모르고, 자신의 마음도, 정신도 자신이 모르고... 자신의 영홍도 자신이 모르고.. 자신의 인생이지만, 남들을 훙내내는것이 고작이고... 행복을 추구하지만, 자유를 추구하지만, 평화를 추구하지만... 추구만 하다가 그런 스트레스에 의해서 병들고.. 늙고.. 자연과 같이 자연스럽게 죽는것이 아니라.. 치매에 걸리거나 여러 희귀병에 걸려서 비참하게 죽는것.. 그것에 대해서 인생이라고 부르는 것이다.


그렇지 아니한가? 


생명의 원인을 모르는 무식하고 어리석은자들.. 의학자, 한의작자 등의 언술이 뛰어난자들에게 자신의 운명, 목숨을 맡길 수밖에 없는 어리석은자들... 언술이 뛰어난자들의 종교에 세뇌당하여 죽어가는 어리석은자들...


'인간이 무엇인지, 인생이 무엇인지, 생명이 무엇인지' 모르면서 아는체하는 어리석은자들... 그 어리석은자들의 노예로 살아가는 더 어리석은자들의 집단이 '인간세상'이라는 사실..


그렇지 아니한가?


say-the-truth


진리가 '참된이치'라면... '지식은 거짓말'이다.


소크라테스의.. '나는 사람들이 아무것도 모른다는 사실을 안다'는 말과 같이.. 그대 또한 이와 같은 사실을 발견할 수 없다면, 살아갈 가치가 있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다.


그렇기 때문에.. 무지에서 깨어나라 하는 것이며, 진리를 전하는 것이다.


일념법이 진리이다.

왜냐하면.. 오직 '일념법강좌'와 '일념법명상. 일념법수행'으로써만.. '진리'를 발견할 수 있기 때문이며.. 자신이라는 존재의 원인과 결과에 대해서 올바르게 깨달아 알 수 있기 때문이다.


진리. 오직 그것이 너희를 죽음으로부터 자유하게할 것이니..

say-the-truth 


출처 : 일념법 명상의 집- 道家 * 진리의 길-생명의 비밀-우주의 근원
글쓴이 : 진원 원글보기
메모 :